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관리를 원하는 사람들의 집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양심적인 재테크 이야기



내가 즐겨찾는 이웃(0)

  • 이웃이 없습니다.
  • today
  • 266
  • total
  • 861034
  • 답글
  • 492
  • 스크랩
  • 798

블로그 구독하기



금리변화에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재테크 방법주효앙의...

 

행복은 작은것을 만족하는데서 옵니다. 재테크도 그러합니다.

 

저금리 시대가 장기화되면서 적금이나 예금을 거부하고 새로운 투자처를 찾아 재테크 방법을 시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주식과 부동산을 들 수 있습니다. 실제 최근 3~4년 동안 부동산에 투자한 사람들은 수익을 본 사람들이 많았고 주식 역시 최근 1~2년 사이에 전고점을 회복해가면서 다시금 주식투자 붐이 부는 모양새입니다. 


그리고 우리 주변에는 이러한 투자자들의 성공담이 들려옵니다. 연간 수십 프로의 수익을 올렸다 심지어 연간 백 프로이상의 수익을 올렸다는 이야기도 들립니다. 


부러운 마음이 듬과 동시에 저들은 저렇게 돈을 버는데 나는 뭐 하는 거지라는 생각이 앞섭니다. 저들이 저렇게 한다면 나도 저렇게 할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은 자연스레 들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생각이 드는 순간 저는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부러워하지 마세요 지금 충분히 잘하고 계신 겁니다.."


재테크는 작은 것에 감사하고 만족할 수 있어야 합니다. 큰 수익에는 그만큼의 리스크가 따르기 마련입니다. 운이 좋아 타이밍이 좋아 아니면 정말 완벽한 정보를 얻게 되어 큰 수익을 손에 넣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수익은 영구적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언젠가는 그 수익이 손해로 돌아올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8명 이상이 적금과 예금 이외에 다른 투자상품을 이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혹자는 이러한 분들이 시대적 흐름을 읽지 못하고 재테크를 못한다고 평가하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적금과 예금도 훌륭한 재테크이고 정말 아무것도 모르겠고 알고 싶지 않다면 적금과 예금만 하셔도 됩니다. 


예금에서 1%의 이자를 준다고 하는 것은 매우 안정적입니다. 국가에서는 예금보험공사를 통해 은행에 납입한 금액의 5천만 원까지 예금자보호법을 적용해줘 대신 보호해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해석하셔도 됩니다. 단기성 저축으로 예금이자가 연 1% 이자를 준다면 그보다 많은 이자를 주는 금융상품은 상대적으로 리스크가 높고 만약 스스로 확신한다면 직접 찾아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금융상품에 가입하라고 말입니다.


그만큼 은행에서는 1% 이자를 주는 것도 현재 시장 상황에서 쉽지 않은 것이다라고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야기는 맞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은행이 투자하는 자산운용방법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어찌 되었든 고수의 입장이 아닌 일반 직장인의 입장에서 볼 때에 예금과 적금은 우리에게는 없어서는 안 되는 소중한 저축방법임은 분명하다 생각합니다. 


1%라고 아쉬워하지 말고 1%라도 감사하며 받을 수 있는 마음가짐이 요즘의 우리에게는 더욱 필요한 것 같습니다. 


다만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수익을 쫒는 것이 아니라 방향을 쫒고 그 방향에 맞는 합리적 선택이라는 것입니다. 


제목에서 보듯 금리 변화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재테크 방법을 우리는 추구해야 합니다. 미국의 금리가 오르거나 내리거나 우리나라 금리가 오르거나 내리거나 신경 쓰지 않아도 여러분의 통장에 있는 자산이 변치 않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꾸준하게 증가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우리 모두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대표적인 것이 예금과 적금입니다. 물론 금리가 내리면 받게 되는 이자가 줄 것입니다. 하지만 내가 저축한 원금과 함께 단 몇 프로라도 이자를 준다는 것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만족할 수만 있다면 이러한 방법도 매우 훌륭한 재테크 방법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 진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시간을 이용한 투자방법입니다. 


