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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에 냉장고에 두면 안 되는 식품 ★건강/웰빙...



가을에 냉장고에 두면 안 되는 식품 6


채소나 과일이면 웬만해선 냉장고 직행인 경우가 다반사다.

냉장고는 만능 보관소로 신선도를 유지해 줄 것이라 믿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가 흔히 냉장고로 직행시키는 식품들 중에는 냉장 보관으로 인해 상태가 더 나빠지는 것들도 많다.

특히 무더운 여름이 아닌 요즘같이 날씨가 선선할 때는 냉장고 바깥에서 보관하면 맛과 영양 면에서 더 좋은 식품들이 있다.

 ‘인디펜던트닷코닷유케이’가 냉장고에 넣으면 안 되는 식품 6가지를 소개했다.


1. 감자

감자는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한다. 종이로 감싸거나 구멍 뚫린 비닐 팩에 넣으면 건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서늘하다고 냉장고에 넣어서는 안 된다.

냉장 보관하게 되면 감자의 녹말 성분이 당으로 변한다.

결국 감자의 육질에 영향을 주어 본연의 색을 잃게 되고 요리하면 단맛을 낸다.

2. 양파

양파는 껍질을 벗기지 않은 상태에서 통풍이 잘 드는 서늘한 곳에 놓는 것이 올바른 보관법이다.

영국양파협회에 따르면, 양파를 냉장 보관해야 하는 경우는 껍질을 벗기고 다 썰어진 상태일 때이다.

또 양파의 맛을 더 달짝지근하게 원한다거나 수분 함량이 높은 품종의 유효 기간을 더 오래 유지하고 싶을 때도

냉장 보관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때는 습도를 낮게 유지해야 한다.

썰어진 양파는 용기에 담아 뚜껑을 덮은 상태에서 7일까지 보관이 가능하다.

3. 빵

금방 쉴까봐 혹은 오래 먹으려고 냉장고에 빵을 넣는 경우가 허다하다.

하지만 냉장고 안에서 빵이 차가워지는 동안 오히려 빠르게 신선도가 떨어져 퀴퀴한 상태가 된다.

기본적으로 빵은 실온보다 낮은 온도에서 빵 속 탄수화물이 급속도로 결정화된다.

이로 인해 딱딱하게 변하면서 결국 빵의 신선도를 잃게 되는 것이다.

4. 바나나

바나나를 냉장고에 두면 익는 속도를 며칠 늦출 수는 있다.

하지만 아직 녹색 상태에 덜 익어 딱딱한 바나나라면 냉장고 속에서 익지 않는다.

바나나는 열대 과일이라서 차가운 온도를 견뎌낼 자연 방어 능력이 없다.

따라서 냉장 온도에서는 바나나 세포벽들이 파괴되어 과일의 소화 효소들을 잃게 되면서 바나나 껍질도 점차 검게 변한다.

5. 마늘

마늘을 냉장고에 두거나 비닐봉지 안에 넣어 보관할 경우 퀴퀴한 곰팡이가 피어날 수 있다.

마늘을 보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실온 상태에서 건조 서늘하며 공기순환이 잘되는 곳에 두는 것이다.

이때 약간 어둡게 해두는 것이 좋다. 전구 빛으로 인해 마늘에 싹이 날수도 있기 때문이다.

6. 토마토

토마토를 냉장고에 넣으면 숙성되는 것을 막고 풍미를 죽이는 꼴이 된다.

토마토를 냉장 보관 할 경우 화학 구조가 변형되어 토마토의 맛을 내는 휘발성 성분의 양이 감소한다.

온도가 낮은 곳에서는 토마토의 육질과 색깔 또한 영향을 받는데, 특히 5도 이하에서 보관할 경우 저온 장애가 나타나

물렁해지고 표면에 문드러져가는 자국이 생기기 쉽다.



가을 속으로..요즘에 좋은 운동 3


가을은 활동하기에 좋은 계절이다.

날씨가 점점 선선해짐에 따라 짧은 셔츠와 바지를 입고하는 여름 운동은 서서히 그만 둘 때다.

본격적인 가을로 접어든 요즘 같은 때에 하면 좋은 운동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패션 잡지 '글래머'가 가을에 하기에 좋은 운동 3가지를 소개했다.


