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can do it !!

부제목이 없습니다.



  • today
  • 4
  • total
  • 41284
  • 답글
  • 9236
  • 스크랩
  • 17

블로그 구독하기



잘 지내시지요? 그남자의 사...

요즘 귀차니즘에 걸려 그냥 듣거나 보거나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을 할 때는 EBS 라디오를 듣고 있습니다. 보이는 라디오 아시죠?(반디랍니다) 

영어 - 이것은 끝나지 않는 숙제 같아서 가만히 라디오만 듣고 있어도 생각을 요하지 않죠?

듣고만 있어도 귀가 트이려나?

암튼 그냥 듣고 있지요.

여러분들도 아무것도 하지 않을 때 라디오 많이 들으시고 보시죠?

저만의 생각일까요?

라디오 프로그램 중에 좋은 글이 있어서 글을 씁니다. ㅋㅋ

 

우리 삶을 자동차와 견준다면 우리 삶은 자동차와 달리 후진기능도 없고 정지기능도 없다.
나에게 허용된 것이 핸들뿐이라는 얘기인데, 만약 그 핸들마저 나의 자유의지에 의해
고정된 게 아니라 누군가에 의해 고정된 것이라면...?"
-홍세화- <생각의 좌표> 중에서

-오종철의 대한민국 성공시대-

날씨가 춥습니다. 건강챙기셔요^^*
오늘 봉평에는 눈이 내린데요. 빙하기 랍니다. ㅇㅎㅎ

 



주제 : 개인 > 일기/일상

▲top


동영상 어떻게 올리나요?? 그남자의 사...



이런 콤맹...ㅋㅋㅋ

이 사람 꽤 유명한가봐요..

이름은요 : 브라이언 트레이시

이름 치니까 동영상도 많네요..누구나 성공적인 삶을 꿈꿉니다.

하여 제 방에 오시는 분들은 꼭 보셨으면 하고요^^*

 

이분 I like myself~~~를

정은표 아들이 돈까스*10 하는 것도 똑같이 합니다..ㅋㅋㅋ

 

 

 



주제 : 개인 > 계획

▲top


함진아비 그남자의 사...

지난 토요일에는 함진아비를 했답니다.

함진아비는 부부금슬이 좋고 아들 낳은 사람이어야 한다고 하는데...

난 자격이 없는 사람이었네요.ㅎㅎ

처음 해 보고 또 친구들 없이 혼자서 간 지라 어떡해 하는 지도 모르고 인터넷 여기 저기를 찾아(수박겉핥기) 신부네 집(태안)으로 갔다.

함 사세요~~~

뭐야~~아무도 안 나오시네..이런 목소리가 작아서 그런가? 함 사세요~~~~~~~~~~~~옷 ^^*

신부측에서도 절차를 모르시나?? 설마......

근데 왜이렇게 추운거야 에라 모르겠다. 들어가자~~~ 박을 깨야 하는데...없네.

모든 절차 무시하고 했던지라(함진아비,오징어 가면(?)) 무작정 들어가 함을 거실에 올려 놓고 다들 멀뚱히 서있다..ㅎㅎ

시루떡 위에 올려야 하는데...시루떡이 한참 만에 나온다.

맞절 해야하는데 모든게 내 생각데로 되어있지 않은터라 그냥 멀뚱히 서있다

신부측 할머니 함 풀어 보자고 하신다. 음~~~

역시 처음 해보는 것은 어려워~~~이거 자세히 아시는 분은 쪽지로 ㅋㅋㅋㅋ

오는 길에 태안 함응에 들러 광어 회 떠서 그분께 드리기 위해 사서 올라온다.

서해안 고속도로 완전 막혀 짜증 우이쒸~~~

광어회를 든 그 분 좋아 죽는다..ㅎㅎㅎ

 

 

글이 제대로 쓰여졌는지 모르겠다. 일하랴 전화 받으랴..밥먹으러 갈랴..너무 바뿌네요 식사맛나게^^*

 



주제 : 개인 > 일기/일상

▲top


"그의 신조" 그남자의 사...

나는 나의 능력을 믿으며, 어떠한 어려움이나 고난도 이겨낼 수 있고 항상 자랑스러운 나를 만들 것이며 항상 배우는 자세로 더 큰 사람이 될 것이다.

나는 늘 시작하는 사람으로 언제나 새롭게 일할 것이다.

나는 끈기 있는 사람으로 어떤 일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성공시킬 것이다.

나는 항상 의욕이 넘치는 사람으로 나의 행동과 언어 그리고 표정을 밝게 할 것이다.

