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와 재산집사들?"

주식(Stock) 몬스터



내가 즐겨찾는 이웃(0)

  • 이웃이 없습니다.
  • today
  • 64
  • total
  • 233302
  • 답글
  • 330
  • 스크랩
  • 0

블로그 구독하기



전 C 글은 팩트고요^^ 그럼 이제는 태양광/풍력등 여러가지 이유로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들이 테마화할 가능성에 대비하신다아^^ GPMC 군포(산본) 리서치센터에 조사강화 지시중...그 정보투...

 
 

 

 <태양광 모듈 업체 태양광 사업 영업이익> (단위:억원)

 (전글)그간 내동 금융서비스로 살아가겠다고한 양키 코쟁이들의 주장에 지난 30년간이상 대중투자에 몰빵했구만 이제와서 양쪽의 균형을 맞춰달라고 하는건데, 이게 부를 중국의 보복이 두렵다.

https://blog.naver.com/samsongeko1/222738455238


 

 

 아래는 개장후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다시 주력투자처 제약/바이오주에 그 문제아였고 기린아이기도하 에이치엘비 투자네요??^^ 이곳부터 춘계운용(2022.3~2022.5) 25일에 마감합니다^^ 올해 필요한 사업(운용)자금 1년치를 분기수익으로 다 벌어들이고 있는 중...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HLB 인방"외에 HLB테라퓨처스, HLB글로벌까지 5개 종목을 넣고 20%씩 비율로 어제이후 보유중~~~^^ 이쪽은 자문형 랩어카운트 성격이 강해 매번 큰 자본주 동의는 구함니다... 회사(자가)계정 어제이후 HLB, HLB생명과학, HLB제약을 넣고 4:3:3의 비율로 어제이후 홀딩중~~~^^ 양쪽다 주투자처 제약/바이오가 미지막이될까요??^^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이곳도 춘계운용 다음주인 5월27일에 마무리합니다~~~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9명포함 주요 지인들 48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1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음원관련주 에스엠, 디어유를 다 수익실현후 그 자리에 신재생에너지 대명에너지, 에스에너지를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개장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단톡방에 카톡 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9명등 10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이곳은 다음주 목요일 1주일만 더 운용합니다^^ 춘계운용 마감 말입니다~~~^^^ 장기대박계획(LMOI) 48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현재 대박중인 "HLB 3인방"을 6:2:2의 비율로 지난주 목요일이후 변동없이 홀딩중~~~^^ 아주 대미를 장식하네요~~~^^ 4억80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대주전자재료, 후성을 6:4의 비율로 그제이후 보유중~~~^^ 차석제자놈 다섯번째 분기 대결에서도 석패 예정~~~^^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변동없는 오후장 운용상황입니다..."


 

 

 태양광 '빅3' 1분기 실적 호조...


 

 

 국내 태양광 모듈 '빅3' 업체인 한화솔루션과 신성이엔지, 현대에너지솔루션의 올해 1분기 태양광 사업 실적이 대폭 개선됐다. 제품 판매 가격 인상과 견조한 수요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신성이엔지는 올해 1분기 태양광 사업부문 매출액 291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작년 1분기 165억원과 비교해 76% 급증한 것이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30억원 적자에서 6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한화솔루션과 현대에너지솔루션도 실적 개선 폭을 확대했다. 한화솔루션은 태양광 사업을 영위하는 신재생에너지 사업부문(한화큐셀)에서 1분기 1142억원 영업손실을 냈다.

 하지만 직전 분기 1533억원 영업손실보다는 적자 폭을 축소했다. 태양광 모듈 사업이 주력인 현대에너지솔루션도 1분기 77억3550만원 영업이익을 냈다. 전년 같은 기간(15억6930만원)과 비교해 400% 가까이 폭증했다.

 태양광 모듈 업체의 실적 개선은 평균판매가격(ASP) 인상을 통해 주요 원자재 가격상승분을 상쇄한 결과로 해석된다. 대표적으로 한화솔루션은 올해 1분기 모듈 판매가격을 W당 460원으로 전년 372원 대비 23.7% 인상했다.

 이 기간 기초 원자재인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현물 가격이 ㎏당 25.65달러에서 33.62달러로 31% 넘게 뛴 것을 감안하면 어느 정도 상쇄한 셈이다. 폴리실리콘은 태양광 모듈 원가의 약 30%를 차지한다.

 2분기 전망은 더욱 밝다. 세계 각국 탄소중립 추진과 유럽 에너지 안보 강화 등이 맞물려 신재생에너지 수요가 뒷받침되고, 태양광 모듈 가격 추가 인상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중국은 5년 동안 51GW 태양광을 설치한다. 영국과 독일은 오는 2035년, 2030년까지 태양광 설치량을 각각 70GW, 215GW까지 확대한다. 태양광 모듈 업체들은 내수보다 수출 비중이 크다.

 태양광 모듈 업체는 수익 극대화를 위해 투자도 늘린다. 한화솔루션은 지난 3월 기준 미국 폴리실리콘 생산업체 REC실리콘 지분 총 2490억원치를 매입, 최대주주에 올랐다.

 이르면 내년부터 태양광용 폴리실리콘을 안정적으로 공급받는다. 태양광 밸류체인 강화로 독보적 제품 경쟁력에 더해 원가 경쟁력이 크게 높아질 전망이다.

 한 태양광 모듈 업체 관계자는 “공장가동률을 근래 들어 대폭 높인 상황”이라면서 “해외는 물론이고, 국내에서도 전력도매가격(SMP) 상승에 따른 원금 회수 기간 단축 기대감으로 수요가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주제 : 재태크/경제 > 주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