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황 - 둔화 -침체 -회복 -고도성장 - 활황

========== 만족매도 =================



플래너 단기장기

    우선 3억 도전

  • 1 천재지변이나 돌발사태로 인한 폭락은 사라
  • 2 10%의 주가 등락은 대세 전환일 경우가 많다
  • 3 주식을 사기 보다는 때를 사라
  • 여유자금으로 투자

    인기는 순환한다

    윈윈(11) 박수31

  • today
  • 2
  • total
  • 90833
  • 답글
  • 449
  • 스크랩
  • 314

블로그 구독하기



얼룩지우기 총정리 생활의 지혜...



얼룩지우기 총정리

* 사이다.콜라.주스 : 엷은 소금물에 가제를 적셔 이것으로 두드리듯이 닦아내면 깨끗해진다. 오랜된 경우는 글리세린으로 닦아낸다.
* 우유.아이스크림 : 알코올로 두드리듯이 닦다낸 다음 비눗물로 닦아내도록 한다.
* 맥주.청주 : 얼룩이 졌을 때 곧바로 물수건으로 두드리듯이 닦아내면 되지만 그것으로 충분하지  못할경우에는 비눗물로 닦아내도록 한다.또 오래된 경우에는 비눗물로 닦아내도록 한다.
* 과일즙 : 식초를 가제에 묻혀 두드리든가, 암모니아로 닦아 낸 다음 비눗물 씻어낸다.
* 버터 : 비눗물로 닦아 낸 다음 기름기가 남아 있는 부분을 벤젠으로 두드리듯이 닦아 낸다.
* 간장 : 강즙을 얼룩 위에 수북히 엊고 있다가 잠시후 물수건으로 두드리듯이 닦아 낸다.
* 식용유 : 벤젠으로 두드리듯이 닦고 물수건을 닦아낸다.
* 케찹 : 케찹이 많이 묻었을 때는 먼저 물수건으로 대강 털어 낸 다음 식초로 두드리듯이 닦아내면 된다.
* 카레 : 비눗물로 일단 닦아낸 다음 옥시풀로 두드리듯이 닦아내면 된다.
* 계란 : 알코올로 흠뻑 적신 가제로 두드리듯이 닦아 낸 다음 비눗물로 닦아낸다.
* 루즈 : 벤젠 또는 알코올로 두드리고 나서 비눗물로 닦아내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얼마 안 된 경우 뜨거운 물에   세제를 풀어서 닦아내도 지워진다.
* 매니큐어  : 아세톤을 쓰면 잘 지워지지만 아세테이트나 테트론 같은 천으로 된 의복의 경우는  아세톤을 사용하면 안되고 신난로 두드리듯이 닦고 비눗물로 닦아낸다.
* 유화물감 : 먼저 테레빈유로 닦고 다리미로 말린 담음 신나로 두드리듯이 닦아낸다.
* 피 : 무즙이나 강즙으로 문지르거나 비눗물 또는 수산으로 닦아낸다.
* 변 : 식초를 강즙으로 문지르거나 비눗물 또는 수산으로 닦아낸다.
* 소변 : 식초를 가제에 묻혀 두드리듯 닦은 다음 소독용 알코올로 다시 한 번 두드리듯 닦고 마지막으로 물로 씻어 낸다.
* 땀 : 얼룩이 생겼을 때 바로 비눗물로 씻어 내면 되지만 오래된 경우는 수산 반 찻숟갈을 20cc의 더운물에  풀어 그것으로 씻어낸다. 그리고 2~3분 후에 곧 물로 씻어 두어야 한다. 양복의 깃에 땀의 얼룩이 생겼을 때는 벤젠을 수건에 뿌려서 그것으로 비비면 깨끗해진다.
* 페인트 : 페인트가 옷에 묻으면 휘발유로 닦아 내도 되지만 깨끗이 지워지지 않을 때는 가루비누에다 양파를 잘게 썰어 즙을 낸 것을 섞어서 페인트가 묻은 자국에다 바르고 비비면 깨끗이 지워진다. 또 신나로 두드리듯이 닦아 내면 된다.
* 먹물 : 밥풀에 가루비누를 섞어 이겨서 얼룩이 진 부분에 문질러 발라두었다가 그것이 마르기 시작하면 물로비벼빤다.
* 안주 : 벤젠으로 두드리듯이 닦고 암모니아로 씻어 낸다. 암모니아로 씻은 다음에는 반드시 물로 씻어내야 한다.
* 잉크  : 푸른 잉크나 검은 잉크인 경우에는 수산을 묻혀 두었다가 그 후 물수건으로 닦아낸다. 빨간 잉크인 경우에는 옥시풀로 두드리듯이 닦은 후 비눗물로 문질러 씻으면 깨끗하게 색이 빠진다.
* 볼펜 : 알코올을 적신 가제로 두드리듯 닦아낸다.
* 매직잉크 : 주방요 세제 10cc에 타서 씻어 내든가 휘발유로 두드리듯 닦아 낸다.
* 크레파스 : 흰 종이를 얼룩이 진 부분의 위 아래에 대고 그 위에 다림질을 하면 기름성분이 빠지므로 그 다음 비눗물로씻으면 깨끗해진다.
* 담배진 : 신나 또는 알코올로 충분히 비벼서 물수건으로 닦아내다.
* 녹물 : 옷이 상하지 않게 간단히 녹물을 빼려면 탱자나무의 즙을 이용하면 좋다. 즉 녹물이 든 자리에 물을 흠뻑 적신다음 익은 탱자물을 녹물이든 곳에 묻혀 두서너번 비비면 쉽게 녹물이 빠진다. 한 번에 완전히 빠지지 않을 때는 두어번 되풀이 해서 비비고 그런 다음에 일단  햇볕에 쬐었다가 비누로 빨면 완전히 빠진다.



