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니러브집

사랑하며 행복하게 아프지 말자 홧팅^^



플래너 단기장기

내가 즐겨찾는 이웃(0)

  • 이웃이 없습니다.
  • today
  • 201
  • total
  • 1473351
  • 답글
  • 24580
  • 스크랩
  • 1861

블로그 구독하기



주말에 술한잔~ 바라먹는 훈제연어초밥과 술안주 자숙문어숙회와 돼지간장불백에 한잔! 음식

 

퍼니네 저번 주말풍경~

 

 

 

요즘 퍼니네 먹자판 놀자판 ㅎ

 

 

 

꼭 그런건 아닌데 기회가 생긴다는...

 



 

 

 

저번주 토요일에 홈플러스에 살거 있어 사러갔는데

 

 

 

신랑이 연어 보더니 퍼니 먹으라고 사왔다는...

 

 

 

아웅! 연어!  저번주 몇일전에 먹었지만 그래도 맛있는 연어라 못 이기는척 사옴 ㅎ

 

 

 

온가족 훈제연어 300g 8,990 가격도 착하네^^

 

 


일요일 저녁에 비온다고 신랑 모처럼 하루쉬고 싶어 하는거 같아서 쉬라고하고

 

 

일요일에 먹기로 했다~

 

 


 

 

 

신랑은 초밥을 안좋아 하지만 퍼니는 좋아하니

 

 

 

사온김에 일요일에 교회 다녀와서 늦은 점심으로 초밥 만들어 먹기로 했음!

 

 

 

훈제연어 아주 푸짐하고 맛있다~

 



 

 

 

초밥에 들어갈 밥은  교회 가기전에 해놓고 갔다왔는데

 

 

 

어찌나 배고픈지 집에 오자마자 정신없이 흰쌀밥에 식초,설탕,소금약간 넣고

 

 

 

초밥밥해서 밥위에 와사비를 쭈욱 짜서 올렸는데 넘 많이 올려서 초밥 먹을때 케켁~ 심했따 ㅎ



 

근데 초밥밥 손으로 뭉칠때 물을 묻혀서 했는데도 손에 어찌나 달라붙는지

 

 

 

배고파서 손에 달라붙은 밥을 마구 뜯어 먹었다는 ㅎ

 



 

 

 

손에 달라붙는 밥때문에 좀 정신없긴 해도 그래도 초밥 만들어 놨음~

 

 

 

훈제연어초밥 처음으로 초밥 집에서 만든건데 제법 그럴듯하네^^

 





 

 

배고파서 정신없었지만  초밥 좋아하니 정신없이 먹었음~

 


 



 

 

 

와사비간장에 초밥 살짝 찍어서 먹어줬는데 케켁~

 

 

역쉬나 초밥위에 와사비가 넘 많아~

 

 

 

초밥에 와사비 많이 올린거 빼놓고는 처음한 초밥인데 넘 맛있었다는 캬~^^

 

 

 

집근처 홈플러스에서 훈제연어랑 자숙문어 한번씩 팔덴데 또 사다 먹어야징 ㅎ

 

 

 

지금봐도 또 먹고 싶은 훈제연어초밥이다^^

 

 



 

 

 

얼마전에 퍼니가 유튜브 보다보니 남자분이 간장 돼지불백을 맛깔나게 하는거 보고

 

 

 

땡겨서 홈플러스 갔을때 마침 앞다리살이 600g에 6,990 착한 가격에 팔길래 사왔다~

 



 

 

홈플러스에 한번씩 가면 고기나 야채가 신선해서

 

 

 

때를 잘맞춰 가면 가격이 착하고도 신선한 재료를 사올수 있다~

 

 

 

앞다리살 고기 때깔이 좋으네^^

 


 

 

 

유튜브에 남자분이 하신대로 그대로 따라했음~

 

 

돼지고기 앞다리살에 양파반개 사과반개를 믹서기에 갈아서 넣고

 

 

그분은 앞다리살100g에 대한 양념-- 간장2,설탕1,맛술,1,굴소스1,다진마늘1,다진생강조금과 후추약간을넣고

 

