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와 재산집사들?"

주식(Stock) 몬스터



내가 즐겨찾는 이웃(0)

  • 이웃이 없습니다.
  • today
  • 64
  • total
  • 233485
  • 답글
  • 330
  • 스크랩
  • 0

블로그 구독하기



아무리 제약/바이오(Bio)주가 주력 투자처이자 걸출한 수석제자를 키워낸 게코(Gekko)지만 올해 IPO시장에서 정보통신IT/기술주 소부장이 인기있는거는 부인하지 못하겠다...국내외 제...

 

 어제 이상한 재료들 물량을 뺏어오기 위한 사기??^^ 오늘 대박 재료에 수석제자놈이 투자한 "HLB 3인방"외에 5인방으로 확대해 세 파트 다 푸틴 버리고 몰빵투자...!!!!!

https://blog.naver.com/samsongeko1/222731433259

 

 "코스닥 유일 빨간불"... 무상증자 발표에 HLB 급등세라.....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장 수석제자놈이 오늘 선택한 제약/바이오(Bio)주는 HLB, 생명과학, 제약이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867


 

 

 아래는 오늘 개장후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한 2주 남았네요^^ 춘계운용 말입니다... 현재 수석제자놈이 월요일 장마감후 기준 +307.8%, 차석제자놈이 +77.2%의 다섯번째 분기운용 투자수익률을 기록중~~~^^^ 장기대박계획(LMOI) 48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HLB 3인방"을 6:2:2의 비율로 지난주 목요일이후 변동없이 홀딩중~~~^^ 4억80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인텔리안테크, 에프알텍을 다 빼고 그 자리에 대주전자재료, 후성을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차석제자놈 다시 전장부품으로 돌아왔네요~~~^^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다시 러시아-우크라이나간 전쟁관련주네요^^ 핀란드에 이어 스웨덴까지 중립국 포기후 나토 가입이라??^^ 올해 필요한 사업(운용)자금 1년치를 분기수익으로 다 벌어들이고 있는 중...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현대사료, 한일사료, 고려산업을 빼고 SK가스, 대성에너지, 지에스이를 넣고 6:2:2의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이쪽은 자문형 랩어카운트 성격이 강해 매번 큰 자본주 동의는 구함니다... 회사(자가)계정도 대한제당, 팜스토리, 대주산업을 다 빼고 중앙에너비스, 한국석유, 흥구석유 를 넣고 4:4: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큰 자본주 돈은 천연가스에 제 회사돈은 석유네요^^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이곳도 춘계운용 다음주에 마무리고요~~~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9명포함 주요 지인들 48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1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샘표, 신송홀딩스를 다 빼고 음원관련주 에스엠, 디어유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개장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단톡방에 카톡 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9명등 10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다시 러시아-우크라이나간 전쟁관련주네요^^ 핀란드에 이어 스웨덴까지 중립국 포기후 나토 가입이라??^^ 회사(자가)만 교체매매 ^^ 올해 필요한 사업(운용)자금 1년치를 분기수익으로 다 벌어들이고 있는 중...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SK가스, 대성에너지, 지에스이를 6:2:2의 보유중~~~^^ 이쪽은 자문형 랩어카운트 성격이 강해 매번 큰 자본주 동의는 구함니다... 회사(자가)계정도 중앙에너비스, 한국석유, 흥구석유를 다 빼고 HLB, HLB생명과학, HLB제약을 넣고 4:3:3의 비율로 다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큰 자본주 돈은 천연가스에 제 회사돈은 주투자처 제약/바이오네요^^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올해는 소부장의 시간" IPO 한파서 살아남은 회사들 보니...


  

  기업공개(IPO)에 나선 회사들이 기관 투자자들의 선택을 받지 못하고 중도 포기하는 사례가 속출하는 가운데, 소재 및 부품·장비를 만드는 제조 업체들은 수요예측에서 선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른바 ‘소부장’으로 불리는 제조 업체들은

  올 들어 기관 수요예측 경쟁률 상위권을 싹쓸이하고 있다. 1000대1 이상의 경쟁률을 기록한 회사가 9개나 된다. 이들은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 청약에서도 잇달아 흥행에 성공하며 IPO 시장 한파 속 ‘블루오션’으로 부상하고 있다.

