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사랑이 살아가는 아름다운 이야기

자신감과 긍정적인 생각을 항상 마음을 비우고 나 자신과 약속 한것은 꼭 뜻을 이루자. (2014.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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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면 힘이 되고 모르면 병이 되는 음식궁합유익한 정...


 

궁합이 잘 맞아 같이 먹으면 효과가 높아지는 식품

 

01: 돼지고기와 표고버섯-

      돼지고기의 콜레스톨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버섯의 섬유질이 억제시킨다. 표고버섯은

      돼지고기의 누린내를 없에기도 한다.(효능: 혈압조절)

 

02: 쇠고기와 들깻잎-

      각각의 부족한 영양을 서로 보충해 준다.(효능: 항암효과)

 

03: 닭고기와 인삼-

      더위로 지친 몸에 필요한 영양을 보충해 준다.(효는: 스트레스 해소)

 

04: 고기와 파인애플

      파인애플이 고기를 연하게 해 주고 소화를 촉진시킨다.(효는: 피로회복)

 

05: 굴과 레몬

      철분의 흡수이용률이 높아진다.(효능: 허약체질 개선)

 

06: 미역과 두부

      두부를 많이 섭취하면 몸 속에서 요오드 기운이 빠져나갈 수 있는데 미역이 이러한 두부의

      약점을 보완한다.(효능: 다이어트 식품)

 

07: 아욱과 새우

      아욱에 부족한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을 새우가 보충한다.(효능: 신장을 튼튼하게 함)

 

08: 감자와 지즈

      완벽한 영양식품이 된다.(효능: 숙취예방)

 

09: 당근과 식용유

      당근을 식용유로 조리하면 날로 먹는 것보다 영양이 보존된다.(효능: 아토치선 피부염 치료)

 

10: 찹쌀과 대추

      칼슘과 철분, 섬유의 함량이 부족한 찹쌀의 결점을 대추가 보완한다.(효능: 스테미나 강화)

 

 

궁합이 잘 맞지 않아 같이 먹으면 좋지 않은 식품

 

01: 쇠고기와 버터

      쇠고기에 많은 콜레스테롤이 버터에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

 

02: 오이와 무

      무와 오이를 잘라서 먹으면 무 속에 있는 비타민C가 파괴된다.

 

03: 토마토와 설탕

      토마토의 미타민 B는 설탕과 함께 인체 내에 들어갈 경우 흡수가 안된다.

 

04: 미역과 파

      미역국에 파를 넣으면 파가 미역속에 들어 있는 칼슘의 흡수를 방해한다.

 

05: 우유와 설탕(소금)

      우유와 설탕이 만나면 비타민 B3가 손실되고, 우유와 소금이 만나면 염분의

      필요이상 섭취가 된다.

 

06: 커피와 크림

      크림에는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으며 크림은 커피의 본래의 향미를 떨어뜨린다.

 

07: 홍차와 꿀

      홍차 영양 성분의 인체 흡수를 꿀이 방해한다.

 

08: 당근과 오이

      오이 생채에 당근을 넣으면 비타민 C가 파괴된다.

 

09: 산나물과 고추가루

      고추가루는 산나물의 고유한 향을 떨어뜨린다.

 

10: 매실과 로얄제리

      로얄제리의 생리적 활성물질이 파괴된다.

-옮긴글-




주제 : 시사/교육 > 육아/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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