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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의 식품’ 버섯, 지금이 맛과 영양 절정★건강/웰...



신의 식품버섯, 지금이 맛과 영양 절정

버섯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면서 맛도 좋은 가을 제철 음식이다.

면역력을 높이는 성분이 많아 환절기에 먹으면 더욱 좋다.

10월이 맛과 영양이 절정인 버섯은 고대 그리스와 로만인들이신의 식품이라고 부를 만큼 식이섬유, 비타민, 철분 등 영양이 풍부한 음식이다.

1.
송이버섯=농림수산식품부의 농식품안전정보서비스에 따르면 버섯의 다당류에는 강한 항암 성분이 들어 있다. 특히 송이버섯은 다른 버섯보다 항암 성분이 강하다. 비타민 B1, B2, D가 풍부하고 햇볕에 말린 송이버섯은 비타민 D 덩어리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영양분이 많다. 비타민은 면역력을 키우고 호르몬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

2.
표고버섯=표고버섯만의 독특한 감칠 맛은 구아닐산이 다른 버섯에 비해 많기 때문이다. 구아닐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성질이 있어 고혈압과 심장병 환자들에게 좋다. 햇볕에 말린 표고버섯은 생표고버섯보다 2배 정도 영양이 많은데, 특히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 D가 많아 이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한다
.

3.
느타리버섯=느타리버섯은 비타민 B2, D, 니아신이 풍부하다. 비타민 B2는 성장을 촉진하고 지방, 단백질, 당질의 소화 흡수를 돕는다. 니아신은 피부염을 에방한다
.

4.
목이버섯=사람 귀처럼 생겨 목이버섯이라고 부른다. 뽕나무에서 자라는 목이버섯은 갱년기 장애에 좋으며 회화나무 목이버섯은 하혈에 효과가 있다. 참나무와 수유나무의 목이버섯은 장운동을 도와 변비를 치료한다
.

농림수산식품부의 농식품안전정보서비스에 의하면 버섯을 요리할 때는 껍질을 벗겨두거나 물에 오래 씻지 말아야 한다. 효소의 작용으로 검어지고 특유의 향이 사라지기 때문이다. 버섯은 기름과 소금으로 간을 한 뒤 구이를 하면 간단하게 맛있는 요리로 먹을 수 있다. 하지만 너무 오래 익히면 향과 맛이 떨어진다.


 

 

외갓집 마당을 떠올리게 하는 홍시의 효능

 

홍시는 말캉말캉하고 단맛을 내는 과일로 우리의 건강에도 좋은데요

요즘과 같이 빠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 스마트폰!

그 스마트폰 때문에 사람들의 눈 건강이 빠르게 나빠지고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는 분들도 많아졌고요..

 

눈은 세상을 바라보는 창구로, 눈이 없으면 세상을 못보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눈 건강은 평소에 잘 챙겨주시는 게 정말 필요하지요

 

홍시에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닌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망막 세포를 튼튼하게 도와주고 눈의 피로감을 해소해줌과 동시에 시력을 향상시켜주는 데 도움을 준답니다.

야맹증, 안구 건조증에도 좋고요

 

또한 항암 효과도 가지고 있는 홍시입니다.

베타카로닌은 눈의 건강을 챙겨주는 것 뿐만 아니라 항암 효과를 지니고 있는 성분이기 때문인데요

체내에서 암을 유발시키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줌과 동시에

암을 예방해주는 효능을 사람들에게 선사해주는 홍시랍니다.

 

또한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좋은 홍시인데요,,

몸의 면역력이 저하되어 각종 질병에 노출되게 되면 잔병치레를 하기가 쉽고 시름시름 앓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비타민C가 풍부한 홍시를 꾸준히 드시면요.

몸의 면역력을 증가시켜주어 각종 질병을 예방해주고 우리의 몸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홍시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이는 설사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유익한 성분으로 변을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어서

설사를 멎게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이때는 말이죠. 홍시의 껍질을 벗기고 섭취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다만 이러한 효능 때문에 너무 많이 먹으면 역으로 변비를 조심하셔야 한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



주제 : 여가/생활/IT > 건강/웰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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