 

 

양념이 배이게 잘 섞어준다음 냉장실에서 1시간정도 숙성을 시킨다~

 


 

밑간한 고기는 미리 먹기좋게 잘라서 숙성시켰음~

 

 


 

 

 

퍼니는 교회 다녀오자마자 연어초밥 만들어 먹고 기운내서

 

 

간장불백을 준비하고 있었음~

 

 

 

재료준비~~ 팬에 편마늘 기름에 볶다가



 

 

 

 

밑간한 돼지고기도 넣고 볶아준다음 느타리버섯도 넣고 볶아줬다!

 

 


청양고추는 개인취향~ 퍼니는 잘라서 넣고 유튜브에는 대파는 없었지만 퍼니는 대파도 썰어 넣었음 ㅎ

 

 

 


 

 

 

 

고기가 잘 볶아졌으면 마무리로 깻잎도 대충썰어넣고

 

 

한번만 휘 볶아주고 불끄고  내뒀음!

 

 

힘들어! 침대에서 좀 쉬다가 신랑 초평동 계란 주는곳 한군데만 일 갔다가 오면

 

 

바로 한잔 하기로 했음!

 

 

 

 

간장 돼지불백 완성~

 

 

이따가 먹기직전 불키고 한번만 데워준다음 불끄고 참기름 한방울만 똑 떨어뜨려

 

 

접시에 담아 먹었음~

 



 

 

 

침대에서 좀 쉬다가 신랑 온다고 해서

 

 

홈플러스에서 훈제연어랑 같이산 자숙문어도 술안주로 먹을려고

 

 

준비해놨음~자숙문어 가격 450g에 9,990  가격!

 

 

자숙문어는 한번 삶아서 냉동시킨거라서 먹기직전 뜨거운물에 한번만

 

 

튀겨서 데쳐내면 된다!

 



 

 

 

자숙문어 가격도 괜찮고 문어 잘라져 나온게 양도 제법돼서 좋으다^^




 

 

 

신랑이 집에와서 일요일 저녁 술안주로 준비해놨음!

 

 

 

요즘엔 집에서 둘이서 같이 술마시는일도 참 적은데  오랜만이다^^


 

 

맛있는 안주가 아주 푸짐해서 좋음 ㅎ

 

 




 

 

훈제연어300g 중에서 초밥 만들고 남은건데 제법 된다~

 

 

요즘 좋아하는 연어 많이 먹으니 좋음 ㅎ

 

 

저번에 횟집가서 생연어 맛있게 먹고 이번에는 훈제연어 맛있게  먹고^^

 

 

 

 

 

 

훈제연어는 집에서 처음 먹어보는거 맛있게 먹을려고

 

 

 

양파도 얇게 채썰어 30여분 물에 담갔다 건지고 무순도 씻어 건져놓고...

 

 

 

 

 

신랑이 얼마전에 가져온 맥주 뭔지도 잘 모르겠네 맛은 그냥 그럼 ㅎ

 

 

훈제연어 집에서 처음 맛보니 맛있게 먹을려고

 

 

 

타르타르소스도 만들어 놨는데 좀 새콤한게 그냥 그랬음!

 

 

담엔 걍!  좋아하는 와사비간장에 찍어 먹어야징 ㅎ

 

 


 

 

 

그래도 훈제연어에 만들어둔 타르타르소스 발라주고 양파와 무순 올려서 먹었음~

 





 

정말 연어는 어찌 먹어도 다 맛있음~

 

 

그날은 맥주맛보다 안주맛이 더 좋았음 ㅎ

 

 

 

 

 

 

퍼니는 문어도 좋고 좋은데 신랑도 문어 좋아하는데

 

 

 

이날은 퍼니가 만든 간장 돼지불백을 맛있다고 많이 먹었다는... ㅎ

 

 



 

 

 

퍼니는 열심히 문어 초고추장 찍어먹고

 

 

참 문어숙회에 초장보다 기름장이 더 맛있다고 해서

 

 

마늘기름장 만들었음~ 참기름과 다진마늘,소금조금

 


 

문어도 어찌 먹어도 다 맛있는데 먹을게 많아서 문어 많이 남았다는....