1. 산악자전거 타기

자전거와 헬멧 등 장비가 필요하지만 일단 장비를 갖추고 산악자전거를 타기 시작하면 체중 감량과 체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

산악자전거를 한 시간 타면 약 510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언덕을 오르내리며 페달을 밟다보면 엉덩이근육을 비롯해 햄스트링(허벅지 뒤쪽에 있는 대퇴 이두근)과 다리가 튼튼해진다.

2.하이킹

걷기여행이라고도 불리는 하이킹은 태양빛이 뜨거운 여름에는 하기 힘든 일 같은 운동이지만 가을에는 심신 건강에 모두 좋은 운동이다.

하이킹은 한 시간에 약 422칼로리를 태운다. 또 엉덩이를 비롯해 네갈래근(사두근), 햄스트링, 종아리 등의 근육을 강화시킨다.

3.낙엽 청소

낙엽을 치우는 일을 귀찮게 여기지 말자. 가을에만 할 수 있는 좋은 운동이 될 수 있다.

낙엽 치우기는 한 시간 당 400칼로리의 열량을 소모시킨다. 이와 함께 신체의 중심 근육과 허리, 팔 등의 근육이 단련된다.



주제 : 여가/생활/IT > 건강/웰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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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 몸 제대로 파악하기 ★건강/웰빙...


내 몸 부위별 노화방지 공략법..한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정리한 내 몸 부위별 노화 방지 공략법


적을 알고 나를 알아야 이길 수 있듯이, 내 몸을 제대로 공부하고 파악해야 노화를 막고 젊게 살 수 있다.



 

* 눈(眼)..눈의 노화도 관리하면 늦출 수 있다

1.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기...눈을 보호하기 위해 햇살이 강할 때는 선글라스 쓰기를 생활화할 것.
2. 2년에 한 번씩 정기 검진하기...백내장이나 녹내장은 증상이 없어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발병후 병원에 가면 이미 늦다.

3. 눈이 좋아하는 음식 먹기...매일 마시는 물은 내 눈의 눈물샘도 건강하게 만든다.시금치, 채소, 옥수수 등에 함유되어 있다.백내장을 예방하는 글루타티온 성분은 아보카도, 마늘, 달걀, 양파 등으로 섭취할 수 있다.

4. TV 모니터와 거리 두기...전자파가 나오는 TV나 컴퓨터 모니터를 바라볼 때는 최소한 모니터의 대각선 길이만큼 뒤로 물러나 있어야 눈을 보호할 수 있다.

 

* 뇌(腦)..나이 들어서도 깨어 있는 뇌 만들기 뇌의 노화를 방지하고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들.

1. 뇌에 영양 공급하기. 등 푸른 생선에 함유된 오메가 3 지방산은 대표적인 불포화 지방산으로 동맥을 청소하고, 뇌의 신경 전달물질의 기능을 향상시킨다.

2.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관리하기 뇌는 혈액으로부터 영양을 공급받는다..

3. 화학 물질 멀리하기 MSG나 인공 감미료 같은 식품 첨가물은 뇌에도 영향을 미쳐 기억상실과 같은 뇌 기능의 장애를 초래하기도 한다.

4. 평생 학습하기
새로운 것을 배우고 변화를 추구하는 삶은 장기적으로 뇌의 기억력
과 세포의 기능을 활성화 시킨다.쓸수록 단련되는 근육처럼, 뇌도 쓰면 쓸수록 발전한다

 

* 면역력(免疫力)
1. 손 자주씻기
2. 발효 음식 먹기..김치, 요구르트, 젓갈과 같은 발효 음식은 숙성되는 과정에서 젖
산균을 생성하는데, 이 젖산균은 몸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를 맑게 한다.

3. 면역력 키우는 음식 먹기..딸기, 토마토, 바나나나 양파에 함유된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은 건강한 박테리아의 증식을 촉진시킨다.

 

* 귀(耳)..청력의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는 방법들.
1. 청력에 좋은 음식 먹기..엽산과 녹색 채소는 청력 소실을 늦춰준다.
2. 소음에 노출되지 않기..소음이 심한 환경에 놓여 있다면 소음 차단 헤드폰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3. 귀지 제거하기..귀지는 나이가 들수록 건조하고 두꺼워 진다,

 

* 뼈(骨)와 근육(筋肉)

1. 뼈에 근육 붙이기..뼈의 재생을 촉진하는 방법은 뼈에 자극을 주는 근력 운동을 하는 것.
2. 칼슘을 몸에 채워 넣기..고칼슘 섭취를 위해 저지방 요구르트나 우유, 연어, 시금치, 두부
등을 먹으면 좋다.