주제 : 여가/생활/IT > 생활의지혜

▲top


흰 옷에 묻은 김치국물 제거 요령 생활의 지혜...

흰 옷에 묻은 김치국물 제거 요령
 

 

 
흰 옷에 묻은 김치국물 제거 요령  
 
  

하얀 와이셔츠를 입고 음식을 먹다보면 김치국물이 옷에 묻어 낭패를 보기 쉽다.

김치국물은 잘 지워 지지도 않는다.

이럴 때 양파를 이용하면 쉽게 국물자국을 뺄 수 있다.

우선 김치국물이 묻은 곳을 물에 담가 국물을 뺀 다음,

양파를 잘게 썰어 즙이 나오도록 다져서 이 양파즙을 자국이 난 자리 앞뒤에 골고루 펴서 바른다.

그런 다음 천을 말거나 뭉쳐서 하룻밤을 재운후 비누로 빨면 된다.
 



주제 : 여가/생활/IT > 생활의지혜

▲top


=== 평소에 뇌 할동 잘하게 하는 방법 === 생활의 지혜...

시세정보 최종업데이트:09.01.02 99시99분
종목코드 종목명 현재가 전일대비 증가율(%) 거래량
005380 현대차 41,700 2200 (6.0%) 1,480,986

 

 

1. 차가운 주스병도 약이 된다.

 

컴퓨터 등 눈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눈이 충혈되고 머리가 욱신거린다. 이럴때는 차가운 얼음팩을 타월로 싸서 눈 위에 잠시 올려놓는다. 학교 등 아무것도 없는 곳에서는 차가운 주스병을 손수건 등에 싸서 교대로 양쪽을 올려놓으면 눈으로 몰린 피가 풀어지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진다.


2. 컴퓨터가 화면의 각도를 바꾼다.

 

의자가 너무 낮으면 컴퓨터 화면을 올려다보게 죄므로 피로가 심하게 오기 마련이다. 의자를 높게하거나 쿠션을 이용해 화면을 20도 정도의 각도로 내려다보도록 조정한다.


3. 따뜻한 색의 양말을 신는다.

 

발이 차가우면 혈액순환이 나빠져 쉽게 피로해지고 붓는다. 발이 차가워지는 것을 막기 위해선 사무실이나 집에서 양말 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특히 크림색이나 오렌지색 양말을 신으면 혈액순환이 더욱 좋아진다. 밝고 따뜻한 색은 기분도 밝게 하고 신진대사도 좋게 한다.


4. 집에 있을 때는 베이지색 옷으로

 

베이지처럼 따뜻한 색은 심신이 피로해 있을 때 기분을 가볍게 하고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피로가 심할 경우에는 실내복을 피부색과 같은 베이지색으로 바꿔보자. 스트레치와 아로마테라피 등으로 릴랙스할 때도 베이지색실 내복은 상승효과를 더한다.


5. 머리좋아지는 바로크 음악을 듣는다.

 

바로크 음악은 두뇌를 개발하고 창의력을 높인다. 바로크 시대 음악엔 통주저음이라는 베이스 리듬이 사용되는데, 이는 인간의 심장박동수와 대략 일치해서 이 음악을 들으면 IQ와 EQ가 동시에 향상된다. 바로크 음악을 계속 들으면 뇌에서 알파파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때에 집중력이 최고에 이른다. 특히 모차르트의 교향곡 25번과 바흐와 헨델의 음악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제 : 재태크/경제 > 부자마인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