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은 금이다

부제목이 없습니다.



  • today
  • 0
  • total
  • 29412
  • 답글
  • 26
  • 스크랩
  • 16

블로그 구독하기



‘저평가+실적 양호’ 반등 기대 낙서판

‘저평가+실적 양호’ 반등 기대

대한해운이 양호한 4·4분기 실적과 최근 급락으로 가격매력이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미래에셋증권 류제현 연구원은 21일 “해운운임지수 하락 속에서 최근 1개월간 주가가 11%가량 급락하며 시장 수익률을 7%포인트가량 밑돌았으나 앞으로는 실적 기대감과 가격매력을 바탕으로 반등에 나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영증권 엄경아 연구원은 “최근 건화물선 운임지수(BDI)의 하락은 중국과 호주 간의 철광석 가격협상 결렬에 의한 일시적인 운송화물 감소가 주요 원인”이라며 “이는 운송화물의 운송시기 지연일뿐 절대적인 수요 축소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고 분석했다.

엄 연구원은 “용대선의 비중이 큰 국내 벌크선사의 경우 운임이 급락하는 시기에 오히려 8월 여름 성수기 영업용 선박을 낮은 원가로 용선해 올 수 있어 단기간 급락은 오히려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대한해운은 지난해 매출액 1조9712억원, 영업이익 3309억원을 기록, 전년보다 각각 71.4%와 270.6% 급증했다고 지난 18일 공시했다.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다. 올해 매출액은 2조5265억원, 영업이익 5192억원을 목표로 잡았다.

21일 코스피시장에서 대한해운은 급락장 속에 전날보다 2.10%(3000원) 떨어진 14만원에 거래를 마쳤다.



주제 : 증권 > 주식

▲top


원대한 비전을 만들어 모두가 공유케 하라 !!! 낙서판

원대한 비전을 만들어 모두가 공유케 하라 !!!
1999년 잭 웰치 회장의 한국 방문시 한 경영자가 물었다.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의 가장 존경받는 경영자로 선정된 리더십 비결이 무엇입니까? 웰치 회장의 답변이 이색적 이었다 ”딱 한 가지입니다. 나는 내가 어디로 가는지 알고 있고, GE의 전 구성원은 내가 어디로 가는지를 알고 있습니다.”

이 구절을 볼 때 마다 역시 위대한 경영자이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사실은 한 가지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는 미래에 대한 비전을 확실히 가진 것이고 또 하나는 이를 자신만의 비전이 아닌 모두의 비전으로 만들었다는 점이 핵심 포인트입니다.

잘 알다시피, 비전은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제시해줍니다. 그리고 조직원에게 가치판단의 기준을 제공하며, 열과 성을 다해 헌신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경영자들은 실제 경영현장에서 오직 2.4%의 시간만을 미래 구상에 사용하고 있습니다.(하버드대 존 코터 교수) 또한 자신의 비전을 조직원 모두와 공유하기 위한 노력을 소홀히 하고 있습니다. 잭 웰치는 ‘10번 이상 얘기한 것이 아니면 한번도 얘기 안한 것과 같다’고 비전 공유를 위한 커뮤니케이션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른 조사에 의하면 구성원들은 같은 얘기를 7번 반복해서 들어야 겨우 비전을 이해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조직원 모두의 가슴을 울렁거리게 할 수 있는 크고 대담한 미래 비전을 창출, 모든 조직원들이 이를 공유하여 한 방향으로 매진함으로써 보통 사람들은 꿈조차 꿀 수 없는 위대한 성과를 창출하는 경영자와 조직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조영탁 올림


주제 : 시사/교육 > 육아/교육

▲top


긍정적 사고방식의 힘 낙서판

긍정적 사고방식의 힘
어떤 일을 대할 때 이건 안된다고 생각하는 것과
이건 된다고 생각하는 것 사이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다.
안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의 머리 속에는
안될 가능성,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만 들어찬다.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설령 1%의 가능성 밖에 없다 해도
붙잡고 늘어진다.
1%의 가능성도 없는,
말 그대로 100% 실패하는 일이라도
그 일을 해본 사람은 경험이 남는다.
- 이명박 서울시장, ‘신화는 없다’에서
그러나 그것을 실천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아무것도 남지 않습니다.
1루에서 발을 떼지 않고는
2루에 당도할 수 없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성과는 지식과 자원 투입량 보다
생각의 차이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제 : 개인 > 일기/일상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