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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에서 3대 축복이 있다.★건강/웰...

인생에서 3대 축복이 있다.
첫번째 가난, 허약함, 사랑의 아픔이다.


가난은 자신이 게으르지 않도록 하고, 꿈을 꿀 수 있는 계기를 준다.


허약함은 자신이 모든 것을 할 수 없음을 깨닫고 남에게 부탁하는 법을 배우게 되며,

더욱더 철저히 몸관리를 하게 되어 술, 담배 등 해로운 것을 안하게 된다.


사랑의 아픔은 내가 누군갈 진심으로 사랑해 봤던 경험을 가지게 한 것이고,

자신이 더욱 좋은사람이 되기 위해서 노력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자신이 더 좋은사람이 되기위해 항상 겸손한 마음을 가질 수 있게 된다.


이것이 우리 인생에서의 3대 축복이다.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

수없이 강조돼도 부족함이 없지만 실질적으로 그 중요성을 인지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평소 술을 즐겨 마시고 패스트푸드도 자주 먹지만 건강에 별다른 이상이 없기 때문이다.

개인의 체질에 따라 과음이나 과식을 반복해도 강철 체력을 유지할 수 있는 사람들도 있기는 하다.

또 적당량의 술은 오히려 건강에 도움이 되고 간혹 먹는 패스트푸드 역시 건강에 큰 해가 되지는 않는다.

하지만 나쁜 식습관을 생활화하면 어느 순간 얘기치 못한 질환이 덮쳐 삶을 송두리째 뒤바꿀 수도 있다.

그 누구도 건강을 장담할 수는 없다. 나쁜 식습관이 각종 성인병과 사망률을 높인다는 사실은 이미 수많은 연구진들에 의해 반복적으로 증명돼온 부분이기 때문이다.

건강한 식습관은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신 건강을 지키는데도 도움이 되고 삶의 질을 개선해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수단이 되기도 한다.

 

에너지 충전=어떤 사람들은 빡빡한 스케줄 속에서도 직접 요리를 해먹고 피트니스센터까지 다니며 활기찬 생활을 유지한다. 반면 어떤 사람들은 퇴근 후 소파에 앉아 TV를 보면서도 피곤함을 느낀다. 이와 같은 차이는 평소의 식습관이 큰 영향을 미친다.

운동보다는 누워서 쉬는 편이 좋고 건강한 음식보다는 자극적인 음식을 먹는 것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일시적으로 피로를 해소할 뿐 근본적으로 활기찬 생활을 유지하는 수단이 되지는 않는다. 평소 건강하게 먹고 운동을 생활화해야 에너지 넘치는 삶을 유지할 수 있다.

◆기억력 향상=음식은 뇌 기능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특히 집중력과 기억력을 요하는 일을 하고 있다면 생선, 채소, 정제하지 않은 곡물 등으로 구성된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간식으로는 비타민, 미네랄,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이 풍부한 견과류, 건과일, 신선한 과일 등이 좋다.머리가 잘 돌아가면 쓸데없는 에너지 소모나 스트레스도 피할 수 있다.

건강한 정신=신체가 건강해도 기분이 우울하고 침체된 상태라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없다. 다행히 음식을 통해 기분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방울토마토, 감자, 고구마, 다크 초콜릿, 요거트, 호박, 시금치 등은 기분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이다.

자극적인 음식에서 즐거움을 찾으려는 사람들은 이처럼 자극성 없는 밋밋한 음식이 처음에는 오히려 스트레스로 느껴질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식이요법이 익숙해지면 보다 평온하고 즐거운 기분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금전적 안정=건강한 식습관과 재정적 문제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어 보이지만 분명 상관관계에 있다. 생활비에서 식비가 차지하는 비중은 무시하기 어렵다. 충동적으로 음식을 선택하지 않고 신중하게 필요한 음식만 구입하면 건강을 지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식비도 아낄 수 있다.

또 건강한 식습관은 노화를 지연시키고 나이가 들어도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반면 나쁜 식습관은 노화를 촉진하고 심신을 쇠약하게 만들어 정상적인 사회활동을 막는다.



운동을 하는 이유는 체력을 단련하거나 날씬한 몸매를 가꾸기 위한 다이어트가 주목적인 경우가 많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운동은 내장 박테리아의 다양성을 유도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내장기관에는 무수히 많은 종류의 미생물들이 기생한다. 연구팀에 따르면 운동을 하면 소화기관의 활동이 활발해져 미생물들이 거주하기 좋은 환경이 마련된다
.

장내에 유익균을 증식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음식을 먹느냐가 가장 중요한 요인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해균을 억제하고 건강에 유익한 균을 늘리기 위해서는 유산균 함유량이 높은 음식이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섭취해야 한다는 것이다
.

아일랜드 코크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유산균을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운동 또한 장내 박테리아의 다양성을 늘리는데 도움이 된다
.

소화관저널(Journal Gut)’에 이번 연구를 발표한 연구팀은 운동선수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실험을 통해 운동선수들의 장내에 보다 다양한 종류의 박테리아가 기생한다는 점을 발견했다
.

장내 박테리아의 종류가 다양해지면 비만 위험률이 줄어들고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나 불안증과 같은 정신장애 발병률도 낮아진다. 반면 박테리아의 종류가 부족한 장내 환경은 신진대사장애를 일으키는 염증과 연관성이 깊다
.

연구팀은 규칙적으로 격렬한 훈련을 받는 전문운동선수 40명과 운동선수가 아닌 건강한 성인 46명으로부터 혈액과 대변 사료를 채취해 분석했다. 그 결과, 전문 운동선수들은 일반인들보다 체내 염증수치가 낮았으며 장내 박테리아의 종류는 보다 다양했다. 특히 비만과 신진대사장애를 낮추는 역할을 하는 박테리아의 양이 많았다
.

한편 이번 연구는 전문 운동선수들이 일반인보다 엄격한 식단을 유지한다는 점에서 한계점이 있다. 운동선수들은 고단백질, 불포화지방, 식이섬유 등으로 구성된 건강한 식단을 지키기 때문에 운동 외에도 식이요법이 장내 환경에 영향을 미치고 있을 확률이 있기 때문이다
.

연구팀은운동선수들의 장내 박테리아의 다양성이 운동과 식이요법 중 어느 것에 의해 더 큰 영향을 받았는지 확신할 수는 없다이 질문에 대한 명확한 해답을 찾기 위해 최근 운동선수가 아닌 일반인들만을 대상으로 한 연구를 추가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

연구팀은 일반인을 세 그룹으로 나눠 꾸준히 운동을 하는 그룹, 운동과 고단백질 식단을 유지하는 그룹, 고단백질 식단만 지키는 그룹으로 나눠 실험을 진행 중에 있다.연구팀은 아직 명확한 해답을 얻기 전이지만, 운동도 식이요법처럼 내장 박테리아의 다양성을 유도할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피아212 ♪♥

alice gomez 의 인디언 팬플룻 곡

래듣기 릭==>>



주제 : 여가/생활/IT > 건강/웰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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