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212님의 집.

부제목이 없습니다.



플래너 단기장기

내가 즐겨찾는 이웃(473)

  • today
  • 292
  • total
  • 2502614
  • 답글
  • 15421
  • 스크랩
  • 29516

블로그 구독하기



  • ▶  ◈하루를 살지게~좋은글 (2629)
  • ㆍ본문 ㆍ목록 ㆍ사진

◐저울에 행복을 달면... ◈하루를 살...

 

 

1%의 행복 . . .

 

사람들이 자꾸 묻습니다...
행복하냐고...

날마다 피로와 지친 얼굴에....

모든 사람들이 제가 자꾸 걱정이 되나 봅니다.

 

저울에 행복을 달면...

불행과 행복이 반반이면 저울이 움직이지 않지만
불행 49% , 행복 51%면 저울이 행복쪽으로 기울게 됩니다.

행복의 조건엔... 이처럼 많은 것이 필요없습니다.

우리 삶에서 단 1%만 더 가지면 행복한 겁니다.

 

어느 상품명처럼 2%가 부족하면 그건 엄청난 기울기입니다.

아마... 그 이름을 지은 사람은 인생에 있어서 2%라는 수치가 얼마나 큰지를 아는 모양입니다.

때로는 나도 모르게 1%가 빠져나가 불행하다 느낄 때가 있습니다.

더 많은 수치가 기울기전에 약간의 좋은 것으로 얼른 채워넣어 다시 행복의 무게를 무겁게 해 놓곤 합니다.

 

약간의 좋은 것 1%...
우리 삶에서 아무 것도 아닌 아주 소소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기도 할 때의 평화로움...
따뜻한 아랫목
친구의 편지
감미로운 음악
숲과 하늘과 안개와 별...
그리고 잔잔한 그리움까지...

 

팽팽한 무게 싸움에서는 아주 미미한 무게라도 한쪽으로 기울기 마련입니다.
단 1%가 우리를 행복하게 또 불행하게 합니다.

나는 오늘 그 1%를 행복의 저울 쪽에 올려 놓았습니다.

그래서 행복하냐는 질문에 웃으며 대답했습니다.

행복하다고...

 

피아212 ♪♥

Happy nation /Ace of base

래듣기 릭==>>



주제 : 시사/교육 > 육아/교육

▲top


+이쿵/저쿵, 말도 많고 탈도 많고 .. ◈하루를 살...




어리석은 듯, 지는 듯..

 

세상살이를 하다 보면 이러쿵저러쿵 말도 많고 탈도 많습니다.

사람들이 워낙 많고,세상사가 복잡하다 보니 그럴 만도 하겠지요.

해서, 우리네 인생살이에도 이런저런 온갖 일들이 많이도 일어납니다.

 

좋은 일이 많으면 좋겠지만 좋지 않은 일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아니면, 좋은 일은 잊은 채 좋지 않은 일만 되씹기 때문일까요?

좋지 않은 일은 빨리 잊고 좋은 일은 가급적 되새기면 좋으련만

좋지 않은 일이 생기면 왜 나에게 이런 일이 생기나 합니다.

아니면, 그 일이 다른 사람으로 인해 생겼다며 억울해합니다.

자신에게 생기는 일들은 대부분 자업자득인 셈인데도 말이지요.

 

좋은 일이나 좋지 않은 일이나 거의 다 주변에서 생기는 일입니다.

대개 가까이 지내는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생기는 것이지요.

좋은 일은 좋은 관계에서, 나쁜 일은 나쁜 관계에서 생기겠지요.

어렵거나 좋지 않은 일을 남의 탓이나 불운으로 여길 수만은 없겠지요.

어떻게 하든지 되도록 빨리, 그리고 좋은 방향으로 해결해야만 합니다.

무리 없는 원만한 해결은 자신이 어리석은 듯, 지는 듯 하는 것입니다.

 

어리석은 듯, 지는 듯 하려면 마음이 비워져 있어야 수월할 것입니다.

질 수는 없다, 손해 보지는 않겠다는 마음으로는 무척 어려울 것입니다.

그래서 평소에 모든 것들을 마음에서 하나씩 놓아버리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지나친 욕망과 욕심은 마음에서 떨쳐 버립시다.

미움이나 원망, 집착 같은 부정적인 생각들도 꾸준히 내쳐 버립시다.