  13일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올해 기관 수요예측에서 1000대1 이상의 경쟁률을 기록한 14개 업체 중 9개가 중소·중견 소부장 기업이었다.

  지난 2일 수요예측을 끝낸 시스템반도체 디자인 솔루션 기업 가온칩스가 1847.12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공모가를 희망 공모가 범위(밴드, 1만1000~1만3000원)보다 높은 1만4000원으로 결정했다.

  반도체 부품을 만드는 비씨엔씨는 앞서 지난 2월 1831.23대1의 경쟁률로 수요예측 흥행에 성공했으며, 공모가를 밴드(9000~1만2500원) 상단보다 높은 1만3000원으로 확정했다.

  그 외에도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만드는 지투파워, 알루미늄 주조 업체 세아메카닉스, 그리고 유일로보틱스, 풍원정밀, 퓨런티어, 아셈스, 이지트로닉스가 수요예측에서 1000대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들은 모두 공모가를 밴드 상단 이상으로 정했다. 기관 수요예측 이후 실시한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 청약에서도 대부분 수천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소부장 기업들의 선전은 최근 잇따르고 있는 예비심사 및 공모청약 철회 사태와 반대된다. 올 들어 총 12개 기업이 한국거래소의 상장 예비심사에서 미승인을 받고 심사를 철회했거나 수요예측에서 흥행에 실패하며 공모 일정을 취소했다.

  대표적인 예는 연초 공모를 철회한 현대엔지니어링이다.

  최근에는 SK쉴더스·원스토어·태림페이퍼가 줄줄이 상장을 중도 포기했다. 바이오 기업 보로노이도 상장 예심을 통과했으나 수요예측에서 부진한 성적을 내고 공모 일정을 접은 후 증권신고서를 다시 작성 중이다.

  애니메디솔루션·드림인사이트·미코세라믹스·파인메딕스·에이엘티·퓨쳐메디신·한국의약연구소는 상장 예심에서 미승인을 받고 심사를 자진 철회했다.

  소부장 기업들은 특히 바이오 업체들과 대조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올해 거래소의 상장 예심을 통과한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은 알피바이오, 보로노이, 루닛 세 곳뿐이다.

  이에 대해 거래소 관계자는

  “바이오 기업 중 상당수가 가시적인 성과를 내지 못한 반면, 소부장 기업들은 실제로 매출을 내는 등 눈에 보이는 성과가 있다”며 “이 때문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제약·바이오 업종에서 소부장쪽으로 이동한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해부터는 소부장 기업의 상장이 제도적으로 한층 더 수월해지기도 했다. 거래소는 지난 2019년 말 소부장 전문 업체들의 상장 활성화를 위해 소재·부품 전문 기업으로 확인 회사에 상장 예심 기간을 30영업일 내외로 단축해줬다.

  또 기술특례 상장 제도를 이용하는 기업은 원래 2개의 기관으로부터 A등급과 BBB등급 평가를 받아야만 예심을 청구할 수 있지만, 소재·부품 전문 기업의 경우에는 1개 평가 기관으로부터 A 이상의 등급을 받으면 청구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거래소 관계자는 “소부장 특례상장 제도로 인해 시장에서 ‘거래소가 소부장 기업을 긍정적으로 바라본다’는 인식이 생기며, 관련 업체들에 대한 투자 수요도 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글로벌 공급망 차질 역시 소부장 기업들의 투자 매력을 높이는 요인이다.

  한 벤처캐피털(VC) 대표이사는

  “공급망 병목현상이 계속되며 반도체 부품, 소재의 수급에 차질이 생겼고, 이를 미리 확보하려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우리나라 소부장 기업들은 세계 시장에서 미·중 갈등으로부터 비교적 자유롭기 때문에 반사이익을 보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다만 설비투자(CAPEX)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소부장 업체들의 특성상, 글로벌 공급망 문제가 어느 정도 해결되고 나면 투자 매력은 지금보다 크게 떨어질 수 있어 유의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주제 : 재태크/경제 > 주식

▲top

‘국내외 제약...’ 카테고리의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