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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과학으로 풀어본 공부 잘하는 비결 생활의지혜...

 

 

              *뇌과학으로 풀어본 공부 잘하는 비결

 

     *두뇌 활동과 학습은 머리를 명석하게 만든다.

     *손을 정밀한 작업에 동원하면 뇌 기능이 개선된다.

     *오감을 통해 뇌를 자극하면 뇌 능력이 향상된다,

     *담배와 커피,씹지 않는 식습관을 피하라.

     *컴퓨터,휴대전화,게임을 멀리하라.

     *좌뇌와 우뇌를 고루 사용하면서 생활하라.

     *즐거운 기분과 자율적 태도를 유지하라.

     *잘 먹고 잘 자야 머리가 좋아질 수 있다.

     *아침식사를 꼭하고 규칙적으로 식사하라.

     *스트레스를 역으로 이용하라.

 

 

 

         *뇌과학으로 풀어본 기억력 향상 비법 10가지

 

      *한 번에 한 가지 정보만 입력하라.

      *공부한 내용을 질문으로 바꿔 답하라.

      *내용을 요약해 보는 습관을 키워라.

      *반복해서 읽고 습득하라.

      *학습된 내용을 비교해 뇌를 자극하라.

      *잊어버리기 전에 다시 복습하라.

      *불안감은 저 멀리, 자신감을 키워라.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병행하라.

      *즐거운 마음으로 공부하라.

      *충분한 수면을 취하라.

 

 

                          자료/서유헌 서울대 의대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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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방 접종 전, 이것만은 알아두자. 생활의지혜...

 

 

 

 

          예방 접종 전, 이것만은 알아두자.

 

      *예방 접종은 몸의 건강상태가 좋을 때 한다.

 

      *몸에 열이 있다면 접종을 피한다.

 

      *스테로이드 제재나 방사선치료를 받고 있는 기간 중에는 피한다.

 

      *백신 접종 시 심한 알레르기 반응(아나필락시스 등)을 보인 경우는

       의사와 상의한다.

 

 

        우리 가족 이럴 때, 예방접종 권장하자.

 

      나, 그리고 내 가족과 지인이 이런 상황이라면 더욱 예방접종이 필요할 때

      가 있다. 대한 가정의학회는 유행성출혈열 다발지역에 거주하는 군인,주민,

      농부들은 출혈열 예방주사를 2회 접종할 것과, 식품위생업소나 집단급식소

      종사자 그리고 어패류 취급자에게는 장티푸스주사를 2~3년마다 한 번씩

      추가접종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풍진은 합병증이나 후유증이 드문 가벼운 질환이기는 하나 임산부가 감염

      되었을 경우, 특히 임신 첫 3개월 동안에 감염되면 태아에게 선천성 풍진

      증후군을 일으키므로 가임 여성에게 문제가 되는 질환이다. 풍진 예방접종

      의 효능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에서 풍진 예방접종이

      실시된 것은 1978년 이후로 주로 생후15개월경에 홍역이나 볼거리와 동시

      에 예방접종을 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풍진의 유행이 자주 있어 예방

      접종을 받지 않더라도 70% 이상의 가임 여성이 면역성을 갖게 되어 모두에

      게 예방접종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임산부나 면역이 떨어진 사람을 제외

      한 모든 가임여성 중 면역성이 불확실하거나 1978년 이후에 태어난 사람에

      게는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풍진 예방접종은 일회 접종으로 평생

      지속되는 면역성을 얻을 수 있다. 주의할 점은 풍진 예방접종 후 3개월

      이내에는 임신을 하지 말아야 한다

 

 

                  -건강한 사람들  중에서  글 이 선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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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리보고 호박 알고 생활의지혜...

 

 

     1.  달고 영양이 풍부한 호박 고르기

 

         호박은 모양이 둥글고 흠집이나 멍이 없으며, 표면의 골이 깊게 파이고 꼭지부분이

         함몰된 것을 골라야 한다. 들었을 때 묵직하고 반으로 잘랐을 때 씨가 촘촘한 것이

         좋은 호박이다. 늙은 호박은 꽃이 붙어 있던 부분이 작아야 하며, 꼭지 부분이 썩은

         것은 수확한 지 오래된 것이므로 고를 때 주의한다.

 

 

     2.  호박 활용법

 

           -   다량의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 칼로리가 쌀의 10분의 1 정도로 낮아

                     다이어트식으로 좋다. 잎과 줄기를 살짝 삶아서 쌈장이나 고추와 마늘을

                     넣은 간장 양념장, 국물이 자작한 강된장을 곁들여 먹는다.

 

          _    호박씨는 칼슘과 인, 각종 비타민뿐만 아니라 머리를 좋게하는 레시틴과

                     필수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스태미너 간식으로 손색이 없다. 출산 후

                     젖이 잘 나오지 않거나 기침이 심할 때 호박씨 달인 물이나 팬에 살짝 볶은

                     호박씨를 하루 30~50알 먹으면 효과적이다.

 

        껍질 _  호박 껍질은 막힌 기를 뚫어주고, 몸의 열을 다스려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

                    시키는 효능이 있다. 말린 호박 껍질을 끓는 물에 넣고 한소끔 끓인 뒤

                    건더기를 건져내고 기호에 따라 꿀을 타서 마신다.

 

        꼭지 _  소금물에 하루 정도 담가두었다가 말린 호박 꼭지를 물고 있으면 치통이

                     가라앉는다.

 

 

                                      -건강한 사람들 중에서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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