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와 재산집사들?"

주식(Stock) 몬스터



내가 즐겨찾는 이웃(0)

  • 이웃이 없습니다.
  • today
  • 147
  • total
  • 233200
  • 답글
  • 330
  • 스크랩
  • 0

블로그 구독하기



SK가스를 중심으로 대성에너지, 지에스이는 투자중이고요^^ 기타 푸틴플레이션관련주가 조만간 5만원도 붕괴할 삼성전자보다 100% 낫다는 것에 120% 참조하시고요^^ 그 정보투자...

 

 

 

 두 글안에 있는 천연가스/에너지/유가관련주들을 중심으로 주요 사료/곡물가관련주들을 주목하신다... 그 트레이딩 실력없으면 중기 방향타상 지수 하락과 상관없이 중투하시라고 했습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845


 

 

 아래는 퇴근전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코스닥도 폭락해, 온다는 장마는 온데간데없고 땡볕에 영화 "공공의 적" 극중 대사가 생각나네요^^ "애인있으면 전화해라~~~ 다음 생에서 보자구~~~" 퇴근합니다..... 게코(Gekko)"

 

 


 주식 다 폭락하는데... "쌀 때 사라, 연말까지 오른다"는 이것은?

 

 

 

 코스피 2400선이 무너졌다. 코스닥지수도 3% 이상 빠지며 S(스태그플레이션) 공포는 '블랙먼데이'로 현실화했다. 이 가운데 전문가들이 오히려 단기 조정 시 저가 매수가 유효하다고 말하는 투자처가 있다. 바로 '천연가스'다.

 지난 19일(현지시간) 북미 천연가스 가격 지표인 미국 헨리허브 천연가스 선물가격(HH)은 전 거래일 보다 3.49% 하락한 100만 BTU(열량단위) 당 6.702달러를 기록했다.

 미국 천연가스 가격은 올해 초부터 전 세계로의 천연가스 수출이 확대되면서 강세가 지속됐다. 러시아로부터 오는 천연가스 공급이 막힌 유럽에선 미국의 천연가스가 대안으로 떠올랐고 실제 미국산 천연가스 수요도 증가하기 시작했다.

 높아진 수요에 미국 천연가스의 몸값도 높아졌다. 올해 초 100만 BTU 당 3.8달러 수준에서 머물렀던 천연가스 가격은 이달 초 9.3달러 수준까지 상승했다. 이 기간 동안 약 145% 올랐다.

 하지만 지난 8일(현지시간) 미국 LNG(액화천연가스) 수출 터미널에서 화재가 발생하면서 상황이 달라졌다. 화재가 난 곳은 미국 7개 LNG 수출 터미널 중 하나인 프리포트(Freeport) 터미널로 유럽 국가로의 LNG 주요 공급처 중 하나로 꼽힌다.

 프리포트에선 하루 약 20억㎥의 천연가스가 공급되고 이는 미국 전체 LNG 수출 용량의 약 16%에 해당한다. 프리포트 측이 이번 화재로 향후 90일 동안 부분적인 조업만 재개가 가능하다고 발표하자 미국 천연가스 가격은 급락했다.

 천연가스 가격은 수요와 재고량에 따라 움직이는데 유럽으로의 수출이 막히면서 단기 재고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됐기 때문이다. 지난 19일 기준으로 미국 천연가스 가격은 이번달 고점 보다 약 28% 빠졌다.

 "단기적 하락일 뿐... 연말까지 천연가스 가격 오른다"

 하지만 증권가에선 이번 화재가 단기 악재에 불과할 것이라고 내다본다. 오히려 연말까지 미국 천연가스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고 보는 게 지배적인 시각이다.

 특히 미국 천연가스 가격은 이번 악재 이후 가격이 급상승한 유럽 천연가스 가격을 따라 올라갈 것이라고 전망한다. 유럽 천연가스 가격 지표인 네덜란드 천연가스 선물가격(TTF)은 지난 17일(현지시간) 기준

 1MWh(메가와트시)당 117.73유로를 기록했다.

