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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으면서 지방을 없애는 방법은 없을까. ★건강/웰빙...

 

 

기왕이면 먹으면서 지방을 없애는 방법은 없을까.


특정 성분이 지방을 없애주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지방을 없애는 과적인 식품이 있다.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중국인들이 날씬한 비결로 꼽히는 양파와 녹차, 남미인들의 매력적인 몸매 비결로 꼽히는 마테차 등이 바로 그것. 이들의 어떤 성분들이 지방을 없애는 것일까.

 

▲지방을 분해하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는 ‘양파의 퀘르세틴’

양파의 퀘르세틴(quercetin) 성분은 혈관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탁월하며,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한다. 또한, 혈액의 점도를 낮춰 피를 맑게 하고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다. 양파즙으로 먹으려면 깨끗하게 씻은 양파를 잘게 썰어 냄비에 넣고 시간 정도 끓인 다음 이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 낸다. 따뜻한 물에 설탕이나 꿀을 첨가해 먹으면 된다.

 

▲혈중 콜레스테롤 낮추고,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녹차의 카테킨’

녹차의 카테킨 성분도 체지방을 분해해주고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녹차의 폴리페놀은 부종을 막아 다이어트를 훨씬 수월하게 돕는다. 카테킨은 뜨거운 물에서 우러나오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100 끓인 물에 잎차를 3 정도 우려내 마시고, 녹차 티백은 70~80 물에 녹차를 30 이상 우려내 마신다.

 

▲비만을 억제해 체중 감소 효과가 있는 ‘마테차의 클로로겐산’

마테차의 클로로겐산은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고 체지방을 분해하며,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를 돕는다. 수면장애는 비만을 자극하는 요인으로 지목되고 있는데, 마테차는 숙면을 도와 수면장애를 극복하고 수면리듬을 유지시키는 효과를 준다. 마테차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변비 해소에도 좋고, 인삼에 풍부한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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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염의 끝, 금세 행복해지는 뜻밖의 방법 ★건강/웰빙...


😋😋😋


금세 행복해질 수 있는 뜻밖의 방법..삶의 활기를 되찾은 요령 5가지


폭염의 끝이 보이고 있다.

아직도 낮 기온은 30도를 훌쩍 넘지만 새벽에는 선선한 기운이 계절의 변화를 느끼게 한다.

이번 여름 무더위로 인해 심신이 지치고 활기가 떨어졌다고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럴 때는 해결책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는 것만으로도 상황을 개선시킬 수 있다.

이와 관련해 '허프포스트'가 소개한 삶의 활기를 되찾은 요령 5가지를 알아본다.

1. 움직여라.

이번 주말에는 늦잠을 자지 말고 새벽이나 저녁에 가벼운 운동을 해보자.

낮 시간에는 냉방이 잘 돼 있는 쇼핑몰 등에서 1~2시간 활동하는 것도 좋다.

돌아다니거나 신체 활동을 하는 것은 기분을 뒤흔들어 놓음으로써 상황을 바꿀 수 있다.

2. 하고 싶은 것을 떠올려라.

잠시 눈을 감고 선선한 가을이 오면 가고 싶은 곳에 놀러 가는 자신을 마음 속에 그려보라.

또 꿈꾸던 일을 하는 모습, 새 집 이사, 다른 사람 돕기 등, 무엇이든 자신이 하기 원하는 것,

그것에 집중해 보라. 하고 싶은 것에 집중하는 순간 전체 기운이 달라진다.

더 이상 무기력한 상태는 없다.

3. 베풀어라.

형편이 나쁜 친구를 살펴보고, 불만스러워하는 동료에게 음료라도 한잔 건네라.

또 어머니에게 그냥 애정 표현을 해보라.

자기 자신만 생각하는 상태에서 벗어난다면, 즉각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

4. 영감을 주는 문장을 읽거나 비디오를 보라.

인터넷에서 많이 찾을 수 있다.

단 지나치게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빠지지 말고 기분을 좋게 해주는 이메일을 거듭해서 체크하라.

5. 새로운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내디뎌라.

관심 있는 온라인 사이트에 가입하거나 듣고 싶은 수업에 신청하고, 미뤄뒀던 이메일을 처리하라.

