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와 재산집사들?"

주식(Stock) 몬스터



내가 즐겨찾는 이웃(0)

  • 이웃이 없습니다.
  • today
  • 101
  • total
  • 169273
  • 답글
  • 324
  • 스크랩
  • 0

블로그 구독하기



정월대보름...?? 신규로 들어올 네 명의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첫 주과외비 380만원은 안받고 싶네요~~~ 그 중국이 미국채를 던지고 있다는 생각을 떨칠수가 없고요~~~~~Self-mil...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삼일절까지 보유함...)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그럼 그 지수이야기는...?? 코스닥 제약/바이오(Bio)주 이야기는...!!!!! 솔직히 이 아침에 이야기한다... 정말로 모르겠다... 우리들이 뭘 원하는지를 말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53

 내가 요즘 전세계인들 동향을 보면서 느끼는건 딱 이거다... "걸려죽나 굶어죽나 죽기는 매한가지다만은~~~" 암튼 한게임 섯다마니아로서 '끝가지 가보는거야~~~'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48

 갑작스런 금리 급등이라...?? 신축년초부터 GI 자산운용본부내 거시경제팀장은 계속 중국의 미 국채매각 수준과 월가 국채금리 동향만 예의주시하고 있는 중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47

 증권예탁금 10조가 빠진 여의도만 좀 되밀리고 있지 월가는 코로나 극복중에 과잉유동성도 국채금리 급등도 게무시에 다우 10만, 나스닥 3만을 향해 주구장창중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42


 

 

 美 국채금리 급등에 뉴욕증시 '화들짝'... 나스닥 3%↓

 

 

 

 미국 국채 수익률이 연일 상승하고 있다. 10년 만기 장기물 뿐 아니라 5년 만기 국채 금리도 오르기 시작했다. 채권금리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면서 뉴욕 증시는 나스닥이 3%이상 하락하는 등 동반 약세다.

 25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10년 만기 국채수익률은 전날보다 11.9베이시스포인트(bp) 오른 1.501%를 기록 중이다.

 전날 장중 1.42%까지 치솟으며 1.4%대를 넘었던 10년물 국채금리는 이날 장중 1.545%까지 치솟으며 1.5%대를 단숨에 돌파했다. 그동안 잠잠했던 5년만기 국채 수익률은 이날 장중 20bp 이상 급등하며 0.827%까지 치솟았다.

 시장은 5년 만기 국채의 만기가 코로나19(COVID-19) 팬데믹 이후 연방준비제도(연준, Fed)가 금리를 처음으로 올리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는 시점과 대략 겹칠 것으로 보고 추이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5년물 금리가 오른다는 것은 채권시장 참여자들이 통화 긴축 쪽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의미로 읽힌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일단 연준이 정책 방향을 쉽게 바꾸지 않을 것으로 본다.

 시장의 단기금리까지 급등했지만 연준은 꿈쩍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컬럼비아 스레드니들 인베스트먼트의 에드 알 후사이니 수석애널리스트는 '연준이 완화적 통화기조를 바꾸도록 할 수 있는 유일한 촉매는 신용시장이 붕괴될 경우'라고 진단했다.

 앞서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23일 의회 증언에서 '금리가 오르는 이유를 묻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최근 금리 상승은) 경제와 회복에 있어 시장으로부터의 신뢰의 표현'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뱅크오브아메리카의 시장전략가들은

 '중앙은행이 장기수익률 상승에 과도하게 신경쓰지 않는다는 신호'라고 진단했다. 그러나 이같은 움직임은 추후 공급과 수요의 불균형과 연준의 테이퍼링을 동반한 '불건전한' 금리 상승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다고 분석했다.

 아메리벳 증권의 채권시장 담당자인 그레고리 파라넬로는

 '왜 금리가 상승하는가에 대해 파월 의장은 이것이 경제에 대한 지지라고 말한다'며 '미국 금리인상이 보다 광범위한 금융 상황에 영향을 미칠 때까지, 그리고 여기서부터 움직임이 질서를 유지하는 한 연준은 아마 오케이 사인을 보낼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국채금리 급등 영향으로 뉴욕증시는 하락세다. 오후 3시28분 현재 다우지수는 1.75% 하락 중이고, S&p500과 나스닥 지수는 각각 2.40%, 3.39% 내림세다.

 

 



주제 : 재태크/경제 > 경제일반/금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