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사랑이 살아가는 아름다운 이야기

자신감과 긍정적인 생각을 항상 마음을 비우고 나 자신과 약속 한것은 꼭 뜻을 이루자. (2014.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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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워 먹으면 좋은 채서,과일유익한 정...





구워 먹으면 몸에 좋은 '채소·과일' 6가지

 

과일은 생()으로 먹어야 몸에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다. 일부는 구웠을 때 영양소가 농축돼 적은 양으로

효율적인 섭취가 가능하고, 항산화 성분의 체내 흡수율이 높아지기도 한다.

구워 먹는 게 도움이 되는 채소, 과일을 알아본다.

 

당근

당근 속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 체내 흡수량은 생으로 먹을 때

10%에 불과하지만, 구워먹으면 60% 이상으로 높아진다.

 

양파

양파를 구우면 단맛이 강해져 먹기 편하다.

 '황화알릴' 등 일부 영양소가 열에 의해 분해되면 설탕의50배 정도의 단맛을 내는

'프로필메캅탄'이라는 성분을 만든다.

 

토마토

토마토를 구우면 항산화 영양소 '라이코펜'이 체내에 효과적으로 흡수된다.

기름을 둘러 구우면 체내 흡수량이 30% 이상으로 더 높아진다.

 



가지

가지를 구우면 수분이 빠져나가고

 항산화 성분 '안토시아닌'이 농축돼 효율적인 섭취가 가능하다.

 

마늘

마늘을 구우면 '아조엔'이라는 성분이 늘어난다.

아조엔은 혈전(피떡)이 만들어지는 것을 예방하고 몸속 노폐물 배출을 돕는다.

 

사과

사과를 구우면 비타민C는 약간 손실될 수 있지만

체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는 '팩틴'의 밀도가 높아진다.

과육이 부드러워져 소화 흡수도 빨라진다.

 



 



주제 : 시사/교육 > 육아/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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