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와 재산집사들?"

주식(Stock) 몬스터



내가 즐겨찾는 이웃(0)

  • 이웃이 없습니다.
  • today
  • 131
  • total
  • 338765
  • 답글
  • 336
  • 스크랩
  • 0

블로그 구독하기



엔비디아 +40%?? 관심없고요^^ 또 시작이네... 오늘 신규 공모 상장일인 날씨전문 플랫폼 기업 케이웨더 바로 +300%(총 +400%)의 따따상으로 시작할듯요... 개장전. 그 정보투자...

 국내 투기장화의 중심, 신규 공모 상장주 시장 다시 오늘부터 나흘간 무한대 쏠림의 극한 변동성 장세 전개전입니다...

 

 

 

 

 

 제가 이번주 공모주 시장의 광풍을 보면서 생각한 점은 얼른 (주)게코투자자문, 게코자산(투신)운용, 게코증권, 사모펀드/헤지펀드 설립을 완성해 자금 동맥경화를 풀어야겠다는 것^^

https://samsongeko1.tistory.com/13127

 

 오늘 이틀간의 일반투자가 청약이 끝났는데, 회사 임직원들도 난리네요^^ 당일 무조건 100만원 찍고 다 던질태세인데 말입니다... 무조건 청약은 해 1주라도 받아야하는건 맞는데.

https://samsongeko1.tistory.com/13126

 

 지난번 DS단석도 구주매출이라 당일 "따따상"은 불가능하다고 게망신 당했는데, 또..?? 다음주부터 다시 본격화될 IPO 신규 공모의 상장주 에이피알은 찍으면 100만원입니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3120

 

 

 

 '날씨 빅데이터' 케이웨더, 22일 코스닥 입성… "지속성장 모델 보유"

 

 

 

 날씨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케이웨더가 코스닥에 입성한다. 2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이날 케이웨더는 공모가를 7000원으로 확정하고 코스닥에 상장한다. 상장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

 

 케이웨더는 지난 1~7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에서 1362.5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공모가는 희망밴드(4800~5800원) 상단을 초과했다. 이 중 63.08%가 희망 공모가를 7500원으로 적어냈다

 

 지난 13~14일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공모청약에서는 1989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청약금은 총 70억원이 몰렸다. 케이웨더는 1997년 기상 데이터 사업으로 시작된 민간 기상사업자다.

 

 날씨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민간 예보를 비롯한 맞춤 기상 데이터를 제공하는 '기상 빅데이터 플랫폼'과 공기질 관리를 위한 '공기 빅데이터 플랫폼' 두 분야를 중점으로 사업을 전개한다.

 

 기상 빅데이터 플랫폼은 기상청과 해외의 자체 관측망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케이웨더만의 전문 예보관과 AI(인공지능) 분석을 활용한 독자적인 예보 모델을 통해 맞춤 기상 데이터를 생산한다.

 

 공기 빅데이터 플랫폼은 전국 실외·실내 3만여 개소에 광범위한 자체 공기 관측망을 구축해 공기 데이터를 수집한다. 해당 데이터는 4000여개의 다양한 분야의 회원사에게 제공된다.

 

 2022년까지 실적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2020년~2022년 케이웨더의 매출액은 114억원→ 117억원→ 174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5억원→ 2억원→ 8억원이다.

 

 지난해 3분기 실적은 매출액 142억원, 영업손실 19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케이웨더는 올해 실적이 매출액 230억원, 영업이익 1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

 

 상장 후 환기청정기와 공기측정기 제품 판매 확대에 따른 공기데이터와 서비스 매출 증가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2025년부터는 16% 이상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케이웨더 측은 예상하고 있다.

 

 박 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날씨 빅데이터플랫폼의 필요성 증가로 케이웨더의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며 ' 케이웨더의 날씨 빅데이터 플랫폼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동사의 데이터, 서비스, 제품의 세 가지 분야가 상호 시너지를 발휘하며 안정적인 실적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케이웨더는 국내 최대 민간 기상사업자로 국내 유일 날씨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지속 성장 가능한 DSP(Data, Service, Product) 사업 모델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머니S 염 윤경 기자

 

 

 

 [오늘 상장]‘날씨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케이웨더 코스닥 입성...