 최진영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현재 미국 천연가스 가격 대비 네덜란드 천연가스 가격이 5.2배 수준인데 과거 10년 평균 상대성과인 2.6배 수준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며

 "네덜란드 천연가스 가격의 하락폭이 작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미국 천연가스 가격이 상대적으로 추가 상승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NH투자증권은 연말까지 미국 천연가스 가격이 100만 BTU 당 10달러 선에 도달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통상적으로 미국 천연가스 가격은 과거 대비 증감 폭에 의해 결정되는데 지난 10일 기준 미국 천연가스 재고량은 한 주 간 92억 입방피트(Bcf) 증가하면서 총 2095억 입방피트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평균 대비 13.6% 적은 수준이다.

 황 병진 NH투자증권 연구원은

 "2021년 이후 천연가스 시추 활동이 제한되며 생산 확대가 정체됐고 유럽의 러시아산 천연가스 의존도 축소, 재고 안정화 등으로 인한 미국산 LNG 수입이 확대된 게 미국 천연가스 가격 강세의 기대 요인"이라며

 "전년, 과거 5년 동 기간 평균을 하회하는 천연가스 재고 상황이 계속된다면 강세 모멘텀도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90% 상승한 천연가스 ETN... 관련 기업도 눈여겨 봐야...

 

 올초부터 천연가스 가격을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지수증권(ETN)의 수익률이 좋았다. 국내 상장된 ETN 중 미국 천연가스 가격을 추종하는 ETN인 KB 천연가스 선물 ETN(H)는 올해 초보다 약 90.33% 증가했다.

 

 글로벌 증시 약세장이 계속되는 가운데 천연가스가 투자자들의 피난처가 될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중론이다.

 국내 상장 ETF, ETN 외 해외 시장에 상장된 천연가스 가격 추종 ETF 혹은 천연가스를 공급, 판매하는 국내 기업들에 투자하는 것도 대안으로 꼽힌다. 천연가스 관련 기업으론 한국가스공사, 삼천리, 지에스이, 경동도시가스, 대성에너지 등이 꼽힌다.

 최 고운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한국가스공사에 대해

 "LNG 가격과 함께 이익 개선이 구조적이라는 점에서 유틸리티 업종 최선호주로 추천한다"며 "에너지 시장의 지형도가 바뀌는 과정에서 친환경적이면서 현실적인 대안이 되는 LNG의 가치는 높아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주제 : 재태크/경제 > 주식

▲top


전글은 6월초반 상황이고 수배에 이르는 노터스 6상이후 그 무상증자 재료를 노리는 왠간한 트레이딩 실력이 있는 전업투자가들이 늘어나고 있는 6월중순이후 상황은 이 글을 참조 그 정보투자...

 B.S - 이번주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주말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은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I 인터넷(홍보)팀 팀장 정 은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왠간한 트레이딩 실력들이 있는 주요 개인투자가들이 그 마켓 타이밍 전술로 접근하고 있는 급등 종목들을 소개합니다...!!!!! 지수야 빠지든 말든 반발의 기술적 반등을 하든가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886

 이번주 가온칩스 추세적 급등에 그 삼성관련주 우림피티에스는 오늘 상한가를 치고 있고만 그 주인 삼성전자는 오늘 6만원대도 붕괴했고요... 나... 원..... 참.....

https://blog.daum.net/samsongeko/11882


 

 

 [주식 초고수는 지금] 무상증자 소식에 '조광ILI' 매수 1위... 범한퓨얼셀·삼성전자에도 매수 몰려...

 [미래에셋증권 엠클럽 집계]

 1주당 5주 무상증자 결정한 조광ILI 매수 1위...

 상장 첫날인 범한퓨얼셀·6만 전자 깨진 삼성전자도 관심 ↑

 

 

 

 미래에셋증권에서 거래하는 고수익 투자자들이 17일 오전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조광ILI(044060)로 조사됐다. 범한퓨

얼셀(382900), 삼성전자(005930), 삼진엘앤디(054090), 원준(382840) 등도 매수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날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주식 거래 고객 중 최근 1개월 간 투자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오전 11시까지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조광ILI로 집계됐다.

