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니러브집

사랑하며 행복하게 아프지 말자 홧팅^^



플래너 단기장기

내가 즐겨찾는 이웃(0)

  • 이웃이 없습니다.
  • today
  • 70
  • total
  • 1606306
  • 답글
  • 25888
  • 스크랩
  • 2016

블로그 구독하기



설 명절전에~~잔멸치김치찌개와 가지무침과 딸기!퍼니에 ...


설명절전  일상~


 


요즘 하는일 없이 바쁜~

 

엊그제 신랑이 밤에 일하다 교통사고 났음~ㅠㅠ


 


자고 일어났는데 갑자기 손에 붕대를 감고 있어서 놀라서 물어보니...




 

일하다가 교통사고 났다고..



 


본인이 잘못한거라 보상도 못받고 걱정되서 어디 다쳤는지 물어보니..



목이랑 어깨가 타박상입어 아프고 오른손은 찰과상으로 까지고.. 에휴~

 


 

많이 다친건 아니지만 그래도 교통사고 이고 타박상도 불편하고 힘들다고 한다~

 

밤에 응급실까지 갔다 왔는데 검사결과  뼈에는 이상없다고..

 

 

근데! 참~~~ 병원에서 주는 약이라도 먹지 복용 안한다고 약도 안타왔다는...


우선 퍼니  병원 가는 한의원에 같이 가서 치료받자고 해서...


 

 

어제부터 오늘까지 부부가  나란히 한의원 물리치료 받고 있다는..

 

 

오늘은 병원에 침대를 바로 옆에 줘서 나란히 누워서 치료받고..


 

신랑은 그 와중에 커플이라고 좋아 했다는.. 으휴!


 

​하필 설 명절연휴라 병원치료도 딱 오늘까지 받고...


 


며칠동안 치료를 못받으니 걱정이다~


 



 

 


걱정은 되지만 반찬은 해야지!


 


며칠전 신랑이 김치찌개가 먹고 싶다는 말을 기억하고...



 


어제 해주기로 했음~





이번에는 잔멸치 김치찌개~



 


퍼니는 어제까지 한약복용해서 고기나 뭐 안넣고...




 

잔멸치를 체에 걸려서 넣고 김치찌개를 끓여줬음~


 



 

체에 거른 잔멸치를 ​기름 두르지 않은 냄비에 볶아 준다음~

 



 

 


인터넷으로 주문한 김치가 신랑은 별로라고 해서 넣고....





식용유 넣고 달달 볶아줬음~





쉬어 꼬부라진 김치와 김치국물 같이 넣고 달달 볶아줬음~

 




아주 달달 볶으면서 설탕과 청주도 넣고 볶아줌~



 

 


 

꽤 오래 볶다가 물을 붓고 끓여줬음~


 



물은 처음에는 적당히 넣고 끓이다가 끓어 오르면

 


 


물을 추가해서 더 넣고 끓여줬음~쌀뜨물이 있으면

 

 

넣으면 좋을거 같당~(걍 물 부음)






다진마늘과 김치가 쉬길래 설탕도 추가하고 오랜시간 끓여줌~

 





 

김치찌개가 잘 끓었으면 마무리 대파넣고 한번만 더 끓여주고 땡~

 




 

 



근데 김치찌개 별로 들어간것도 없는데



 


신랑이 교통사고 나서 아픈 몸으로도 맛있다고 잘먹는다 ㅎ





그래도 먹는거라도 잘먹으니 다행^^



 


퍼니도 김치찌개 맛을 보니 정말 내가 끓였지만





진~~짜로 맛있었음!





어케 이런맛이 나지? 하고 신기해 했다는 ㅎ

 



 


오늘은 토요일이라 물리치료 늦게 가면 안돼서..





물리치료 가기전에 가지쪄서 간장양념에 무쳐놓고 다녀왔음~




 

 

가지는 길쭉하게 썰어서 찜기에 쪄준다음~


한김식혀서 쭉쭉 찟어 준다음에....

 

 



 




고추가루와 간장양념으로 버무려줌~





 

오늘 반찬한 가지무침~

반찬 해놓고 오늘 저녁 외식하느라고 아직 맛을 봇봄 ㅎ

 

 

 

 

 


딸기가 먹고 싶어서 의왕시장에서 어제 사온 딸기!




딸기 상태가 썩 좋은건 아니지만 그런대로 괜찮고..





3팩에 만원이면 가격이 착해서 집어옴~




딸기가 먹고 싶기도 하지만 과일을 섭취해야 할거 같아서 사옴~




신랑이 자고 일어나서는 좀 힘들어 하는데 그래도 좀 움직이다보면




낫다고 하는데 그래도 쉬라고 해도 쉬지도 않고 일을 나가니 걱정이다~




설명절연휴에 신랑 빨리 낫길 바라면..


설명절연휴 귀성길 안전운전 하시고....



 행복한 명절연휴 보내세요^^ 

 

 



주제 : 여가/생활/IT > 요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