 

 

 

 ‘날씨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케이웨더가 오늘(22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일반 청약 증거금만 1조7000억원 넘게 몰리며 독특한 사업모델과 기상시장 내 독보적 입지를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케이웨더는 이날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한다.

 

 케이웨더는 지난 1997년 기상 데이터 사업을 시작한 국내 최대 민간 기상사업자로, 국내에선 유일하게 민간 예보를 생산해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날씨 경영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맞춤형 날씨 데이터를 4000여개 회원사에 판매하고 있다. 또 최근엔 국내에 자체적으로 설치한 공기 관측망을 통해 공기 빅테이터를 수집하는 ‘공기 빅데이터 플랫폼’도 구축했다.

 

 이를 바탕으로 학교나 체육관, 어린이집, 아파트, 장기 요양기관 등에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면서 공기 질을 청정하게 만드는 ‘AI 환기 청정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했다.

 

 앞서 케이웨더는 지난 1~7일 진행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경쟁률 1362.5대 1을 기록했으며, 최종 공모가를 공모 희망밴드 상단 초과인 7000원으로 확정했다.

 

 참여 기관투자자의 대부분인 98.5%가 희망 공모가 밴드 상단 초과 가격을 제시하면서다. 이후 일반 청약에서도 1988.8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 증거금을 1조7400억원을 모으기도 했다.

 

 케이웨더는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을 통해 공기 측정기와 환기 청정기 등 제품을 생산하는 시설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케이웨더는 공공시설에 납품되는 제품을 직접 생산하는데, 이에 필요한 생산시설이 부족한 상태다. 또 점차 시장이 커지는 상황에 맞춰 제품 포트폴리오를 적극적으로 확대하는 데도 집중한다.

 

 케이웨더는 이를 바탕으로 수익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케이웨더의 2022년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3% 증가한 7억원, 매출액은 49% 늘어난 170억원이었다.

 

 케이웨더는 161억원 이상의 수주잔고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오는 2025년부터는 20% 이상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거둔다는 계획이다.

 

 최 종경 흥국증권 연구원은 “공기 측정기·환기 청정기 설치 의무화 등 측정기·환기 시장의 법제화뿐만 아니라 대기 분야 각종 재해 피해를 최소화하려는 경제적 효과를 위한 날씨 빅데이터 플랫폼 필요성이 대두하고 있다”며

 

 “제품 공급 증가와 함께 고수익 구조의 데이터와 서비스 매출 확대로 외형과 수익 모두 본격 성장하는 시점이 도래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데일리 박 순엽 기자

 

 



주제 : 재태크/경제 > 주식

▲top


이번주 조용한 또다른 이유... 오늘 초전도체 대장주 신성델타테크를 고점에서 넉놓고 있었다면 -33.8%(저점대비로는 -36.9%) 현재 증시는 투자판이 아니고 투기판이라는 것. 그 정보투자...

 아무튼 1시간에 깡통게좌 (무서운 신용이나 미수까지 썼다면요) 될 뻔한 분들도 있겠네요... 다음주 동계운용(2023.12~2024.2) 마감도 있고 회사내 두 주식운용기관들이나 제 부외계좌 고객들의 투자종목 동향은 제공안하는 것이 중장기 부업투자일 수밖에 없는 중산층이하 개인투자가들의 재테크 중심 증권투자의 그 주식투자실전을 도와주는 길이라 생각하고 침묵으로 일관중입니다...

