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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에 2시간 글을 쓰시면... 건강/웰빙라...

오셨어요?


 

◈노화 방지를 위한 제언 ◈

 

'노화(化)'는 생(生)에서 죽음에 이르는 시기의 흐름' 이라는 유명한 동물학자 콘호드의 말이 있습니다.
'노화老化'에는 개인차差, 男女의 성차(性差)가 있으나 유전(遺傳)이 많이 관계됩니다.

 

눈의 老化 7세(歲)부터 시작 되므로 45-50세에 이르러서 비로소 노안(老眼)이 된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미각(味覺) 13歲 때부터 老化가 시작 되어 40代가 되면 미각(味覺)신경이 老化하여 13歲 前 먹었던 

최고의 음식 맛을 다시는 경험할 수 없게 되며 나이를 먹을수록 짜게 먹기가 쉽습니다.


체력(體力) 17歲부터 노화(老化)하기 시작합니다. 

운동 중에서 가장 체력을 많이 소모하는 운동이 자유형 장거리 수영입니다. 

대개 올림픽에서 이 종목에 우승하는 선수는 17세 전후인데 

이 승자도 4年 후 올림픽의 이 종목에서는 다시 승자는 되지 못합니다.

혈관(血管) 10세부터 老化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죽은 깨, 기미는 10세에 시작하여 25세쯤 눈에 띄게 됩니다.
특히 혈관은 스트레스가 심하면 더 노화하는데 越南戰에 참전하여 전사한 20代 청년 병사들의 혈관(血管)이 

40代와 같이 老化된 상태로 된 것을 많이 보았다고 합니다.

腦(뇌) 20세(歲) 때부터 老化하는데 20세가 지나면 하루 뇌세포가 10만개씩 죽는다고 합니다. 

뇌세포는 출산할 때 약 140억 개로 일생(一生)동안 늘지는 않습니다. 

뇌세포 중 보통 사람이 사용하는 뇌세포 수는 약 40억 개이고 

20세 후부터는 하루 10만개가 노화하여 죽으니 10年이면 3억 6천 개, 30年이면 약 10억 개가 죽고 

80세(歲)쯤 될 때는 사용하던 40억 개 중 반인 약 20억 개가 죽게 되며 노망을 하는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腦를 많이 쓰며 단련을 잘 시키면 뇌세포(腦細胞)는 덜 죽습니다.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은 이후부터 
노화(老化)방지를 위하여 

하루에 2시간 글을 쓰시면 뇌세포 10만 개가 죽지 않아 노화를 방지할 수 있으므로 

살아 있을 때까지 건강하게 살도록 매일 글을 쓰도록 권장하는 바입니다.

특히 뇌(腦)의 노화로 기억력(記憶力)이 나빠지더라도 뇌(腦)를 잘 쓰며 단련을 잘 시키면 

뇌(腦)의 전두엽(前頭葉), 즉 창조를 관장하는 부분만은 그리 老化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전두엽의 단련 방법으로는 일기를 쓰거나 편지를 쓰거나 글을 짓는 것이 제일 좋고 

룰이 있는 운동경기를 하며 자제력을 기르고 독서와 글 짓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TV를 보면서 필요한 것을 메모하거나 신문을 읽으면서 언더라인을 하고 메모를 해둔다던가 

라디오를 들으면서도 그것에 관련되는 배경을 상상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40代부터는 이미 나도 모르는 사이에 여러 가지 성인병이 시작되는 수가 많습니다.
이 成人病은 일단 발생하면 완치시키기란 거의 불가능한 것입니다. 

또한, 고혈압(高血壓), 중풍(中風), 심장병(心臟病)에 가장 나쁜 것이 스트레스(Stress)입니다. 

그러므로 가능한 스트레스를 해소(解消)하도록 하며, 당뇨병(糖尿病)의 原因이 폭음, 포식, 밤 새워 노는 것, 일만 죽어라 하고 취미가 없는 것 등임을 알고 이런 원인(原因)을 제거하도록 하며

암(癌)도 중요한 문제가 되니 조금이라도 몸에 이상이 있으면 곧 진단을 받아 조기 치료를 하도록 하면 

암도 완치시킬 수 가 있습니다.  또 70견(肩), 류머티스 등도 스트레스에 의한 노화(老化)와도 관계되니 

스트레스를 풀기 위한 취미생활이나 운동이 필요합니다.

 

여하(如何)튼 노후(老後)를 대비하여 취미생활(趣味生活)을 지금 바로 시작하시길,,

무엇이든지 Life Work로써 마라톤을 하는 식(式)으로 조금씩 조금씩 매일 꾸준히 해나가는 것이 

가장 필요할 것입니다.
Computer 공부, 서예(書藝), 독서(讀書), 일요목수, 골프, 낚시, 등산 등 무엇이든지 몸과 머리를 쓰는 일을 

꾸준히 취미(趣味)로 계속하는 것이 노화(老化)방지에도 크나큰 도움이 됩니다.



주제 : 여가/생활/IT > 건강/웰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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