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감정이고 행복은 노력이다!

긍정의힘에올인합니다!



플래너 단기장기

    ★남해로.......

  • 1 나의건강은 곧 가족의행복.
  • 2 백원의 가치를 잊지말자.
  • 3 내 할도리만 다하며 살자.
  • 웃음분량이곧행복분량

    윈윈(16) 박수11

  • today
  • 4
  • total
  • 83296
  • 답글
  • 1254
  • 스크랩
  • 16

블로그 구독하기



*100원이표 야채피클* ☆100원이의...



  피클을 넘 좋아하는 울 알맹이들을 위해서

 

  오늘두 큰맘 먹구 솜씨는 없지만......ㅋㅋㅋ

 

울아이들 또 무자게 좋아라하구...ㅎ

 

이런맛에 음식을 만드는것 같다...........

 

여자라서 행복해용~~~~~~ㅋㅋㅋㅋㅋㅋㅋ

 

 *몇일전 이웃에 사는 친구의 급방문에....^^;;

100원이표 피클 한병을 선물루다

퍽 안겨줘버렸다는.....ㅎㅎㅎ

 



주제 : 개인 > 일기/일상

▲top


**새우튀김** ☆100원이의...



튀김중 단연 으뜸인 새우튀김..

 

아주아주 간단하게 정말 맛있는 튀김을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이 얼마나 좋은가~~^^

 

고소한 탈탈소스에 콕찍어 먹으면

맥주안주로도 그만.....최고..^^b

 

1.적당한 새우를 골라서 잘 손질해둡니다^^

튀김용 새우는 꼭! 물주머니를 잘라 주어야 튀김 시 물튀기는걸 방지할 수 있어요^^

또 생 새우는 등,배쪽에 힘줄을 잘라주셔야 굽는걸 방지할 수 있구용^^

가위로 깔끔하게 정리해주세요^^

 

2.물주머니를 제거하고 손질을 한 후엥ㄴ 물기를 제어해주시고

소금,후추로 밑간을 살짝 해줍니다^^

 

3.15분 정도 후 튀김옷을 입히는데...

시판되는 튀김가루를 이용하거나

밀가루에 소금으로 간을해서 입혀주시면 되구요~

조금더 바삭함을 원하시면 계란물을 입힌 후에 튀김가루를 살짝 살짝

뒹굴려 묻혀주세요^^

 

4. 170도 되는 기름에 살짝 튀겨줍니다~^^

새우가 얇고 튀김옷을 얇게 입히신 분은

조금 살짝 튀겨주시구요^^

 

5.튀김은 2번 튀기면 바삭함이 최고조가 된답니다^^

약간 식히면서 공기는 빼고 다시 한번 뜨거운 기름에

살짝~ 튀겨주시면 바삭의 절정의 튀김을 맛볼수있죵^^

 

 

 

 

맛있는 튀김을 이쁘게 포장해서 나눠먹으면

^^

 

바삭바삭..아삭아삭.

 

 

 

음식은 사랑이다.



주제 : 개인 > 일기/일상

▲top


d(^^)b 따뜻한 차한잔 드릴께용~~^^* ☆100원이의...

요즘이슈 무엇으로 가을 채우실래요?



 

오늘은 울아이들 야외학습있는날.......^^

늘 그렇듯이 새벽녁 졸린 눈을 비비며

간신히 일어나 준비한 샌드위치.....ㅎ

원채 머든 꼼지락 거리는걸 넘 좋아하는 나.....ㅋ

그치만 솜씨는 전혀 없다는거...거참....ㅎㅎ

그래두 울아이들은 엄마표 음식이라구

항상 맛나게 먹어준다는거......ㅎㅎ

오늘 아침 상황은.......

 

울장군이...

등원전 샌드위치 한조각을 입에 물더니.....

엉뚱한 표정으로 나와 눈이 마주치공....^^;;

 

나...

"아들 왜그래 표정이? 맛없어? ㅡㅡ;;"


울장군이...

"엄마 정말 감사합니다.....

 넘 맛있어서 춤을 추고 싶어용~~^^"

 

나...

"머양~~~^_________^"

 

울장군이...

"엄마 걱정하셨어여? 맛이 없을까바?"

 

나...

"웅~ㅎㅎ"

 

울장군이...

"우리 엄마가 우리 생각해서 만든거니깐 당연히 다 맛이있져~"

 

나...

"아들 고마워~^^"

 

 

 

 

아이들의 언어는 참 오묘합니다.....^^

순수하구 솔직하구 무궁무진하구.....^^

가끔은 엉뚱하지만 잘생각해보면 틀린말은 아니거든여....ㅎ

자기들만의 표현이란 생각이 드네용~~^^

오늘 아침두 이르케 맞이했습니다....^^*

미가님들 비가 내려 마이 춥네용~^^

누추하지만 저희집에서 따뜻한 커피한잔 같이해용~~^^*

 

 





주제 : 개인 > 일기/일상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