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mind' house

부제목이 없습니다.



플래너 단기장기

  • today
  • 14
  • total
  • 21565
  • 답글
  • 38
  • 스크랩
  • 2

블로그 구독하기



차브(Chav) 경제º시사...

'차브(Chav)'는 악(惡)취향의 패션을 즐기며 싸구려를 자처하는 청소년의 문화. 미국 힙합 문화의 영향을 받아 가짜 금으로 만든 장신구와 유명 브랜드의 '짝퉁'을 걸치고 다니는 영국 노동계층의 젊은이를 뜻하는 속어로도 쓰인다. 영국의 한 인터넷 사이트에서 처음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어원상으로는 ‘농촌 하층 계급 출신의 일탈 청소년’을 의미한다.


주제 : 시사/교육 > 시사/이슈

▲top


어뷰징(abusing) 경제º시사...

abusing은 원래 오용, 남용, 폐해 등의 뜻을 가진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언론사가 의도적으로 검색을 통한 클릭수를 늘리기 위해 동일한 제목의 기사를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인기검색어를 올리기 위해 클릭수를 조작하는 것 등이 이에 해당된다.


주제 : 시사/교육 > 시사/이슈

▲top


문화마케팅 경제º시사...

기업이 문화를 매개로 하여 자사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표면적으로는 공익사업의 형태를 띠지만 주목적은 기업의 홍보, 이미지 제고에 있다. 문화마케팅의 유형은 크게 다섯가지로 나뉘며 이를 5S라고도 한다. 1) 문화판촉(Sales) : 문화를 광고 판촉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 2) 문화지원(Sponsorship) : 자사의 홍보나 이미지 개선을 위해 문화 활동 단체를 지원하는 것으로 문화마케팅의 주류를 이룬다. 3) 문화연출(Synthesis) : 제품이나 서비스에 문화이미지를 체화해 차별화하는 것 4) 문화기업(Style) : 새롭고 독특한 문화를 상징하는 기업으로 포지셔닝하는 것 5) 문화후광(Spirit) : 국가의 문화적 매력을 후광효과로 향유하는 것.


주제 : 시사/교육 > 시사/이슈

▲top


매쉬업 서비스(mash-up service) 경제º시사...

복수의 정보원으로부터 제공되는 콘텐츠를 받아 전혀 다른 새로운 서비스나 하나의 서비스와 같이 이용할 수 있는 웹 사이트 또는 융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말한다.


주제 : 시사/교육 > 시사/이슈

▲top


머츄얼리즘(maturialism) 경제º시사...

성숙하다’는 뜻의 ‘mature'와 ’realism'의 합성어. 중년층의 자아 실현에 대한 욕구가 늘어나면서 이들이 자신만의 품격을 유지하고, 여가를 즐기며, 취미를 개발하는 등 그동안 등한시했던 자신의 삶을 가꾸는 현상을 말한다. 이들은 자신의 품격 및 관심사에 걸맞은 상품 소비를 위해 프리미엄급 제품이나 전문가용 제품에도 흔쾌히 지갑을 연다.


주제 : 시사/교육 > 시사/이슈

▲top


피크 오일 이론(peak oil theory) 경제º시사...

원유생산 능력이 한계에 도달해 조만간 원유생산이 최고점에 이른 뒤 급감하는 과정에서 유가가 크게 오르고 세계경기는 대공황과 인류는 대규모 기아사태를 맞게 된다는 이론을 말한다. 이 이론의 전문가인 포스트카본연구소의 리처드 하인버그는 원유 생산이 2005년 5월 고점을 찍었으며 2007년 현재 하루 8500만배럴 수준인 원유 생산량이 2010년부터 점진적인 감소세를 보이게 돼 2030년쯤이면 3000만배럴 수준까지 떨어진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세계 경제는 침체기를 맞고 화학비료를 사용하는 농업이 타격을 입으면서 식량 생산도 급감, 수십억명이 굶어 죽는 사태가 빚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피크 오일 이론의 반대론자들은 시추 및 채굴 기술이 비약적 발전으로 경제성이 없어 개발되지 않은 유전들이 새로운 원유 공급처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주제 : 시사/교육 > 시사/이슈

▲top


프로스(froth) 경제º시사...

앨런 그린스펀 미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전 의장이 미국 주택가격에 낀 거품을 두고 한 말. 그는 미국 주택가격의 추가하락을 경고하면서 “버블 (bubble)에 비해 긍정적인 성격이 강한 표현"으로 ”프로스 (froth)“란 용어를 사용했다.

 



주제 : 시사/교육 > 시사/이슈

▲top


소비자2.0 경제º시사...

'소비자 2.0'이란 인터넷 공간에서 자신의 관심사나 견해를 직접 알리고 공유하는 창조형 소비자다. 이들은 기업이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제품과 브랜드 관련 커뮤니케이션 외에 더 많은 정보력과 판단 기준을 갖고 있다. 또한, 미니홈피나 온라인 동호회 등을 운영하며, 스스로 미디어가 되어 힘을 발휘하고 네트워크화로 시너지효과를 낸다. 소비자2.0은 디지털 신제품 구매 속도도 빠르다. 사용 중인 제품이 있더라도 유행이나 취향에 맞게 제품을 교체한다. 제품이나 서비스가 만족스럽지 않을 때에는 온라인에 불만을 표출하는 등 구체적인 행동을 보이기도 한다.


주제 : 시사/교육 > 시사/이슈

▲top


포어클로져(foreclusure) 경제º시사...

저당물에 대한 반환권을 상실하는 것, 즉, 주택이나 건물을 구입하고 e담보대출금을 갚지 못해 모기지 은행으로부터 소유권을 빼앗기는 것을 말한다. 보통 3개월 간 대출금을 갚지 못하면 포어클로저 절차에 들어고 6~9개월이면 완전히 소유권을 상실하게 된다.


주제 : 시사/교육 > 시사/이슈

▲top


디마케팅(demarketing) 경제º시사...

기업들이 수익에 도움되지 않는 고객을 배재하는 마케팅을 말한다. 금융기관이 거래실적이 별로없는 휴면계좌를 정리하는 것, 포털사이트등을 포함한 온라인 기업이 이용실적이 부진한 회원을 정리하는 것 등이 이에 해당된다.


주제 : 시사/교육 > 시사/이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