나는 긍정적인 사람으로 마음이 병들지 않도록 할 것이며, 남을 미워하거나 시기, 질투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내 나이가 몇 살이든 스무 살의 젊음을 유지할 것이며, 세상에 태어나 한 가지 분야에서 전문가가 돼 나라에 보탬이 될 것이다.

나는 항상 정신과 육체를 깨끗이 할 것이며, 나의 잘못을 고치는 사람이 될 것이다.

나는 나의 신조를 매일 반복해서 실천할 것이다.

직원교육시간에 웅진그룹에 관해서 교육을 받은 바 가장 기억에 남고 기억하고픈 글입니다.

웅진그룹회장 윤석금 님이 아침 일찍 일어나 외치고 출근 한다고 합니다.

IMF때 중소기업으로 살아난 기업이 이 웅진밖에 없다고 합니다.

아마 이 글의 긍적적인 생각이 성공으로 연결되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주문처럼 외우고 다녀야겠습니다 ^^*



주제 : 개인 > 계획

▲top


애니어그램 - 나의성향 그남자의 사...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당신의 성향은?

 

정확한 결과를 얻기 위해 다음의 지시사항을 따라 주시길 바랍니다.

 

1. 다음에 이어지는 두 질문에서 평소 당신의 태도와 행동을 가장 잘 반영한다고 

   여겨지는 진술을 하나씩만 골라 주십시오

 

2. 그 진술의 모든 말과 문장에 완전히 동의해야 하는 것이 아니며 80~90% 동의

  하는 것을 고르면 됩니다. 그러나 선택한 진술의 전반적인 경향과 철학에는 동

  의하셔야 합니다.

 

3. 본인의 선택을 분석하려 노력하지 마십시오. 100% 동의하지 않더라도, 자신의

  직관에 따라 선택하십시오.

 

 

1. 아래 중 당신의 태도와 행동을 가장 잘 반영한다고 여겨지는 것을 하나 고르세요.

 

A.  나는 독립적인 편이고 자기 주장을 잘 한다. 나는 상황에 정면으로 맞설 때 삶

    이 잘 풀린다고 느낀다. 나는 목표를 설정하고 그 일을 추진해 나간다. 그리고

    그것이 성취되기를 원한다. 나는 가만히 앉아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는 큰 일을 성취하고 영향력을 행사하기를 원한다. 나는 정면 대결을 원하지

    는 않지만 사람들이 나를 통제하는 것도 좋아하지 않는다. 대개의 경우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나는 일도 노는 것도 열심히 한다.

 

B. 나는 조용하게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사회적인 활동에 주의를 쏟지

   않으며 대체로 내 의견을 강하게 주장하지 않는다. 나는 앞에 나서거나 다른

   사람과 경쟁하는 것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나를 몽상가라고 말한

   다. 내 상상의 세계안에서는 많은 흥미로운 일들이 벌어진다. 나는 적극적이고

   활동적이라기보다는 조용한 성격이다.

 

C. 나는 아주 책임감이 강하고 헌신적이다. 나는 내 의무를 다하지 못할 때 아주

    기분이 나쁘다. 나는 사람들이 필요할 때 그들을 위해 내가 그 자리에 있다는

    것을 알아주었으면 좋겠다. 나는 그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따금씩

    나는 사람들이 나를 알아주든 않든 그들을 위해 큰 희생을 한다. 나는 내 자신

    을 제대로 돌보지 않는다. 나는 해야 할 일을 한 다음에 시간이 나면 휴식을

    취하거나 내가 원하는 일을 한다.

 

  

2. 아래 중 당신의 태도와 행동을 가장 잘 반영한다고 여겨지는 것을 하나 고르세요.

 

 X. 나는 대개 긍정적인 자세로 생활하며, 모든 일이 나에게 유리한 쪽을 풀린다

    고 느낀다. 나는 나의 열정을 쏟을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찾는다. 나는 사

    람들과 함께 하고 사람들이 행복해지도록 돕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나와 마

    찬가지로 다른 사람들도 잘 지내기를 바란다(항상 기분이 좋은 것은 아니다.

    그러나 나는 다른 사람에게 그렇게 보이기를 원한다).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항상 긍정적으로 보이고자 노력하기 때문에 때로는 내 자신의 문제를 다루는

    것을 미루기도 한다.

 

Y.  나는 어떤 것에 대해 강한 감정을 갖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가 모든 것에

    대해 불만을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사람들 앞에서 내 감정을 억제하지

    만 남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민감하다. 는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 그들이

    어떤 사람인지,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지를 알기 원한다. 어떤 일에 내가 화가

    나 있을 때 나는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반응하고 나만큼 그 일을 해결하려고 

    노력해주기를 원한다. 나는 규칙을 알고 있다. 하지만 사람들이 내게 무엇을

    하라고 지시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내 스스로 결정하기를 원한다.

