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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자동차보험(책임보험) 가입비중 계속늘어나는 추세자료방

보험개발원의 발표에 따르면 2014년 개인용 자동차보험 가입형태별 특성을 분석한 결과

온라인 채널 42.7% , 비전속(독립)대리점 채널 23.7%   보험가입 형태가 높아졌다고 합니다.

비전속 GA 채널이란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은 독립대리점을 의미합니다.

즉 전통적인 판매채널이었던 특정보험사의 설계사, 및 전속대리점의 비중은

감소했다는 이야기입니다.

 

 

 

대형 보험사는 비전속대리점을 통한 판매비중이 가장 컸으며,

중소형 보험사는 온라인을 통한 판매비중이 가장 컸다고 합니다.

 

차량연식별로 따져보면 비전속대리점은 1~3,

온라인 가입자는 4~6,

전속대리점은 7년이상 차량의 구성비가 높았다는데

이는 신차를 구매시는 비전속대리점 채널의 도움을 받다가

어느 정도 보험에 대해서 내용을 알게되면

온라인으로 견적 등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은 걸로 생각됩니다.

전속대리점이 많은 7년 이상은 아무래도 기존에 알고 지내던 지인이나 소개가 강해서이기도 하고

운전자 가입요율이 내려갈수록 보험료 차이가 줄어들어서 그렇지 않나 싶습니다.

 

 

대물가입금액별로는 전체적으로는 2억원 가입자가 많았으나,

온라인채널은 상대적으로 2억원 가입자는 적은데 비하여

1억원과 3억원이상 가입자 비율이 높다고 합니다.

이는 온라인 가입자의 경우 가격에 민감한 가입자의 유형과,

보장욕구가 강한 가입자의 유형이 일부 구분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사실 대물 1억원과 대물 3억원의 보험료 차이는 그다지 크지 않습니다.

 

지역별로 보면 온라인채널의 경우 수도권 가입비율이 51.3%

비수도권 가입자 48.7%보다 높았습니다.

 

 

온라인채널의 경우 가입 특성을 정리해보면 남성가입자, 30~40대의 수독권에 거주하며

4~6년식의 차량을 소유한 남성가입자가 많다고 합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은 어디에 포함되시나요?^^

 

온라인으로 보험을 가입시 유의할 사항

보험료가 낮은 장점은 있지만 자동차보험에 대한 기본 지식도 어는 정도는 있어야 합니다.

자동차보험의 보장 내용이 대인/대물/자손/차자 등으로 단순하고 모두 같은 거 같지만

자동차보험도 제법 많은 특약이 구성되어 있어 보험약관도 만만치 않습니다.

이런 내용을 꼼꼼히 설명 받고 보험료도 저렴하게 가입하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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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 개인 > 가족/자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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