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깨달은 마음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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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주차 목요일 (12주) 운동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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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전 80.0kg,  운동 후 79.9kg

 

식 단 :  닭가슴살 67g 포도 (아,점,저)

 

어제 몸무게 잴때는 그냥 그런가 보다 했다.

살다보니 이런 날도, 저런 날도 있긴 있다. 요상한 날이.

어떻게 된게 2시간 30분 동안 흘린 땀들이 다시 내 몸속으로 흡수가 되었나?

운동 시간에 마신 물의 양도 평소보다 적었다.

 

근데 어제 적어논 일지를 다시 보니 의아스럽다.

복근 운동, 10KG 원판을 가슴에 안고서 60회 3세트를 했다. 배가 찢어 지는 고통~~

 

무엇이 잘 못 된 걸일까?

 

큰 그림에서, 긴 시간을 보는 시각에서 보자면, 살다보니 이런 날도 있고,

저런 날도 있는 그런 하루일뿐이다.

운동하면서 즐겁게 기분좋게 스트레스 날였으면 그것으로 족한 그런날~

 

그런 요상한 날을 보내는 와중에도, 대화만으로 평생 잊지 못할 기분 좋은 밤을 보내는 날도 있다.

어제의 기억을 떠올리는 것만으로도 입가에 웃음이 활짝 번지는 그런 날~

그런 날을 '좋은 날'로 불러야 겠다.

 

좋은 날, 오늘 같은 날 생을 마감한다해도 아무런 미련도 여한도 없이 행복한 마음으로 죽을 수 있는 그런 날.

그 이상의 것을 원한다면 그건 탐욕.

언제나 행복은 탐욕하지 않는 마음에 존재한다.

 

좋은 날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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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주차 수요일 (12주) 운동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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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전 80.0kg  운동 후 79.9kg  유산소 운동 없음.

 

왜 왼발 뒷꿈치가 자꾸 아플까 하다가 아무래도 저 번주 종아리 운동하면서 오버 트레이닝 한것 같다.

유산동 운동 안 하니 힘들게 하체 운동을 해도 체중엔 크게 변화가 없다.

시작한지는 엊그제 같은데 12주 동안 하는 프로그램도 이제 6주도 채 남지 않았다.

12주 한 번 더 하는것도 나쁘지 않고, 아님 다른 프로그램을 시작해도 괜찮을 듯 하다.

 

운동으로 살을 빼는데 힘이 들때는 기초대사량을 조금이지만 늘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인거 같다.

식사 시간 전후 1시간을 제외한 나머지 활동 시간에 가급적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인데,

한 꺼번에 많이 마시는 것 보다 자주 마시는게 좋다고 한다.

자기전에 마시는 물은 수면중에 500ml 수분이 배출되는데 혈액 농도가 높아지고, 혈관도 막혀서

심근경색이나 뇌경색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해 주기도 한다.

 

주의 할 점은 덥다고 얼음 물이나 찬 물을 마시면 안 된다.

우리 몸에 가장 좋은 음식의 온도는 우리 체온이랑 같은 온도다. 너무 뜨거워도, 차가워도 안 된다.

여름에 덥다고 얼음에 냉장고에 저장한 찬 물을 벌컥 벌컥 마시는데, 물론 차가운 물을 마시면

소모되는 열량은 높아질 수 있다. 차가워진 몸을 다시 데워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몸 속 장기의 혈액순환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고,

재생되는 세포에도 찬 물은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

 

덥더라도 몸에 좋고 소화 흡수도 빠른 따뜻한 음식을 먹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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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주차 화요일 (12주) 운동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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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전 80.45kg   운동 후 79.75kg 

                            

뒷꿈치 통증이 있었는데 유산소 운동하다보니 통증아~~오데로 갔니~?

 

식 단   : 닭가슴살67g씩, 포도 약간, 당근 약간 (아,점,저)

            집에 와서 폭풍식사~ 그래서 낼 식단은 only 채소, 과일로만~

            이래서 휴일이 실으다~~

            평일에는 빼고 휴일에는 조금만 찌는 걸로~~

 

요즘 해가 많이 길어졌고, 날은 좀 더 더워졌다.

 

내가 살아있다는 이상의 것을 원한다면, 그건 탐욕이다.

언제나 현재 내가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감사하고 행복할 수 있어야 한다.

우리 모두는 모든 문제의 해결 방법을 이미 알고 있다.

그저 실천하고 실천하고 또 실천할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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