 

Z. 나는 스스로를 잘 통제하고 논리적이다. 나는 느낌을 다루는 것을 편안해하지

    않는다. 나는 효율적이고 완벽하게 일을 처리하며 혼자 일하는 것을 좋아한다.

    문제나 개인적인 갈등이 있을 때 나는 그 상황에 감정이 끼어 들지 않도록 한

    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너무 차고 초연하다고 말하지만 나는 감정 때문에 중

    요한 일을 그르치고 싶지 않다. 나는 사람들이 나를 화나게 할 때 대부분의 경

    우 반응을 보이지 않는다.

 

 

두 문항에서 선택한 문자를 결합하고 아래 표를 참고해 자신의 유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결합문자

성격유형

그룹

AX

7 (열성가)

올빼미

AY

8 (도전가)

호랑이

AZ

3 (성취가)

강아지

BX

9 (화합가)

호랑이

BY

4 (예술가)

강아지

BZ

5 (사색가)

올빼미

CX

2 (조력가)

강아지

CY

6 (충성가)

올빼미

CZ

1 (개혁가)

강아지

 

올빼미 : 머리 형 : 이상적, 논리적

 

강아지 : 가슴 형 : 감성적, 공감적

 

호랑이 : 장 형: 열정적, 주도적

 

 

어때요? 저는 맞는 것 같은데요.

저마다 성향이 달라서 충돌(conflict)이 생긴다고 합니다.

누구는 논리적으로 설득하면서 말을 하고 누구는 감정적이라 막 쏘아 붙이고...

이 충돌을 막기 위해서는 

 

1.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라.

2. perspective taking(다양한 관점 생각하기)

3. interest 파악하기

4. 공감하라

5. I-Message를 이용하라.

등이 있답니다.

 

직장 생활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성향을 알면 다가가기가 쉽지 않을까요? 

 

 



주제 : 개인 > 일기/일상

▲top


나의 신용등급은? 그남자의 사...

[신용등급올리기] 신용등급 몇등급이세요? 혹시, 모르시나요?

신용카드, 대출 뿐만 아니라 휴대폰 등 통신까지!

신불자가 되고 나서 후회하지 맙시다!

 

신용등급.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까? 아니, 혹시 신용등급이라는 것에 대해 처음 들어보셨나요?

 

만약, 자신이 지금껏 연체도 없고, 대출도 없고 신용거래에 있어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면

신용등급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신용등급이라는 녀석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면 깜짝 놀랄 것입니다.

 

이미 저는 신용에 대해 알게되면서 신용관리 서비스까지 가입하면서 관리를 시작했습니다.

그것도 유료로 말입니다. 이렇게 유료로 하는 이유는 그만큼 신용등급의 중요성을 알기 때문이죠.

 

신용등급은 말그대로 자신의 신용등급을 의미합니다.

 이런 신용등급의 정도에 따라, 카드발급, 대출여부 및 이자와 상한금액이 다를 수도 있고,

만약 신용등급이 낮다면, 휴대폰 개통과 인터넷개통을 할 때 크게 제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신용카드, 대출, 휴대폰, 인터넷 모두 지금 우리 생활에 있어서 꼭 필요한 것들이지요.

 이 모든 것들에 신용등급이 관여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직 사회 진출을 하지 않은 20대 초중반 사람들은 자신들은 상관없을 거라 생각하지만,

지금부터 관리하지 않으면 나중에 후회하고 한발 늦게 시작하겠지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요.

공부하는 기분으로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들을 나름 적어봤습니다.

 

 

 

신용등급 올리기! 시작!

 

1. 소액이라도 연체는 Never!

   고액이 아닐지라도 소액연체도 기록이 되면, 아무리 짧은 기간일지라도 5일 이상 되면,

단기연체로 등록이 됩니다.

   그런 연체가 쌓이면 당연히 자신의 등급은 떨어지게 됩니다.

 

2. 대출이라고 다 같은 대출이 아니다!

   대출을 하는 곳은 많습니다. 제 1금융권이 은행에서 시작해서

제 2금융권의 보험사, 카드사, 캐피달 등 그리고 대부업체까지 말이죠.

   1금융권의 대출 자체는 큰 영향은 없으나,

하위 금융권으로 내려갈수록 신용등급에 끼치는 영향은 상당합니다.

