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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통에 좋은 운동과 나쁜 운동(2)● 生活館...

요통에 좋은 운동과 나쁜 운동(2)

 

Partial Crunches (부분 크런취 자세)

 

일부 운동은 요통을 악화시킬 수도 있으므로 심한 요통이 있을 때는 피해야 한다

부분적인 크런취 자세는 등과 근육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을 있다

 

바닥에 누워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은 바닥에 댄다.

양팔을 가슴 위에 교차시키 얹거나손을 뒤로 올려 맞잡는다

복근을 조이고 바닥에서 어깨를 들어 올리면서 숨을 내쉰다

이 때 팔꿈치나 팔을 이용해 목을 바닥에서 올리지 않는다

이 자세로 잠깐 동안 기다렸다가 천천히 다시 원위치로 내린다

8~12 반복한다

 

적절한 자세는 허리에 가해지는 과도한 스트레스를 예방한다

, 꼬리뼈 허리 하부는 항상 매트에 닿아 있어야 한다.

 

 

Sit-ups (피해야 하는 윗몸 일으키기)

 

누운 자세에서 윗몸 일으키기가 심장이나 복근을 강화시킬 있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윗몸 일으키기를 엉덩이의 근육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어서 척추에 있는 디스크에 많은 압력을 가할 있다.
따라서 이 자세는 요통이 심한 분에겐 나쁜 운동자세이다.

 

바른 자세를 이미지로 확인하려면아래 링크에서;
https://blog.naver.com/eksim/222212579526



주제 : 여가/생활/IT > 생활의지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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