 조광ILI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무상증자를 결정했다는 소식에 투자심리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17일 조광ILI는 10시 35분 기준 코스닥시장에서 2700원(25.35%) 급등한 1만3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15일 조광ILI는 주식발행초과금을 활용해 보통주 1주당 5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무상증자는 유통주식 수가 증가하면서 주식 유동성이 늘어나고 기업의 주가관리 의지로 해석되기도 해 통상 호재로 인식된다.

 신주 배정기준일은 오는 7월 15일이며 상장 예정일은 8월 5일이다. 무상증자 완료 후 조광ILI의 총 발행 주식수는 기존 1605만 2169주에서 9437만 8764주로 늘어나게 된다.

 조광ILI는 창립 54년 된 안전밸브 분야 1위 기업으로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원자력 발전용·액화천연가스(LNG) 등을 판매하고 있다.

 매수 2위는 범한퓨얼셀로, 코스닥 상장 첫날이라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범한퓨얼셀은 잠수함용 연료전지 및 수소충전소, 건물용 연료전지 등에 특화된 기술을 가진 회사다.

 범한퓨얼셀은 지난 2~3일 양일간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에서 751.3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해, 공모가를 희망 밴드의 최상단인 4만원으로 확정한 바 있다.

 일반투자자 청약 경쟁률도 수요예측 때와 비슷한 수준인 710.37대 1로 집계됐다.

 앞서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범한퓨얼셀은 모빌리티 용도로 상용화에 유일하게 성공한 고분자전해질연료전지(PEMFC) 유형 연료전지 제조업체로 연간 200억~250억원가량의 안정적 매출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매수 3위는 삼성전자다. 1년 7개월 만에 ‘6만 전자’가 깨지며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급격한 금리 인상에 따른 경기 침체 공포에 삼성전자가 장 초반 6만원 아래로 내려갔다.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와 함께 삼성전자의 영업이익 추정치도 하향 조정되고 있다.

 이날 유진투자증권은 올해 영업이익 추정치를 기존 60조 7000억 원에서 58조 3000억 원으로,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는 49조 7000억 원에서 40조8000억 원으로 각각 2%, 16%씩 하향 조정했다.

 이승우 유진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은 "경기 둔화가 가시권에 들어섰다는 점을 부인하기 어렵게 됐다"며 "점점 높아지는 금리는 결국 누적돼 올해 하반기 후반부터는 세계 경제에 더욱 부담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주제 : 재태크/경제 > 주식

▲top


왠간한 트레이딩 실력들이 있는 주요 개인투자가들이 그 마켓 타이밍 전술로 접근하고 있는 급등 종목들을 소개합니다...!!!!! 지수야 빠지든 말든 반발의 기술적 반등을 하든가요 그 정보투자...

 B.S - 이번주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주말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은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I 인터넷(홍보)팀 팀장 정 은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이번주 가온칩스 추세적 급등에 그 삼성관련주 우림피티에스는 오늘 상한가를 치고 있고만 그 주인 삼성전자는 오늘 6만원대도 붕괴했고요... 나... 원..... 참.....

https://blog.daum.net/samsongeko/11882

 속절없이 무너지는 코스피에 코스닥도 결국 800p선마저 하향이탈중이고 그 삼전도 6만원대 붕괴할듯요... 삼성전자는 죽어도 그 가죽은 남는다고, 곡물/식용유와 함께 로봇관련주 주목

https://blog.daum.net/samsongeko/11877


 

 

 [주식 초고수는 지금] 삼성·현대차·LG 뛰어든다... 로봇산업 성장 기대감에 휴림로봇 관심...