 

 


 

 

 

퍼니가 유튜브보고 만든 간장돼지불백이다~

 

 

 

이쁘라공 접시에 깻잎깔고 올려주고 통깨송송^^

 

 

 

 

 

 

처음엔 신랑이 좀 질기다고 해서 요리할때 먹어봐도 부드러워서 이번에는

 

 

 

신랑이 까탈 안부리겠지 했는데 한개 먹어본게 질기다고 하더니

 

 

 

또 먹더니 하나도 안질기고 넘 맛있다고 돼지불백만 많이 먹었다는 ㅎ

 

 

 

암튼! 퍼니가 먹어도 미리 사과와 양파간와 양념으로 밑간해서 그런지

 

 

 

고기가 부드럽고도 양념이 잘배어서 맛있었다 성공^^

 

 


 

 

 

퍼니는 연어에 문어숙회까지 먹느라 간장돼지불백은 조금만 먹었는데

 

 

 

신랑은 점심먹은게 소화 별로 안됐다고 하면서도 돼지불백 맛있다고 많이 먹었다는

 

 

 

하지만 둘이서 먹다지쳐서 그 다음날 또 먹어도 맛있는..

 



 


 

 

신랑이 얼마전에 퍼니 마시라고 사온 사케이다~

 

 

혼술짱 맛짱 가성비짱!

 

 

정말 그렇다는..

 

 

가격은 잘은 모르지만 마시기에도 부담없고 맥주보다는

 

 

훈제연어와 해산물에 특히나 잘 어울리는 사케이다!

 

 




 

 

 

아 맛있는 연어^^

 

 

 

 

 

연어에 같이 먹을려고 타르타르소스 열심히 만들었지만

 

 

인터넷 레시피가 별로였는지 우리 입맛에는 걍!

 

 

와사비간장이 더 맛있었음 괜히했네 ㅎ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사케랑 넘 잘 어울렸던 훈제연어이다^^

 

 

연어는 언제나 사랑^^

 

 

요즘 잘먹고 잘사는 주말에도 잘먹은 퍼니네 일상이야기^^

 

 

새로운 한주도 홧팅하세요!



 



주제 : 여가/생활/IT > 사진

▲top


한약복용후 처음 라면 접한~ 이마트 노브랜드 짬뽕라면 맛있게 끓여먹기! 음식

 


 

 

한동안 어혈한약복용으로 라면 끓었는데

 

 

얼마전 신랑이 이마트에서 사온 이마트 노브랜드 짬뽕라면 맛볼겸

 

 

 

어제 아침으로 끓여 먹었음~

 

 

이마트 노브랜드 라면은 다른 라면에 비해서 가격이 착하다

 

 

이번에 신랑이 노브랜드 라면 종류별로 사왔음~

 

 

 

이마트 노브랜드 짬뽕라면 묶음으로 2,980원이면 착한 가격이네 ㅎ

 

 

불맛을 살린 얼큰한 맛이라는데....

 

 

 

 

 

 

뭐 라면 끓이는 방법은 거의 다 비슷~

 

 

대충  감으로 끓여염 ㅎㅎ

 

 



 

 

짬뽕라면 면과 분말스프와 조미유가 들어있다~

 

 

 

 

 

집에 야채들이 사놓은게 많아서 이번에는 좀 맛있는  라면을 끓일려고 ㅎ


 

끓는물에 분말스프넣고 콩나물과 새송이버섯,표고버섯까지 넣고 팍팍 끓여줌~

 

 


 

 

야채가 어느정도 익으면 라면 넣고 끓여주다가 파도 넣고 끓여줌~

 



 

 

달걀물 풀어서 후르륵 끓여준후 불에서 내리면 된다~

 

 

바로 이때 조미유 넣었어야 하는데...