 

 

 

 

 그 초전도체 낌새가 폭락이라,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장에게 구두 지시후 교체매매, 덕성/서남,씨씨에스를 다 수익실현후 빼고 에스피소프트, 블루엠텍을 넣으라고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3129

 

 오늘은 초전도체, 비트코인, 증권형 토큰 관련주들이 주도주입니다... 특히 초전도체 관련주들 연일 상한가고요... 덕성, 서남 연상이고요... 씨씨에스는 연상을 막은 거래정지중.

https://samsongeko1.tistory.com/13124

 

 그 부외계좌, 명절이후 다시 양상한가를 잡아냈고요^^ 만약 대한민국이 이걸 사실로 증명한다면 최초의 노벨물리학상과 산업계 대혁명을 일으킬 혁신을 주도하는 겁니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3122

 

 

 

 아래는 월요일 주요 6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하여튼 지난해 하반기이후 신규 공모 상장주의 당일 +400% "따따상"이 가능해진이후 극한의 변동성과 무한대 쏠림 현상은 갑진년에도 이어지고 있는 중~~~ 이미 두 개가 +400%를 찍었고요^^ 잠시 소강상태인데, 지난주부터 이번에는 스팩(SPAC)과 합병한 에스피소프트, 사피엔반도체가 거래대금 1조원에 육박하는등 난리네요~~~^^ 에스피 금요일 상한가, 사피엔 오늘 상한가고요^^ 이번주 목요일부터 월말까지 다시 4개 정도 신규 공모 상장주 대회전(요즘 고려거란전쟁을 보다보니, 전쟁용어도 익숙해지네^^) 전야고요~~~^^ 암튼 눈깔돈 개인투자가들이 즐비하다고요~~~ 게코(Gekko)"


 (아래는 장마감후 추가 코멘트)


 

 

  "아래 사진은 어제까지의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 본운용전 예비운용 이번주 모의(연습)투자 상황입니다... 재야고수인 저도 오늘 손해봤네요~~~^^ 나.. 원..... 게코(Gekko)"


 

 

 퀀텀 "내달 예정대로 세션 발표"… 신성델타테크 연일 불기둥...

 전일 상한가 이어 이날도 급등...

 

 

 

 국내 연구진들이 초전도체라고 주장하는 물질인 'PCPOSOS'의 실험 결과 발표가 다가온 가운데 신성델타테크가 연일 불기둥을 세우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14분 기준 코스닥시장에서 신성델타테크는 전장 대비 2만4400원(16.44%) 뛴 17만28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주가는 개장 이후 17만7100원까지 치솟으며 기존 52주 최고가를 새로 썼다.

 

 주가는 앞서 전일에도 상한가를 기록한 바 있다. 주춤했던 투자심리가 최근 다시 급반전한 것은 초전도체 실험 결과 발표가 약 2주 앞으로 다가왔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LK-99 논문 저자 중 한 명인 김현탁 미국 윌리엄앤드메리대 교수가 다음 달 4일 미국물리학회(APS)에서 초전도체와 관련한 발표자로 확정됐기 때문이다.

 

 APS 홈페이지에 따르면 김현탁 교수와 퀀텀에너지연구소 연구진(이석배·임성연·안수민·어근호)은

 

 'Partial levitation, type-II-superconductor characteristic, at room temperature and atmospheric pressure in PCPOSOS'라는 주제의 발표를 하기로 예정된 상태다.

 

 퀀텀에너지연구소 관계자는 기자에게

 

 "일각에서는 다음 달 김 교수 세션이 철회됐다는 루머가 돈 것으로 알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미국 현지 시간 기준 내달 4일 예정된 미국물리학회(APS) 학술대회에서의 김현탁 교수 세션은 예정대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한국경제 신 민경 기자

 

 



주제 : 재태크/경제 > 주식

▲top


원격의료 관련주 캐어랩스나 인성정보보다는 챗GPT 관련주 에스피소프트가 주말내내 신경쓰이네요^^ 암튼 스팩(SPAC)은 당일 상장보다는 어떤 기업과 합병하는지를 관찰해야 합니다. 그 정보투자...