 

 

 

 미래에셋증권에서 거래하는 고수익 투자자들이 3일 오전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휴림로봇(090710)으로 집계됐다. HMM(011200), HLB생명과학(067630), 우림피티에스(101170), 대한전선(001440) 등도 매수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날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주식 거래 고객 중 최근 1개월 간 투자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오전 11시까지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휴림로봇으로 조사됐다.

 휴림로봇은 삼성전자와 현대차, LG전자가 로봇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면서 로봇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매수세가 집중됐다는 분석이다. 휴림로봇의 자회사는 원전 관련 로봇 기술을 개발 중에 있다.

 휴림로봇은 산업용 로봇 기술을 바탕으로 2010년부터 보안전문업체인 에스원과 ‘지능형 보안 로봇 사업 협약’을 맺고 보안 로봇 EGIS-3(몰리), 실외 경비 로봇 EGIS-4 등의 보안·경비용 로봇을 개발한 바 있다.

 2위는 HMM이다. 금융투자업계에서 HMM의 기대를 상회하는 실적과 컨테이너 운임 추이 덕분에 향후 주가 전망도 긍정적일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면서 투자 심리가 움직이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 1분기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연중 비수기 임에도 불구하고 평균이 4841포인트로 전년 대비 73% 급등 마감했다.

 이에 따라 HMM의 컨테이너 물동량이 92.2만TEU(1TEU=20피트 컨테이너 1대분)로 전년 대비 1.7% 감소 했음에도 컨테이너 매출이 전년 대비 106% 증가한 4조 6700억 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견인한 바 있다.

 4위인 우림피티에스는 삼성전자가 인수합병(M&A)을 위한 작업에 나섰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우림피티에스는 철강, 조선, 산업, 중장비, 해양플랜트 분야에서 감속기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정부 국책과제로 로봇 정밀감속기의 국산화 개발에 나섰으며, 삼성중공업 등과 감속기 개발, 공급에 협력하고 있다. 우림피티에스는 삼성전자가 M&A를 진행 중이라는 사실이 공식화되면서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앞서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DX부문장)은 ‘M&A가 진행 중인 것으로 보면 되느냐’는 질문에 ‘그렇게 보면 된다’고 답하면서 시장의 기대감을 높였다.

 5위인 대한전선은 초고압케이블 등을 제조하는 전선업체다. 최근 미국 사업 확장세로 주목을 끌고 있다. 또 전기차의 글로벌 판매량 증가하며 전기 수요에 따라 업황이 개선할 수 있다는 기대감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3월 대한전선의 미국법인 T.E.USA는 600억 원 규모의 초고압 전력망 공급 프로젝트를 수주했는데, 대한전선은 이를 포함해 올  들어 북미지역에서 약 1900억 원가량을 수주한 것으로 나타났다.

 4월 말에는 미국 최대 전력산업 전시회 ‘IEEE PES T&D’에 침여해 북미 지역 최초로 성공시킨 500kV 전력망을 비롯한 경쟁력 높은 제품들을 선보인 바 있다.

 최문선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전기차의 글로벌 판매량 증가에 따라 전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송배전망 보강 및 신규 건설이 필요하다”며 “전선과 전력기기 업종을 주목할 시기다”고 말했다.

 이날 최다 매도 종목은 휴림로봇이었다. 대한전선, 우림피티에스, HMM 등에도 매도세가 몰렸다.

 전 거래일인 2일 매수 1위 종목은 휴림로봇이었다. 대한전선, HMM, HLB생명과학, 에코프로비엠(247540) 등이 뒤를 이었다. 매도 1위는 HMM이었으며 휴림로봇, 대한전선, HLB생명과학 등에도 매도세가 집중됐다.

 미래에셋증권은 자사 고객 중에서 지난 1개월간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의 매매 종목을 집계해 실시간·전일·최근 5일 기준으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상에서 공개하고 있다.

 이 통계 데이터는 미래에셋증권의 의견과 무관한 단순 정보 안내이며, 각각의 투자자 개인에게 맞는 투자 또는 수익 달성을 보장하지 않는다. 또 테마주 관련종목은 이상급등락 가능성이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주제 : 재태크/경제 > 주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