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륵의 山寺

마음을 다스리는 훈련도장



플래너 단기장기

블로그 구독하기



■ 삼각팬티의 기원● 生活館...



■ 삼각팬티의 기원

 

삼각팬티의 기원을 아시나요?

손자가 입은 트렁크 팬티가 말려 올라가는 것을 본 일본의 한 할머니가 가위로 쑹덩 자르고 꿰매어 입힌 것이 시작이었답니다발명이라고 하면 이공계 출신만 하는 것으로 생각하기 쉬운데살아가면서 불편한 점을 개선하려는 생각에서 비롯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직접 집안일을 하는 여성들이야말로 생활필수품을 발명할 수 있는 아이디어 뱅크라고 할 수 있지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언뜻 스쳐 지나가는 아이디어를 그저 흘려 보내지만 그 순간에 아이디어를 메모해두었다가

기업에서 하는 공모전에 제출해 짭짤한 수입을 올릴 수도 있고, 아니면변리사를 통해 특허출원을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그것이 계기가 돼 홈쇼핑 상품기획자(MD)도 될 수 있지요.
  
집안일을 하다 보면 주부들은 힘들고 불편한 부분을 느끼고 이렇게 개선되면 좋을 텐데 하는 생각들을 한답니다.

가령

‘행주나 수세미도 칫솔 살균기처럼 살균기계를 만들어 청결하게 관리할 수 없을까?’

‘천편일률적인 고무장갑에서 벗어나 모양도 예쁘고 더 실용적으로 만든다면?’

‘걸레질을 할 때 운동 효과를 올릴 수 있는 막대기가 두 개인 헬스용 걸레를 만들면 어떨까?’

등등.

 

생활의 불편함을 느낄 때가 바로 아이디어를 짜낼 수 있는 기회입니다.

또 생활의 불편함을 주부보다 잘 아는 사람은 없기 때문에 발명은 주부들에게 더 유리한 점도 있지요.

다만 그 아이디어를 실천에 옮기느냐 아니면 그대로 지나치느냐에 따라서 엄청나게 다른 결과를 낼 뿐입니다.

 

 



주제 : 여가/생활/IT > 생활의지혜

▲top

‘● 生活館’ 카테고리의 다른글