우리는 높은 수익을 얻고자 할 때에 투자상품을 이용하게 되는데 투자상품은 그 자체만으로 리스크를 가지고 있으나 여기에 시간이 투자될 때에는 리스크가 도리어 안전함으로 뒤바뀌게 됩니다. 


실제 상당수 5년 10년 20년이 지난 펀드들의 수익을 살펴보면 시간의 힘이 얼마나 위대한지 충분히 확인할 수 있으며 그러한 펀드에 보다 안정성과 수익을 담보할 수 있는 기능들이 더해진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꾸준하게 자산과 수익이 증가하는 재테크를 실천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도 마찬가지입니다. 상가나 빌딩 또는 땅 그리고 오피스텔 등 우리에게 투자를 유혹하는 부동산 종류는 매우 많지만 저는 그 가운데 기본 중 기본은 아파트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부동산중에 유일한 공식적 시세가 공개되어있으면서 가장 거래가 활발하고 수요가 많은 부동산이 바로 아파트입니다. 부동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현금화 과정으로서 아파트를 제외한 부동산의 경우에는 현금화하기에 여러모로 불편하고 어려운 점이 많고 숨어있는 리스크도 상당수 존재합니다. 


아파트라고 리스크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부동산 가운데서는 가장 안전한 자산이라 평가할 수 있고 더구나 수 많은 아파트 중에서 향후 꾸준한 가치 상승이 예상되는 입지의 아파트를 구입한다면 이 방법 역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수익이 쌓이는 재테크 방법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저는 이처럼 시간이 자연스럽게 수익을 만들어주는 재테크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기를 바랍니다. 단기적으로 일확천금을 노리는 것보다는 시장환경이 어떻게 변하고 금리가 오르든 내리는 것에 상관없이 시간의 힘을 통해 안전하게 수익이 쌓이는 방법을 선호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가 사는 인생은 길다면 길지만 짧다고 보면 짧은 것도 맞습니다. 더구나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직장생활 기간은 더더욱 짧은 게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짧은 직장생활기간 동안에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효과적인 재테크를 해야 합니다. 


무엇에 집중하시겠습니까? 연일 매해 변동되는 시장 상황과 금리에 주목하며 리스크 있는 투자상품에 집중할 것인지 아니면 자연스레 미래 꼭 필요한 자산에 저축을 집중하되 시간이 흐름에 따라 자연스레 수익이 쌓이는 재테크 방법에 집중할 것인지 말입니다. 


개개인별로 저축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무엇이 옳고 나쁘다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하지만 재테크에 있어 고수익은 시간의 힘 없이는 불가능하며 수익보다는 안정성이 더 중요하고 무조건 저축보다는 목적 있는 재테크가 중요하다는 점은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훗날 여러분의 가족이 함께 생활할 집과 여러분이 더 이상 경제활동을 할 수가 없는 은퇴시점이 되었을 때 매월 지급될 연금의 준비는 현대인에게는 필수입니다. 굳이 재테크라는 거창한 이름을 붙이지 않아도 이건 필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파트와 연금이라는 필수적 자산 마련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금리가 어떻게 움직이든 열심히 적금 넣고 예금 넣어서 목돈을 마련하여 아파트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단 입지가 뛰어난 아파트 선택은 필수입니다. 


매월 꾸준히 연금에 납입하시기 바랍니다. 이왕이면 오래 유지할 것이기에 시간의 힘이 적용되는 펀드로 운용되는 연금을 선택하고 이왕이면 최고 수익보장기능과 자동 펀드 관리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상품 선택이 될 수 있도록 연금가입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고 수익보장기능과 자동 펀드 관리 기능은 여러분의 연금을 그 어떤 투자상품이나 연금보다 높은 수익과 연금수령액으로 보장해줄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가능한 재테크는 쉽게 복잡하지 않게 그리고 단순 명료한 목표를 지향하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성공확률이 높고 오히려 더 집중해야 할 여러분의 삶이 윤택해질 수 있습니다. 오늘과 내일이 행복한 삶이 곧 재테크를 해야 하는 이유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주효앙의 진짜 부자되는 법 블로그 : http://blog.daum.net/joohyoang/


 



주제 : 재태크/경제 > 재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