 

3. 현금서비스는 건드리지도 말아라!

   현금서비스는 사용자의 금융상태가 힘들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로, 현금서비스의 횟수와 100만원 이상의 현금서비스는 신용등급에

   상당한 영향을 주게 됩니다. 특히, 돌려막기로 빠지기 쉬우므로 절대 금물입니다!

 

4. 주거래 은행을 정하고 꾸준히 이용해라!

   통장을 여러개 만들어 관리하는 것은 당연 자금관리에 효율적이라는 것은 많이 알고 계시죠.

그러나 통장을 여러개 관리한다고, 은행까지 여러 곳에 적을 두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은행은 주거래 은행으로 하나로 정하고, 꾸준히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각종 세금등을 자동이체로 처리하면서 꾸준히 일정액 이상의 금액을 잔액으로 두면 신용등급에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5. 주기적인 신용관리! 신용조회도 다 같은 것은 아니다.

   신용조회. 요즘 텔레비젼과 라디오를 통해 상당히 많은 대부업체 광고를 접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유심히 보면, 대출조회/카드발급 신용조회 가능!

   이라면서 소비자의 신용조회를 권유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런 신용조회는

횟수에 따라 신용등급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럼 어떻게 자신의 신용등급을 관리하느냐?!

답은 신용관리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입니다.

저는 지금, 신용등급 사이트 올크레딧이라는 곳의 서비스를 이용중입니다.

물론, 그 외에도  크레딧뱅크와 마이크레딧이라는 곳의 신용관리회사가 있습니다.

이 세개의 회사는 아무리 조회를 한들 신용등급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또한, 연 1회의 무료 신용조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죠.

 (물론, 지속적인 관리를 위한 서비스는 유료입니다^^;)

이런 곳을 이용해서 신용관리를 하는 것은

   자신의 신용등급을 상승시키는 또다른 요인이라 할 수 있죠.

 

음...이렇게 신용등급을 올리는 몇가지 방법을 제가 배운 토대로 써보았습니다.

저 또한 배우는 입장이라, 각종 인터넷 블로그와 신용관리 싸이트의 교육카테고리 란을 읽어보면서 알아가고 있네요. 

 자기는 절대 대출같은 건 받지 않고 살아갈거라 자신하는 분들.

사람 사는 일. 모르는 겁니다.

신용등급. 조금만 관심을 갖고 관리해보도록 해보아요! 

 

요기 까지는 퍼온거예요(네이버블로그ㅋㅋ)

 

 

 

 

 

오늘 처음으로 조회를 해 봤어요.....

과연 얼마가 나올지 궁금 궁금.^^*

0~10등급까지 있다는데..

4등급?

왜이렇게 낮은 등급이지?

대출도 꼬박꼬박 갚고 현금써비스는 더더욱 안하고...

연체 이런거 한개도 없는데...

카드 발급을 많이 받아서 그런가?

(이것도 일일이 전화해서 하니까 시간도 오래걸리고-한번에 하는 방법 없나??ㅋㅋ) 

오늘부터 카드 절단 들어 갑니다....

 

 



주제 : 재태크/경제 > 재테크

▲top


봉쥬르.... 그남자의 사...

2/28일

남양주 봉쥬르 에 다녀왔습니다.

 

여자 친구가 생기면 꼭 한 번 가보라던 친구의 말에....

3년 전 그 분과 함께 갔던 기억이 스믈스믈

차를 구입해서 처음으로 장거리(?) 운전을 했었습니다.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는 곳이었지만.

운전 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완전초보 운전이었으니까

얼마나 멀게만 느껴지고 마음이 콩닥콩닥 두려웠는지.

어설픈 운행에 땀이 삐질 삐질(아이고 더버라~~)

네비도 이상하게만 갈켜주고(사실은 제대로 갈켜주었는데...ㅋㅋ)

그 분 역시 두려웠을 거라 생각합니다. ㅋㅋ

지금 생각해 보면 그런 용기가 어데서 왔는지..ㅎㅎ

 

그러고 이번이 4번째.

두번째 세번째는 아무 일 없이 잘 다녀왔었는데

이번에도 완전 첫번째랑 똑같았습니다.

네비가 가라는 방향으로 안가고 엉뚱한데로 가서(60분 더 소요되었을 것같음)

양평시내 한 번 돌고.(이런 써글 넘의 네비ㅎㅎ)

(나 정말 길치 아뉜데........)

그분이 네비를 껐습니다.(답답했던 모양)

 

도저히 생각이 안나는 길을 네비에 의존하는 수 밖에 없어서

흥분을 가라앉히고 찬찬히 가라는 길로 가니

휴~~~~~~

드뎌 도착했습니다. 

