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을보는 재무설계사

[잘 키운 변액하나 열펀드 안 부럽다] 변액보험 4년연속 10%대 수익률 누적수익률 54%



  • today
  • 68
  • total
  • 983432
  • 답글
  • 106
  • 스크랩
  • 24

블로그 구독하기



가계약금 걸엇는데 받을수있는방법없을까요? 기타상담

가계약금을 걸엇습니다 근데 2종 근린 생활시설 이라고 되있엇습니다 그때는 2종근린시설이라는게 안좋은건지모르고 그냥걸엇는데 나중에알고보니 근린생활시설이라는게 나중에 문제가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알아보니까 이집이
전세대출되고 전입신고해도되고 확정일자 받을수있다고 하더라구요 근데하나걸리는게 보증보험이안되는건데 이것때문에 조금 걸려서 가계약금을 받고싶습니다 24일날계약서쓰기로되어있는데 가계약금혹시 뺄수있냐니까 집엔문제가없다고 빼줄수없다하더라구요 보증보함에대한 내용은부동산에서 못들엇구요
계약금은 거기서 200 만원 가계약금 요구해서 걸엇구요

정리하자면

1. 2종 근린생활시설
2. 매매가 2억3천대이고 전세 1억9천
3. 전세대출 90 프로되고 , 전입신고 , 확정일자 받을수있음
4. 근린이라 보증 보험은 안됨 (부동산에서 듣지못했음)
반만이라도 받을수없을까요 ?



보증보험 가입 조건이 없었다면 임대인한테 사정해서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주제 : 재태크/경제 > 부동산

▲top


보험바꿧는데 그전에 다친거.. FAQ

a보험사에 5~6년전에 가입햇구요

3년전에 발목 인대파열로 수술은 안하고

의사선생님들이 자연치유하게 병원와도 물리치료도 필요없다고

그냥 지내면된다 그래서 그때당시 mri찍고 통원치료한거만 보험금을 받았어요

그러다가 올해 a보험을 해지하고 b보험사로 바꿧거든여

이번에 다른곳이 다치면서 발목도 봐달라고 할건데

만약 치료나 수술이 필요하게되면 b보험사에 청구할수 있나요?

b보험사 가입당시 3년전에 다친거라 가입할때 문제될건 없다고 하셧었어요

(최근2년꺼만 본다고 하셧던거 같아요)


요점은!! 이질문인것 같아요

★ b보험사에 3년전 다친거에 대해 수술 및 치료를 하게되면 보험금청구 가능한가?



고지의무 위반이 아니면 받을 수 있습니다



주제 : 재태크/경제 > 보험

▲top


월세집 직거래로 계약을 하려는데 입주가 한달뒤에 가능해서 본 계약은 한달 뒤에 하고 이번에 가계약금만 걸려고 하는데요 부동산을 안 끼고 하는거라 불안해서요 기타상담

월세집 직거래로 계약을 하려는데 입주가 한달뒤에 가능해서 본 계약은 한달 뒤에 하고 이번에 가계약금만 걸려고 하는데요 부동산을 안 끼고 하는거라 불안해서요

일단 지금 상황이 집주인 분은 해외에 계시고 일주일뒤에나 돌아오십니다 그때 돌아와서 얘기하자고 하시구요,
지금 세입자분이 나중에 계약할거면 지금 가계약금 10프로를 자기 계좌로 넣어달라는 상황인데요.

지금 그냥 세입자분에게 계약금 10프로 보내주면 되는 건가요?
만약 계약 파기되면 돌려 받을 수 있을까요?
아님 저희끼리 라도 계약서를 써야할까요ㅠㅠ
참고로 한달뒤에 본 계약때는 부동산에 돈주고 계약서를 쓰기로 했습니다



세입자에게 가계약금을 주는건 위험합니다.

일주일뒤 집주인과 계약하면 됩니다.



주제 : 재태크/경제 > 부동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