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니러브집

사랑하며 행복하게 아프지 말자 홧팅^^



플래너 단기장기

내가 즐겨찾는 이웃(0)

  • 이웃이 없습니다.
  • today
  • 148
  • total
  • 1549049
  • 답글
  • 25086
  • 스크랩
  • 1926

블로그 구독하기



소화안돼서 계란야채죽과 김치콩나물국 콩나물밥 달래장 냉이된장국~ 어천저수지에서 커피!퍼니에 ...

 

 

 퍼니에 일상먹방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풍경~

 

 

 

3일에 걸쳐 먹은 일상반찬~

 

 

 

어혈한약복용으로 음식제한있음!

 

 

 

 

 

 

 집에 국거리가 없어서 끓인 김치콩나물국~

 

 

 

냄비에 물붓고 콩나물과 묵은김치썰어넣고 멸치 댓마리 던져넣고 88 끓여줌~

 

 


 

 

 

무지 간단함~ 팍팍 끓인 김치콩나물국에 마무리 간도 맞추고

 

 

다진마늘과 대파만 넣으면 끝~

 

 

김치콩나물국 무지 간단하면서도 겨울철 국거리 없을때 간단 국거리로 좋다~

 

 

국물이 션해염^^ ㅎ

 

 


 

 

 

원래 이번주 수요일에 퍼니 허리 신경주사 맞으러 가야하는데

 

 

 

아침먹은게 체해서 도저히 병원가기 힘들어서 병원에 예약취소하고

 

 

 

금요일에 가기로 했음~ 바로 오늘이네 헉!

 

 

 

 

병원 싫다 주사싫다 누가 주사 대신 맞아줄사람 손~ ㅎㅎ

 

 

 

 

 전에 신랑이 사다 놓은 비상용 계란야채죽이 있어서 저녁으로 먹기로 했음!

 



 

 

 

 

전자렌지에 돌리기 위해 안심따개쪽으로 속뚜껑 제거후 겉뚜껑 덮어서 렌지에 데워주면 된다!

 

 

 

렌지에 1분30초 돌리라고 해서 돌렸는데 덜 따뜻해서 30초 더 돌렸음

 

 

 

전자렌지에 따라 틀림~ 우리거로는 2분은 돌려야 했음~


 



 

 

전자렌지에 2분 돌려준 모습~

 

 

 

 

수저는 넘 쬐그만해서 집에 큰수저로 퍼먹음 ㅎ

 

 

 

데운죽에 동봉된 밥친구를 넣으면 된다~

 



 

 

이케 팍팍 뿌려서 먹으면 됨~

 

 

체했는데 죽이 맛있네 ㅎ

 

 

 

아침먹고 굶고 소화제만 먹어서인지 죽먹기 현미누룽지도 조금 먹었음 ㅎ

 

 

 

 

 

 

 어제 목요일 아침에는 모처럼 콩나물밥 할려고

 

 

전기밥솥에 쌀씻어 넣고 밥물 맞추고 콩나물씻어 올리면 됨~

 

 

취사만 누르면 끝~

 


 

 

 

콩나물밥에는 달래장이지~

 

 

달래는 맛은 있는데 하나하나 손질하기가 무지 구찮아 ㅎ

 



 

 

 

달래장 양념~ 달래,간장,고추가루,설탕이라 올리고당중 한가지넣고 다진마늘 통깨 들기름!

 

 

 

참 다진파 조금과 청양고추도 조금 썰어 넣었음~

 



 

 

금방한 콩나물밥에 달래장 넣고 살살 비벼 먹으면 맛이 겁나 좋음 ㅎ



 

 

콩나물밥에 달래장 넘 맛있어^^

 

 

 

 

파래김도 구워놨지용~

 



 

 

 

양념장에 비빈 콩나물밥을 파래김에 싸먹으면 맛이 왔다지요~

 



 

 

완전 맛있어~ 신랑도 과식 각시도 과식~

 

 

 

전날 체했던건 안드로메다로.....

 

 

 

 

금요일 오늘은 병원 가는날이라 아침부터 반찬하면 몸이 힘들거 같아

 

 

 

어제 목요일 밤에 반찬 만들어 놨음~

 

 

냉이산거 있어서 냉이도 다듬어서 씻어놓고...

 

 

 

 

 

 

바지락냉이된장국 끓일려고 냉동실에 해감해둔 바지락을

 

 

 

냄비에 물붓고 끓여준후 체에 잘 걸려낸후 바지락은 따로 한쪽껍질 제거후 두고...

 

 

 

 

체에 걸려낸 조개국물에 된장,고추장 풀어 넣고 끓여준후

 

 

 

냉이와 다진마늘 대파 청양고추 조금 넣고 끓여준후 간도 맞춰줬음~

 

 

 

 

 

 

바지락냉이된장국~

 

 

어제 밤에 끓여 오늘 아침에 먹었음~

 



 

 

 

 

달래 조금 남은거에 오이넣고 무쳐줬음~

 

 

 

오이는 소금에 살짝 절인후 달래넣고 고추가루,다진마늘,매실액기스,설탕조금 넣고 버무려줌~

 

 

 

 

달래오이무침~

 


 

 

 

유채나물도 마트에 나온거 있어서 사다가 다듬어놨음~

 






 

유채나물 끓는 소금물에 데쳐서  물기짜주공

 

 

맛소금,다진마늘,들기름과 통깨 조물조물~

 



 

 

유채나물 맛있음~




 

 

어제 낮으로 순간이동~ ㅎ

 

 

어제 낮에는 셀모임있어서 셀모임 갔다가 와보니 신랑이 일어나 있는데

 

 

밥먹고 바람쏘여 준다고 해서 바람쏘이러 수원 어천저수지로 갔음~

 

 

아직 집근처는 눈이 안녹은곳이 있어서 혼자 걸어다니긴 힘듬~

 

 

어천저수지도 꽁꽁 얼어 겨울왕국 모습~

 

 

 

 

 

추워서 내리지도 않고 ~ 어짜피 이쪽엔 의자도 없음~

 

 

편의점에서 사온 아메리카노커피 마셨음~

 

 

저수지 바라보면서 음악들으면서 마시는 커피맛 완전좋아^^



 

 

원래 어혈한약 먹으면 커피마시면 안되는데

 

 

전에 한약 먹을때도 아메리카노커피는 조금 마시면 괜찮다고 했음 ㅎ

 

 

어짜피 한약은 아침에 먹었으니 이미 소화는 다됐으니 상관없음~

 

 


 



꽁꽁 언 저수지 바라보면서 마시는 커피 맛 좋다아^^

 

 

오늘은 병원가야함~

 

 

이제 주사 안맞았으면 아야해~ ㅎㅎ

 

 

그래도  오늘은 병원 다녀와야지 홧팅^^




 



주제 : 여가/생활/IT > 요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