3. 비타민 K 섭취하기..비타민 K는 양배추, 브로콜리, 닭고기 등에도 함유되어 있다.
4. 뼈에 해로운 습관 피하기..음주, 흡연, 비타민 A의 과다 섭취는 골밀도를 감소시키는 요인.
5. 자세를 바르게 하기

 

* 폐(肺)..건강하게 숨 쉬기 위한 방법들

1. 심호흡 10번 하기..깊은 심호흡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폐의 힘을 단련시킨다.
2. 마그네슘 섭취하기..옥수수, 현미밥, 아몬드에 많이 들어있다.
3. 공기가 맑은 곳에 거주하기..

4. 만성 폐질환을 막는 음식 먹기..과일, 채소, 생선은 폐질환에도 효자 음식. 노폐물을 배출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서 폐질환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

 

* 위(胃)와 장 보호

1. 하루 8잔 물 마시기
2. 음식물 제거 실험으로 내 몸에 독이 되는 음식 알아내기
3. 섬유질 섭취로 노폐물 배출하기..주로 과일과 채소, 콩, 고구마, 호박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 심장(心臟)..80세까지 건강하게 뛰는 심장을 만드는 방법들.

1. 심장 질환도 유전이다. 심장 질환을 유발하는 지방질의 과다 섭취, 흡연, 운동 부족 등 생활 습관부터 하나씩 고쳐나간다.
2. 적당히 운동 하기..적당한 운동은 심장을 건강하게 만든다.
3. 심장에 영양을 주는 음식 먹기..주로 견과류, 등 푸른 생선, 해초 등에 많다. 혈압을 낮추고 부정맥을 줄여주는 마그네슘은 아보카도, 
건포도, 콩, 시금치 등으로 섭취할 수 있다.

4. 보충제로 심장 기능 강화하기..엽산,비타민 B는 심장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호모시스테인을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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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사(兵士)의 휴식.. ☞오늘 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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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rtrait of the Artist, called "The Wounded Man" / 쿠르베
1844-54 Oil on canvas 31 7/8 x 38 1/4 in (81 x 7 cm) Musee d'Orsay, Paris

 

 

병사(兵士)의 휴식..

 

글/피아212

 

생사를 가르는 포탄 속에

영혼은 잠이 들고

 

무의식으로 옮기는 육체는

정신을 지배한다.

 

살기 위해서,

살아남기 위해서

방아쇠를 당겨야하는

유령의 시간들

 

심장에서 솟아나는

빨간 장미 훈장처럼 달고

 

이제

병사는 휴식을 취하리니

 

살아서 가져보지못한

평화,

감은 눈으로 들어간다 .


피아212 ♪♥
❤♫❤ Late Night Serenade (Tol & Tol) ❤♫❤
듣기 릭==>> 

이렇게....



상처받은 이들을 위한 짧은 위로 글 . . . 








상처는 물에 닿으면 아팠던게 더 아파지거든요.
그래서 비가 오면 상처를 안고 있는 사람들은
그렇게 더 아픈거래요.


- 류시화



노여움은 성난 말(馬)과 같다.

나가는 방향 일직선으로 달리며, 그 앞에 가로놓인 모든 것을 해치고,

드디어는 자신도 해를 입게 된다.


-셰익스피어 -



피아212 ♪♥

'Karunesh' [명상과 치유의 음악앨범]Best 모음
듣기 릭==>> 


카루네쉬(영문표기,Karunesh)는 산스크리트어로서 동정(Sympathy), 연민(Compassion)을 뜻한다고 합니다.
독일의 어느 시골에서 다년간 도를 닦으며 런칭한 '공생'의 컨셉이라고 하며
그러한 생각들을 음악으로 표현해내기 시작합니다.



욕망이 작으면 작을수록 인생은 행복하다.

이 말은 낡았지만, 결코 모든 사람이 다 안다고는 할 수 없는 진리이다.

- 톨스토이 -



주제 : 문화/예술/오락 > 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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