 

배고픈건 둘째 치고 물을 빼줘야 되는데..

아랫배는 자꾸만 부풀어만 오고 차는 안 빠지고.(주말이라그런지 사람대빵많음)

20분 대기 하니 차를 대라고 해서 주차를 하고 내려오니 걸음이 안걸어져요..

악~~~~~~~~~~~~죽겠다(오르막길을 가야 화장실인데...)

 

식사(육개장, 비빔밥-고작 이거 먹자고 생각했지만여자들은 다른 가봐요....)를 마치고

모닥불에 앉아 옛날 얘기도 하고~~~즐거웠습니다..

 

(고구마를 준비해 갔었는데 먹지도 못하고.사진도 못찍어서 아쉽웠슴)

 

돌아오는 길은 한결 수월하게 왔심다....^^*



주제 : 개인 > 일기/일상

▲top


꽁돈 생겼습니다^^ 그남자의 사...

이제껏 보험만 열심히 내고 있었습니다

종신 보험(145000), 변액 유니버셜(120000), 기타 암보험....

모두 합해서 37만원 정도 됩니다.

좀 많은 것 같기도 합니다.

(- 거의 8년다 되어가네요. 변액은 기간이 별로 되지 않음)

이번에 병원 다녀와서 진단서도 처음 떼어보고 보험금도 처음 타 봅니다.

해당있는 보험은 아쉽게도 종신 보험 밖에 해당사항이 없네요.

다 필요없는 보험을 넣었나 봐요.

정리를 좀 해야 할 것 같은데...

뭘 없애야 하는지도 잘 모르겠고

그래서 얼마 받았냐고요? 40만원입니다. ㅋㅋㅋ

병원비(약값포함)는 싸게 해서 15만원 정도 였었는데...

돈 벌었따~~^^*

이걸로 뭐 할 지 행복한 고민 중입니다 ^&^

 



주제 : 개인 > 일기/일상

▲top


의형제 그남자의 사...



오호~~~

아무런 기대와 정보 없이 보게된 영화입니다.

저는 영화를 볼때 사전지식이 거의 없습니다.

그분이 보자고 하면 약간은 수동적이기도 하고(매번 그렇지는 않습니다.)

왜냐면 내가 보자고 하는건 항상 신작(나온지 1~2일 지난)을 결정을 하고

그 분은 항상 남들이 보고서 재미있다고 하는것만 보는 스타일입니다.

(- 살짝 짜증나기도 하고)

그래서 실패한 건 없는듯하여 그렇게 따르기로 했습니다.

의형제..

괜찮은 올해(몇일 지나지 않았지만)최고의 영화가 아닐까..

 

우리나라에만 존재 할 수 있는 분단의 현실 속

남파 공작원(동원)과 국가정보원(송강호)과의 대립구조.

서로가 서로를 믿지 못하는 상황속에 한 방 웃 어 주 기^^*

남파공작원 그림자 - 강력 포스 작열(완전 멋찜) 우와~~

 

이웃님들께 강력 추천 합니다^^*

 

 

 

 



주제 : 여가/생활/IT > 영화

▲top


병원 다녀오다 그남자의 사...

두달전...

 

똥꼬에서 쏟아지는 뜨거운 무언가가 흘러 내리는 듯 조금은 따뜻하고 따가운 느낌..

느낌이 이상하다.~~~

변기통 아래를 내려다 보니...

 

헉~~~~~

 

선명한 선혈

 

"악~~~~~~~~~~뭐야"

 

그 다음날 당장에 내과로 달려가 검사 예약..

이런 예약자가 너무 많다(빨리 검사했음 좋겠는데.......)고 1달 후에나 예약 가능하다고 해서 그냥 한달 후로 예약잡고

위 아래(위,대장내시경) 모두 한방에 뚫었다.

결과는 생각보다 심하지 않은

폴립(선종-3~4년 후 재검사 요망), 위궤양(헬리코 박터 파이로리)

 

폴립은 제거 해서 이상없어졌지만

헬리코박터균 박멸을 지상과제(?)로 쓰디쓴 약을 1주일간 먹어야 했다.

그리고 오늘 UBT(요소검사)실시 - negative

 

우하하하하하

완전한 박멸 성공(우리나라 10%는 다 죽지 않는다고함 - 제거 안되면 더 쎈약 처방)

오늘 기분 째지네~~~!!!

 

의형제 보러 가요

식사들 맛나게 드시고요^^* 사랑합니다



주제 : 개인 > 일기/일상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