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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감기, 면역력 높여주는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예방해야낙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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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감기, 면역력 높여주는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예방해야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신체적인 면역력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특히 몸이 추위에 노출되면 체온 손실을 막기 위해 혈관이 수축하는데 이로 인해 활동량이 줄어드니 신진대사가 잘 이뤄지지 않는다.
 
이에 공기 역시 건조해져 호흡기를 건조하게 만들고 예민하게 만든다. 여기에 차가운 공기와 환절기에 심해지는 미세 먼지 등이 호흡기를 자극하면서 감기 증상이 쉽게 찾아오게 된다. 더불어 재채기 및 만성 설사 등의 알레르기성 질환과 지성 비염, 만성기관지염 등의 호흡기 질환이 주로 일어나게 된다.

감기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외출 후나 용변을 본 후는 반드시 비누칠하여 흐르는 물로 30초간 손을 씻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적정 온도와 습도 유지 및 수분 섭취를 자주 해 주는 등 외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더불어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면역력을 높여 비타민을 먹어주는 것 또한 중요하다.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는 비트, 버섯, 사과, 생선 등이 있는데 그 중 비트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와 비타민A, 비타민B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비트는 추운 겨울에도 살아남아 뿌리 속 영양분을 풍부하게 간직하고 있는 뿌리채소로 환절기 면역력 관리에 탁월하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에게 호평이 자자하다.





주제 : 여가/생활/IT > 미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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