새로운 사업, 직장, 제품 등 아이디어를 궁리해 보라.

혼자 힘으로 무엇이든 더 높은 목표를 세웠다면 한걸음 더 실현을 향해 움직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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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을이 성큼, 건강하게 가을을 맞는 방법 ★건강/웰빙...



더웠다 추웠다 환절기, 운동·환기가 ‘보약’..가을을 건강하게 맞는 5가지 방법


어느덧 무더위가 끝나고 가을이 성큼 다가오고 있다.

올 여름은 어느 때보다 무더웠던 만큼 서늘한 기온이 반갑기 그지없다.

하지만 기분 좋은 시원함도 잠시, 급격한 계절변화는 자칫 건강을 해치는 ‘주범’으로 돌변한다.

특히 이번 여름은 기록적인 폭염이었던 만큼 건강이 많이 악화된 상태.

이런 때일수록 가을을 맞아 철저히 대비할 필요가 있다.

강남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박재민 교수의 도움말로 건강하게 가을을 맞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한다.



①폭염으로 떨어진 체력 보강하기

올해 폭염은 여름철 골칫거리인 모기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그야말로 ‘치명적’이었다. 연일 폭염경보가 발령됐고 곳곳에서 아우성이 터져 나왔다. 무더위로 인해 체력이 급격히 저하된 상태. 일단 가을의 큰 일교차를 대비해 떨어진 체력을 보강해야할 필요가 있다.

체력회복에는 우리 몸에 활력을 주는 운동이 최선이다. 규칙적으로 운동한다면 2주만 지나도 몸이 가벼워짐을 느낄 것이다. 또 세끼를 충실히 챙겨 먹는 것이 좋다. 이때 기억해야할 것은 보양식 같은 고칼로리음식을 먹을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영양과다가 문제인 현대에서는 적당히 먹어도 충분한 보양이 된다.

②심한 일교차에 감기 조심하기

가을아침과 저녁의 큰 일교차는 감기의 주된 원인이다. 특히 무더위에 견디느라 약해진 몸은 감기에 걸리기 쉬운 상태다. 따라서 무엇보다 체온관리에 각별히 신경써야한다. 번거롭더라도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옷을 한 벌 정도 챙기는 것이 좋다.

또 저녁에 땀이 날 정도로 운동했다면 반드시 옷을 갈아입고 쉬어야한다. 또 틈틈이 물을 마셔 몸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관리하고 으슬으슬 추위가 느껴진다면 따뜻한 물을 천천히 마시는 것도 방법이다.


③외출 시 쯔쯔가무시 주의보

이번 여름에는 외출 자체가 힘들다 보니 가을을 맞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아무런 준비 없이 떠나면 자칫 ‘큰 코’ 다칠 수 있어 외출 시 돗자리와 긴 옷을 꼭 챙기는 것이 좋다.

대표적으로 주의해야할 것이 풀밭에서 감염되기 쉬운 ‘쯔쯔가무시’로 두통, 발열, 근육통 등을 유발하고 심하면 기관지염이나 폐렴까지 이어질 수 있다. 만일 풀밭에서 놀다가 손톱모양의 상처가 발견되면 최대한 빨리 병원에 가야한다.

④창문 열고 옷장·신발장 환기하기

가을에는 주기적으로 창문을 열어 공기를 순환시켜야한다. 공기청정기를 맹신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어 시간을 정해 주기적으로 환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고온다습한 환경으로 인해 세균과 곰팡이가 서식하기 좋은 옷장과 신발장을 모두 열고 맞바람이 치도록 창문을 개방한 다음 하루 30분 정도 환기한다.

⑤건조해지는 가을, 피부관리하기

환절기에 사람들이 미처 신경 쓰지 못하는 곳이 바로 피부다. 가을에는 떨어진 기온만큼 습도도 낮아진다. 지나친 유분이 문제였던 여름과는 달리 가을에는 푸석푸석해진 피부 때문에 고민하게 된다.

환절기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일단 피부의 유수분균형을 맞춰야한다. 건조해지기 쉬워 여름보다 보습제를 넉넉히 바르고 지나친 세안도 피해야한다. 체내수분이 부족하지 않도록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도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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