지나친 욕심이나 부정적인 생각이 없을 때 마음은 편안하고 즐겁습니다.

마음을 비울 수 있는 사람이라면 언제, 어디서, 무엇을 하더라도 겸손하고 또 당당해질 수 있습니다.

 

준비되지 못한 내 마음, 준비되지 못한 어리석은 내손,
남에게 손가락질 할 때마다 세 개의 손가락은 항상 자기 자신을 가리키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

 


우리 모두 할 수 있는 일..

 

* 자기 자신을 정복한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스스로 이룩할 수 있는 최고의 승리이다.

* 불완전한 사람만이 불완전을 불평한다.

* 우리가 완전하면 완전할수록 다른 사람들의 결점에 대해 좀더 부드러워지고 너그러워진다.

* 나쁜 평판이 도는 사람들에게 그런 이야기를 전하지 않는다.

* 침묵을 지키며 고통을 감수하고 필요가 없을 때 그 누구도 판단하려하지 않는 것은 자아의 끊임없는 희생이다.

* 신은 당신을 거부하는 불완전한 사람들을 감싸안으신다.

* 어느 누가 잘못을 했더라도 가능한 한 너그럽게 이해해 주는 것은 기본적인 마음 씀씀이다.

* 이웃의 마음을 아프게 할 이야기는 절대 하지 않는다.

 

- 우리 모두 할 수 있는 일이지만 우리는 서로에게 미루고 있다. -

 

 

자신과 연애하듯 삶을 살아라...

 

당신이 불행하다고 해서 남을 원망하느라 기운과 시간을 허비하지 말아라.
어느 누구도 당신의 인생의 질에 영향을 미칠 수는 없다.
그럴 수 있는 사람은 오직 당신뿐이다.

모든 것은 타인의 행동에 반응하는 자신의 생각과 태도에 달려있다.
많은 사람들이 실제 자신과 다른 뭔과 중요한 사람이 되고싶어한다.
당신 본연의 모습에 평안을 얻지 못한다면 절대 진정한 만족을 얻지 못할 것이다.

자부심이란 다른 누구도 아닌 오직 당신이 자신에게 줄 수 있는 것이다.
자기 자신을 사랑한다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서 뭐라고 말을 하든 어떻게 생각하든 개의치 말고
심지어 어머니가 당신을 사랑하는 것 보다도 더 자기 자신을 사랑해야 한다.
그러니 언제나 당신 자신과 연애하듯 삶을 살아라..



 


피아212 ♪♥

Im Nin 'Alu - Ofra Haza

래듣기 릭==>>

히브리어인 'Im Nin'alu'는 영어로 'In the Name of Love"라는 뜻이라네요.




주제 : 시사/교육 > 육아/교육

▲top


+하루 밥을 굶어도 책읽기는 굶지 않는다!!! ◈하루를 살...



독서12훈

성공하는 사람은 하루 밥을 굶어도 책읽기는 굶지 않는다!!!
당신은 당신에게 필요한 지식을 채우기 위해서는 책이 대단히 중요합니다!!!
다음은 책을 읽게 되면 당신이 얻게 되는 이익입니다.

1.책은 동기부여를 한다.

2.책은 정확한 지식을 전달한다.
3.책은 당신의 영원한 자산이다.
4. 책은 집중력을 잘 할 수게 만든다.
5.책을 사는 돈에 비해 100배 이상의 가치를 준다. 경제성을 높여 준다.
6.책은 당신의 훌륭한 스승 노릇을 한다.
7.당신 능력을 향상시켜준다.
8.책은 당신의 생각과 생활을 건전하게 만든다.
9. 책은 건강한 습관을 만든다.
10. 책은 기분 전환하게 만든다. 나아가 나쁜 감정을 좋은 감정으로 만들게 한다.
11. 책은 당신의 인생관과 가치관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나아가 당신인생을 깊게 만든다.
12. 책은 자기성찰의 시간을 제공한다.


피아212 ♪♥

꼭 한번은 들어야 할 피아노 명곡
Concerto for Piano No.3 in D minor, Op.30
/ Sergei Rachmaninov

래듣기 릭==>>

/Vladimir Horowitz, piano
/New York Philharmonic Orchestra / Eugene Ormandy

 





















주제 : 여가/생활/IT > 책읽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