 


 

 

라면 그릇에 옮겨담고 나서 조미유 넣어줬음~

 

 

 

짬뽕라면 가격이 착한데 이케 끓이니 제법 고급스런 라면 같은( 내생각) ㅎ

 

 

참 고추도 넣었네~

 





 

 

혼자 먹으니 구찮아서 한 그릇에 파김치랑 알타리김치를 같이 담았음~

 

 

 



사진을 찍다보니 탱글한 면발은 아님~

 

 

 

다음에는 라면을 조금 덜 끓여야겠당 끙~ ㅎ

 

 

 

 

 

 

그래도 재료가 많이 들어갔으니 일단 맛을 보는데 야채가 많이 들어가서 기대가 된다~


 

 

근데 맛을 보니 올래? 맛이 있당 ㅎ

 




 

 

 

또 한번 ~ 버섯하고 야채들 올려서 한입 더 완전 맛있어^^ 짱~

 

 

솔직히 재료가 많이 들어가서 맛있는지 짬뽕라면 자체가 맛있는지 분간이 안가 ㅋ

 

 

다음에는 재료 대충넣고 끓여서 본연에 맛을봐야겠당~

 



 

 

라면 칭구~알타리김치 한입 앙~

 

 

역쉬 맛있땅^^

 



 

 

라면하고 파김치도 잘 어울림~

 

 

이제 다 몇가닥 안남은 파김치 맛있어~

 

 

 

쪽파 가격이 착할때 어느날 조금 더 담아야겠당!

 

 

 

파김치나 알타리김치는 신랑이 거의 안먹으니 조금담아도 오래 먹음~

 





 

 

 

어제 오랜만에 먹는 짬뽕라면 넘 맛있게 먹었음~

 

 

근데 남은 국물이 아쉬워~

 



 

 

짬뽕라면 솔직히 불맛은 크게 잘 모르겠구 국물맛도 좋으네~

 



 

 

밥을 조금 덜어서 팍팍 말아줌~

 



 

 

아웅! 라면 말은 밥에 파김치 처억 올려서 먹어주공~

 

 

알타리김치 한손에 들고 아작아작 넘 맛있어^^

 

 

넘 맛있게 뚝딱 맛있는 짬뽕라면!

 

 

라면 자주는 안먹어야 하는데 확실히 입맛 없을때 땡겨주는 라면

 

 

자주 말고 한번씩만 먹어야징 ㅎ

 

 

오늘도 홧팅 즐거운 하루보내세용^^

 

 





 



주제 : 여가/생활/IT > 사진

▲top


새벽에 회와 라면 먹방~ ㅎ 음식

 

 

 

 

야밤에 먹방하기~ ㅎㅎ

 

 

어제 잠잘려고 침대에 들어가서 텔레비젼 보면서 깜막 졸다가

 

 

깼는데 신랑이 와서 잠 다 깨고~

 

 

신랑이 와서 깨있는거 보더니 회 먹을거냐고

 

 

왠 회냐고 했더니 같이 일하는 형님들이 울 신랑이 도움준일 있다고

 

 

고맙다고 회를 떠서 줬다고 가져왔다는.. ㅎ

 



 

 

 

잠자다가 회먹기 ㅎ

 

 

 

회를 먹고 와도 되는데 집에와서 한잔하면서 편하게 먹고 싶어서 가져왔다고 ㅎ

 



 

 

요즘 퍼니는 술 자제하고 있으니 사이다 마시고

 

 

신랑은 야밤에 소주2병 마셨다는 헉~ ㅎ

 

 

근데 원래 회포장에 상추 안주나염?

 

 

상추가 없어서 집에 먹던 속배추 있어서 같이 먹었다는....

 



 

 

다먹고 신랑이 속이 허하다고 끓인 라면~

 

 

맛있어 보이넹~



 


 

 

맛만 볼려고 한젖가락 거들다가...

 

 

 

조금만 덜어서 먹어줬음~ ㅎ

 

 

덕분에 잘못자고 날 샜다는.. ㅎㅎ

 

 

2018년1월 둘쨋주도  한주도 홧팅하세요^^



 



주제 : 여가/생활/IT > 사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