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212님의 집.

부제목이 없습니다.



플래너 단기장기

내가 즐겨찾는 이웃(473)

  • today
  • 39
  • total
  • 2592094
  • 답글
  • 15424
  • 스크랩
  • 29516

블로그 구독하기



@세수 자주하면 주름 더 생겨요★건강/웰...


세수 자주하면 주름 더 생겨요


● 주름살 없애는 8가지 방법


나이 들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주름살.

원숙함의 상징이기도 하지만 나이에 비해 지나치게 많아 신경을 쓰는 사람이나 주름살이 없는 '동안'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소개한다.

최근 미국의 건강정보 사이트인 웹엠디(Web MD)가 제시하는 주름살을 줄이는 8가지 방법이다.


1.잘 때는 등을 대고 반듯하게 

잠을 잘 때 자세가 피부에 수면선(sleep lines) 남기고 일어난 뒤에도 없어지지 않는다. 옆으로 누워 자면 볼과 턱에 주름살이 남게 되고, 얼굴을 침대에 파묻고 자면 이마에 생길 수 있다.


2.눈을 가늘게 뜨고 보지 마라
반복적으로 얼굴 근육을 찡그리는 동작, 가령 눈을 가늘게 뜨고 보는 건 피부 표면 아래에 홈을 만든다. 이 홈이 결국 주름살이 된다. 늘 눈을 크게 뜨고 있어라. 책을 읽을 때 필요하면 안경을 써라. 햇살로 생기는 눈가 주름을 막으려면 선글라스를 써라.


3.생선, 특히 연어를 먹어라 

연어는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 데 좋은 단백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오메가3으로 알려진 필수 지방산의 보고다. 필수 지방산은 피부에 영양분을 제공해주고 주름살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4.얼굴을 너무 자주 씻지 마라 
피부에 물을 너무 자주 묻히면 주름살을 막아주는 천연 장벽 역할을 하는 기름과 수분이 없어진다. 또 피부 보호 수분이 없는 비누를 쓰고 있다면 얼굴 세안제로 바꾸는 게 좋다.

5.커피 대신 코코아를 마셔라 2006년 영양학 저널에 따르면 코코아는 에피카친과 카테킨이라는 두 가지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햇살로부터 보호해 주고 피부세포 순환을 개선시켜 주며 피부를 더 부드럽게 보이게 해준다. 

6.알파하이드록신산 듬뿍 발라라 
이 천연 과일산은 죽은 피부세포의 각질을 제거하고 특히 눈 주위에 나타나는 미세 주름을 예방해 준다.

7.비타민 C 섭취하라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산을 촉진하고 햇살에 따른 피부 노화를 막아준다. 다만 어떤 비타민 C를 섭취할 것이냐가 중요하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아스코르빅산(L-ascorbic Acid)이 주름살 방지에 가장 좋다.


8.콩을 많이 먹어라 
콩은 피부의 광노화를 막아주는 식품이다. 콩이 함유된 음식을 6개월만 먹으면 피부의 구조를 바꿔주고 단단하게 해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주름살은 '이제 늙었구나는 서운함과 '어려운 세월을 잘 견뎠네...' 라는 안도감이 동시에 담긴 연륜의 훈장이다.

나이를 먹으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나이에 따라 같은 주름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니다.

비교적 젊은 나이부터 주름살이 도드라지는 사람도 있다.

햇볕이 내리쬐는 바깥에서 야외활동이 많은 사람은 광노화로 인한 주름살이 생긴다.

또 눈을 위로 치켜뜬다거나 웃음이 많은 사람도 이마 주름이나 팔자주름이 생기기 쉽다.

또 한 가지주름살은 건강상태를 확인하는 지표가 되기도 한다.

골다공증=피부는 뼈의 건강상태를 비추는 거울이 된다미국 예일대학교 의과대학 연구팀이 40대 후반에서 50대 초반 여성 100명을 대상으로 폐경기 첫 3년간의 건강상태를 확인해본 결과주름살이 깊고 많은 여성일수록 골밀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뼈와 피부는 콜라겐을 비롯한 몇몇 단백질을 함께 공유한다콜라겐이 부족해 피부 주름이 늘어났다면 뼈 역시 이러한 단백질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받지 못하고 있다는 의미다.

심장질환 초기=귓불에 대각선 주름이 생겼다면 심장에 이상이 생겼다는 경고 사인일 가능성이 있다이는 호흡기 전문의 샌더스 T. 프랭크 박사의 이름을 딴 '프랭크 징후'로 불린다미국 세다스-시나이 의료센터가 2012년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귓불에 주름이 많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심장질환 징후를 많이 보인다왜 그런 걸까귓불에 있는 대각선 주름은 귓불에 있는 작은 혈관들이 약해지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다즉 심장 주변의 혈류에 위험이 감지되고 있다는 것을 반영하는 것일 수 있다는 의미다.

고혈압=자신의 실제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사람은 혈압이 낮은 경향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반대로 주름살이 많은 사람은 고혈압이 나타날 확률이 높다는 것이다이를 발견한 네덜란드 레이덴대학의료센터 연구팀은 장수하는 사람은 동일 연령대의 다른 사람들보다 팔 위쪽의 주름이 적다는 사실도 함께 밝혀냈다.

스트레스 =걱정이 많은 사람도 깊은 주름이 파일 수 있다.미간을 자꾸 찡그리는 습관이 점차 영구적인 주름으로 바뀌는 것이다또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분비되면 이 호르몬이 피부의 콜라겐을 감소시켜 얼굴 고랑을 더욱 깊어지게 만든다.

당분 섭취 =당분 섭취량이 많아도 주름이 많아진다당분은 체내에 있는 단백질에 달라붙어 최종당화산물(AGEs)을 형성하는데이 물질은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파괴해 주름살이 생기도록 만든다.




주제 : 여가/생활/IT > 건강/웰빙

▲top

‘★건강/웰빙...’ 카테고리의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