 

 

 

 그 초전도체 낌새가 폭락이라,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장에게 구두 지시후 교체매매, 덕성/서남,씨씨에스를 다 수익실현후 빼고 에스피소프트, 블루엠텍을 넣으라고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3129

 

 오늘은 초전도체, 비트코인, 증권형 토큰 관련주들이 주도주입니다... 특히 초전도체 관련주들 연일 상한가고요... 덕성, 서남 연상이고요... 씨씨에스는 연상을 막은 거래정지중.

https://samsongeko1.tistory.com/13124

 

 그 부외계좌, 명절이후 다시 양상한가를 잡아냈고요^^ 만약 대한민국이 이걸 사실로 증명한다면 최초의 노벨물리학상과 산업계 대혁명을 일으킬 혁신을 주도하는 겁니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3122

 

 1년내내 "과학" 테마주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중이고, 그 중심에는 초전도체가 있습니다... 연말이 코앞이고만, '네마틱'은 또 뭐요... 생물학 바이오, 2차전지 지구과학...

https://samsongeko1.tistory.com/12996


 

 

 [특징주]에스피소프트, MS 라이선스 독보적 지위… 챗GPT 적용 가상 OS 선점...

 

 

 

 IBKS제19호스팩과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 에스피소프트가 상장 첫날 강세다. 에스피소프트는 15일 오전 10시27분 기준 기준가 대비 2760원(27.35%) 오른 1만2850원에 거래됐다.

 

 2013년 설립한 에스피소프트는 데이터 연결 및 상호작용 관련 기술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사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카카오, SKT 등 국내 대기업을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MS SPLA(Service Provider License Agreement) 라이선스 시장 점유율은 70%에 달한다.

 

 지난해 3분기까지 에스피소프트는 263억원의 매출액과 41억원의 영업이익, 37억원의 순이익을 기록했다.

 

 에스피소프트는 상장자금으로 MS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코파일럿’의 라이선스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코파일럿은 생성형 AI인 챗GPT가 적용된 MS 소프트웨어다.

 

 에스피소프트는 MS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시장의 독보적인 지위를 바탕으로 생성형 AI 시장 선점에 나설 방침이다. 에스피소프트 관계자는 '차별화된 데이터 및 네트워크 기술을 통해 코파일럿을 중심으로

 

 MS 소프트웨어 사업의 매출을 극대화할 것'이라며 '마무리 단계에 돌입한 챗GPT 적용 가상 OS가 상용화될 경우 가상화 사업부문도 실적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AI 기술이 적용된 솔루션 판매 확대를 통해 종합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며 '상장을 기점으로 가비아, KINX 등 그룹사들과 네트워크 및 데이터 사업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에스피소프트는 국내 최초로 MS의 챗GPT가 적용된 가상 OS를 개발 중이다.

 

 기존 가상 OS 솔루션도 전년 대비 매출액이 320%가량 증가하면서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으며, AI 기술을 적용해 실적 성장이 가팔라질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아시아경제 유 현석 기자

 

 

 

 "스팩 상장은 다르네?"… 상장 첫날 20% 급락...

 

 

 

 에스피소프트가 스팩(기업인수목적회사) 합병을 통한 코스닥 상장 첫날 20% 하락세를 기록했다. 15일 오전 9시 20분 현재 에스피소프트는 공모가(1만 90원) 대비 21.90% 하락해 7,8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번 에스피소프트는 IBKS제19호스팩과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다. 2013년 세워진 에스피소프트는 SPLA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서비스 등 물컴퓨터 프로그래밍, 시스템 통합 및 관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지난 1일 레이저옵텍이 스팩(기업인수목적회사) 합병을 통한 코스닥 상장 첫날 하한가를 기록한 가운데 에스피소프트 역시 이날 20% 넘게 급락하며 최근 이어진 신규 상장주 열기와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한편,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스팩)의 수요예측은 이번 주에만 5건이 예정돼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부터 16일까지 비엔케이스팩2호를 시작으로 유진스팩10호(13일~14일), 유안타스팩15호(14~15일), SK증권스팩11호(15일~16일), 하나스팩31호(16일~19일)가 수요예측에 나선다.

 

 한국경제TV 김 동하 기자

 

 



주제 : 재태크/경제 > 주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