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싹쓸이님의 집.

파라포네라 연구소 http://cafe.moneta.co.kr/club.main.index.screen?p_club_id=paraponera



  • today
  • 32
  • total
  • 119158
  • 답글
  • 511
  • 스크랩
  • 275

블로그 구독하기



특별한 벤츠 SUV…‘ML 300 CDI 그랜드에디션’ 출시 모터스포츠...

벤츠의 최고급 SUV인 M클래스에 역동성을 강조한 특별판이 한국에 상륙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9일 ‘ML 300 CDI 4매틱 블루이피션시 그랜드 에디션’(BlueEFFICIENCY Grand Editio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그랜드 에디션은 AMG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용 범퍼를 장착해 강렬한 외관을 완성했다. 특히, 19인치 10 스포크 알루미늄 휠과 LED 주간 주행등(LED-Daytime Driving Lights)은 세련된 멋을 더한다.

 

실내는 AMG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변속 패들, 스포츠 계기반을 장착했다. 실내등 패키지(Ambient lighting)와 사하라 베이지 파이핑이 적용된 천연 가죽시트는 고급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 차는 V6 2987cc 디젤 엔진과 7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4.9kg·m를 발휘한다. 강력한 힘을 바탕으로 정지상태에서 100km/h를 9.8초 만에 도달하며 공인연비는 9.3km/ℓ이다.

 

또 상시 사륜구동 4매틱(MATIC) 시스템과 4ETS/ESP 다이내믹 핸들링 컨트롤 시스템, 다운힐 스피드 레귤레이션(DSR)은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안전사양으로는 프리-세이프(PRE-SAFE)와 넥 프로 액티브 헤드레스트(NECK-PRO active head restraints), 어댑티브 브레이크 라이트(Adaptive brake lights), 액티브 라이트 시스템(Active Light System) 등 다양한 첨단사양을 적용했다.

 

메르세데스-벤츠 ML 300 CDI 그랜드 에디션의 가격은 9150만원이다.



주제 : 문화/예술/오락 > 운동/스포츠

▲top


한인 디자이너 작품 ‘뉴 링컨 MKX’ 출시 모터스포츠...



올해 초 한인 디자이너 하학수씨가 외관 디자인을 담당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던 뉴 링컨 MKX가 한국에 상륙했다.

포드코리아는 지난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럭셔리 크로스오버 ‘2011년형 뉴 링컨 MKX’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새로워진 외관은 링컨의 패밀리룩이라 할 수 있는 ‘스플릿-윙’(Split-Wing) 그릴과 20인치 알루미늄 휠, 분리형 후미등을 적용했다. 실내는 풍절음을 줄이고 완성도를 높여 링컨만의 세련미를 표현했다.

뉴 링컨 MKX는 가속 반응과 핸들링, 브레이크 등의 주행성능이 대폭 강화됐다. 이 차에 탑재된 신형 V6 3.7ℓ Ti-VCT 엔진은 최고출력 309마력, 최대토크 38.7kg·m의 강력한 힘을 뿜어낸다. 공인연비는 8.3km/ℓ,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84g/km이다.

업계 최초로 적용되는 ‘마이링컨 터치 드라이버 커넥트 기술’(MyLincoln Touch driver connect technology)도 눈에 띄는 장비다. 이 장비를 사용하면 스마트폰처럼 터치와 음성명령만으로 각종 엔터테인먼트와 전화, 내비게이션, 실내온도 컨트롤까지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또 USB 미디어 허브를 사용하면 실내에서 무선 인터넷 공유는 물론 랩탑과 스마트폰, MP3 같은 각종 디지털 장비를 활용할 수 있다.

2011년형 뉴 링컨 MKX의 가격은 5900만원



주제 : 문화/예술/오락 > 운동/스포츠

▲top


‘BMW vs 벤츠 vs 폭스바겐’ 디젤연비 따져보니 모터스포츠...


최근 수입 대형차 시장에서도 디젤 엔진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가운데 BMW 7시리즈 디젤이 동급 중 가장 우수한 효율성을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BMW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주 출시된 7시리즈의 디젤 라인업 ‘730d와 730Ld’의 공인연비는 13.5km/ℓ이다.

이는 동급 경쟁 차종인 메르세데스-벤츠 ‘S350 CDI’(11.8km/ℓ)와 폭스바겐 ‘페이톤 V6 3.0 TDI’(9.9km/ℓ)의 공인연비보다 높게 측정된 것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CO2) 역시 7시리즈 디젤이 199g/km를 기록해 S350 CDI 229g/km, 페이톤 V6 3.0 TDI 271g/km보다 낮았다.

BMW 코리아 관계자는 “7시리즈 디젤은 경쟁 차종보다 효율적인 연비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나타낸다.”라며 “이는 BMW의 이피션트다이내믹스의 우수성이 증명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피션트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란 최적화된 공기역학 구조와 지능형 경량기술, 첨단 서스펜션 시스템, 강화 듀얼 매스 플라이휠 등 BMW의 친환경 기술이다.



주제 : 문화/예술/오락 > 운동/스포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